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성령의 유익(2)

  • 강승호목사
  • 197
  • 0

첨부 1


  제목:성령의 유익(2)(고전12:3-11)

한길 1,2호 강문호목사 설교에

남아프리카 부족 중에 바벰바족이 있습니다. 이들이 사는 곳에는 범죄가 거의 일어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학자들이 이유를 연구하였습니다 놀라운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이 마을에서는 범죄를 저지른 사람이 생기면 그를 광장 한복판에 세웁니다 마을 사람들은 하던 일을 멈추고 모두 모입니다 그를 둘러쌉니다 그리고 차례로 돌아가며 한 마디씩 하게 됩니다. 비난하지 않습니다 돌을 던지지도 않습니다 그가 과거에 했던 미담 감사 선행 장점의 말들을 한마디씩 생각하여 합니다. “넌 원래 착한 사람이었어” 작년에 비 많이 왔을 때 우리 집 지붕을 고쳐줬잖아 고마워! 그렇게 칭찬의 말들을 쏟아내다 보면 죄를 지은 사람은 흐느껴 울기 시작합니다 그러면 사람들이 한명씩 다가와 안아주며 전심으로 위로하고 용서해줍니다 그렇게 칭찬이 끝나고 나면 그가 새사람이 된것을 인정하는 축제를 벌이고 잔치를 합니다.

이처럼 인간의 좋은 생각은 새사람이 되게 합니다.

 

하물며 성령의 역사는 어떠하겠습니까?

본문에 말씀합니다. 7각 사람에게 성령을 나타내심은 유익하게 하려 하심이라

그렇습니다 성령의 나타내심은 우리 사람에게 유익하게 하려 하심입니다.

 

예수님을 비방하다가 얼마나 해를 받습니까? 유대인들은 예수님을 비방한 나머지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박게 하는 일을 저지르게 되고 결국 그들은 얼마나 큰 해를 받습니까? 히틀러를 통해 600만이라는 유대인이 죽어야 했습니다.

가롯 유다는 예수님을 팔아 자살하는 저주를 받습니다.

그런데 성령의 영이 역사하니까? 예수님을 저주할 자라 하지 않고 예수를 주라고 합니다.

2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알리노니 하나님의 영으로 말하는 자는 누구든지 예수를 저주할 자라 하지 아니하고 또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누구든지 예수를 주시라 할 수 없느니라

 

성령을 받지 못한 유대인들에게 말합니다.

요8:43어찌하여 내 말을 깨닫지 못하느냐 이는 내 말을 들을 줄 알지 못함이로다 44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대로 너히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그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그가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라 45내가 진리를 말하므로 너희가 나를 믿지 아니하는도다 46너희 중에 누가 나를 죄로 책잡겠느냐 내가 진리를 만하는데도 어찌하여 나를 믿지 아니하느냐 47하나님게 속한 자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나니 너희가 듣지 아니함은 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하였음이로다 (성령에 속하지 않는 자들입니다)

 

성령이 역사하면 큰 유익이 임합니다.

8어떤 사람에게는 성령으로 말미암아 지혜의 말씀을 어떤 사람에게는 같은 성령을 따라 지식의 말씀을 9다른 사람에게는 같은 성령으로 믿음을 어떤 사람에게는 한 성령으로 병 고치는 은사를

10어떤 사람에게는 능력 행함을 어떤 사람에게는 예언함을 어떤 사람에게는 영들 분별함을 다른 사람에게는 각종 방언 말함을 어떤 사람에게는 방언들 통역함을 주시나니 11이 모든 일은 같은 한 성령이 행하사 그의 뜻대로 각 사람에게 나누어 주시는 것이니라

 

우리가 성령이 역사하여 병 고치는 은사가 임하면 많은 사람들을 병 고쳐 줄때 얼마나 사람들에게 큰 유익을 줍니까?

베드로나 바울도 예수님의 이름으로 많은 병자들을 고쳐줍니다.

베드로나 바울은 심지어 그 그림자를 밟고 그 옷을 만져도 병이 낳는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성령의 나타내심은 사람들에게 유익를 줍니다.

목사를 통해서 말씀을 선포함으로 은혜의 유익을 끼치는 역사가 일어납니다.

사61:1주 여호와의 영이 내게 내리셨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내게 기름을 부으사 가난한 자에게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나를 보내사 마음이 상한 자를 고치며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갇힌 자에게 놓임을 선포하며 2여호와의 은혜의 해와 우리 하나님의 보복의 날을 선포하여 모든 슬픈 자를 위로하되 3무릇 시온에서 슬퍼하는 자에게 화관을 주어 그 재를 대신하며 기쁨으 기름으로 그 슬픔을 대신하며 찬송의 옷으로 그 근심을 대신하시고 그들이 의의 나무 곧 여호와께서 심으신 그 영광을 나타낼지라 일컬음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

 

주 여호와의 영이 내림으로 가난한 자에게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게 하는 유익이 임하며 마음이 상한 자를 고치며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갇힌 자에게 놓임을 선포하는 유익이 임하심을 믿으시길 바랍니다.

 

행1:8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는 유익이 임합니다.

3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알리노니 하나님의 영으로 말하는 자는 누구든지 예수를 저주할 자라 하지 아니하고 또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누구든지 예수를 주시라 할 수 없느니라 7각 사람에게 성령을 나타내심은 유익하게 하려 하심이라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삭제

"성령의 유익(2)"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