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2 나팔 재앙

  • 강종수
  • 154
  • 0

첨부 1

  1. 20654502001490880417.jpg (File Size: 39.1KB/Download: 0)


20654502001490880417.jpg

주제 두 나팔 재앙

계9:1-22 ‘1.다섯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내가 보니 하늘에서 땅에 떨어진 별 하나가 있는데 그가 무저갱의 열쇠를 받았더라 . 4. 그들에게 이르시되 땅의 풀이나 푸른 것이나 각종 수목은 해하지 말고 오직 이마에 하나님의 인침을 받지 아니한 사람들만 해하라 하시더라 5. 그러나 그들을 죽이지 는 못하게 하시고 다섯 달 동안 괴롭게만 하게 하시는데 그 괴롭게 함은 전갈이 사람을 쏠 때에 괴롭게 함과 같더라 .. 10. 또 전갈과 같은 꼬리와 쏘는 살이 있어 그 꼬리에는 다섯 달 동안 사람들을 해하는 권세가 있더라 11. 그들에게 왕이 있으니 무저갱의 사자라 히브리어로는 그 이름이 아바 돈이요 헬라어로는 그 이름이 아볼루온이더라 12. 첫째 화는 지나갔으나 보라 아직도 이 후에 화 둘이 이르리로다 13. 여섯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내가 들으니 하나님 앞 금 제단 네 뿔에서 한 음성이 나서 14. 나팔 가진 여섯째 천사에게 말하기를 큰 강 유브라데에 결박한 네 천사를 놓아 주라 하매 15.네 천사가 놓였으니 그들은 그 년 월 일 시에 이르러 사람 삼분의 일을 죽이기로 준비된 자들이더라 16.마병대의 수는 이만 만이니 내가 그 들의 수를 들었노라 .. 19. 이 말들의 힘은 입과 꼬리에 있으니 꼬리는 뱀 같고 또 꼬리에 머리가 있어 이것으로 해하더라 20. 이 재앙에 죽지 않고 남은 사람들은 손으로 행한 일을 회개하지 아니하고 오히려 여러 귀신과 또는 보거나 듣거나 다니거나 하지 못하는 금, 은, 동과 목석의 우상에게 절하고 21. 또 그 살인과 복술과 음행과 도둑질을 회개하지 아니하더라’ - 아멘. 계시록에는 7인 재앙, 7나팔 재앙,7대접 재앙이 예언되어 있습니다.그 중 에 본 장은 6째와 7번째의 나팔 재앙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8장 끝부분,계8:13‘내가 또 보고 들으니 공중에 날아가는 독수리가 큰 소 리로 이르되 땅에 사는 자들에게 화, 화,화가 있으리니 이는 세 천사들이 불어야 할 나팔 소리가 남아 있음이로다 하더라’고 한 대로 본장은 그 나 팔 재앙의 셋 중에서 먼저 화 둘을 말해줍니다. [ 두 나팔 재앙 ]이란 주제로 상고하고자 합니다.


1. 다섯 째 나팔재앙 : 황충이의 재앙 


먼저 하늘에서 떨어진 별 하나는 문자대로 그냥 별이 아니라 인격체임을 말해줍니다. 저가 사탄의 거하는 장소 어둠의 곳, 무저갱의 열쇠를 받았다 고 하는 것은 심판에 동원한 천사입니다. 아마 20:1의 그 천사가 아닌가 합니다. 계20:1 ‘또 내가 보매 천사가 무저갱의 열쇠와 큰 쇠사슬을 그의 손에 가 지고 하늘로부터 내려와서’ 그가 무저갱을 여니까 연기가 올라와 해와 공기가 어두워졌습니다. 그리 고 황충이가 연기로부터 나오는데 전갈처럼 무서운 독으로 풀과 나무 그 리고 하나님의 인침을 받지 아니한 불신자들을 해하는 장면입니다. 황충이는 영적으로 사단의 사망 세력을 힘입었습니다. 그러니 사람의 힘 으로 감당할 수 없습니다. 황충이는 메뚜기로 번역됩니다(아크리스, 마3: 4,막1:6). 구약시대 애굽에 내리신 메뚜기 재앙을 떠올립니다. 이 재앙은 불신자에게 임합니다. 계9:4 ‘그들에게 이르시되 땅의 풀이나 푸른 것이나 각종 수목은 해하지 말고 오직 이마에 하나님의 인침을 받지 아니한 사람들만 해하라 하시더 라’ 5-6, 불신자들을 죽이지는 않으며 ‘5개월 간’ 괴롭힐 것입니다. 5개월은 한정된 기한이긴 해도 아주 고통이 심할 것입니다. 7-10, 황충의 모양이 설명되고 있습니다. (1) ‘전쟁을 위한 말들’ 같은 것은 공격, 돌진의 기세가 당당함 (2) ‘금 같은 면류관’을 쓴 것은 황충의 능력과 사단의 교만한 태도 (3) ‘얼굴은 사람’ 같음은 지혜로움을 상징, 황충의 재앙이 불가항적 재앙 (4) ‘여자의 머리털’ 같은 것은 죄와 악의 겉모습을 상징합니다(살후2:9). (5) ‘그 이는 사자’ 같으니 잔인성과 사나움을 뜻 (6) ‘철흉갑 같은 흉갑’은 견고성과 방어력이 강함 (7) ‘그 날개들의 소리’는 황충들의 집단적 움직임, 강하고 무서운 소리 (8) 전갈의 ‘꼬리와 쏘는 살’ 같은 것으로 다섯 달 동안 사람을 괴롭힘 고통을 참을 수 없어서 스스로 죽고 싶어서 자살을 기도하나 죽음이 피하 는 고통까지 받아야 합니다. 황충이들의 왕은 아볼루온(Ἀπολλύων)은 파멸자 즉 사탄을 뜻합니다. 


2. 여섯 째 나팔재앙 : 대 전쟁 


계시록에서 가장 무서운 재앙 셋이 있는데 그 첫째가 황충이 재앙이고 두 번 째가 6째 나팔 재앙입니다. 6번째 천사가 나팔을 부니까 하나님의 제단 네 뿔에서 한 음성이 나와 큰 강 유브라데에 결박한 네 천사를 놓아주라고 말합니다. 이들은 사람 1/3 을 죽이기로 준비된 악한 천사들입니다. 14절, ‘큰 강 유브라데’는 이스라엘과 아랍 국경에 처한 곳으로 계시록 상 큰 전쟁의 장소입니다(창15:18,계16:12). 이 ‘네 천사’는 사람을 죽이니 악한 천사입니다. 4는 사방의 땅을 상징하는 수이며,온 세상에 행할 사망 의 천사들을 말합니다. 이 두 번째의 재앙은 지구촌 ⅓의 사람이 죽는 전 쟁입니다. 15절, ‘그 년 월 일 시’, 라는 표현은 역사상에 대 전쟁이 확실하게 일어날 것을 예고하는 메시지입니다. 소위 마지막 세계 대전으로 보아집니다. 16절, 마병대의 수, ‘2만만’, 즉 2억을 말합니다. 2억의 군대가 유브라데 강가에서 전쟁을 치를 것인데 어떤 주석가는 중국의 군대가 될 것으로 보 기도 합니다. 17절, ‘말들의 머리는 사자 머리’같은 것은 용맹한 모습으로 지금의 탱크 를 상징하는 것 같습니다. 18절, ‘그 입에서는 불, 연기, 유황’이 나오니 여러 폭격들일 것입니다. 2 천 년 전에 벌써 불의 전쟁을 예언하고 있습니다.하나님의 완전하신 지혜 로 예언하신 것입니다. 19절, ‘꼬리에 머리’는 비상한 궤교와 교묘한 작전을 뜻합니다. 사9:15 ‘그 머리는 곧 장로와 존귀한 자요 그 꼬리는 곧 거짓말을 가르치 는 선지자라’ 지금 지구촌에 준비된 전쟁 준비물은 지구를 50번 이상 녹일 수 있다고 합니다. 언제가 한 번은 전쟁이 일어날 것이 분명한데 하나님이 예비하신 형벌의 도구들입니다. 시7:12‘사람이 회개하지 아니하면 그가 그의 칼을 가심이여 그의 활을 이 미 당기어 예비하셨도다’


3. 회개치 않는 사람들 


이런 가운데 회개하고 하나님의 구원을 바래야 할 것인데 사람들은 오히 려 회개하지 않습니다. 마지막 날까지 회개의 기회를 놓지게 됩니다. 20-21절, ‘20.이 재앙에 죽지 않고 남은 사람들은 손으로 행한 일을 회개 하지 아니하고 오히려 여러 귀신과 또는 보거나 듣거나 다니거나 하지 못 하는 금, 은, 동과 목석의 우상에게 절하고 21. 또 그 살인과 복술과 음행 과 도둑질을 회개하지 아니하더라’ 아무리 과학이 발전해도 이런 하나님의 형벌 가운데서도 우상숭배를 하고 죄를 회개치 않고 버티다가 멸망을 자초하게 됩니다. 지금도 하나님의 간 섭에 감각을 살려 회개하는 자들이 복됩니다. 하나님의 간섭에 회개해야 합니다. 계2:21 ‘또 내가 그에게 회개할 기회를 주었으되 자기의 음행을 회개하고 자 하지 아니하는도다’라고 하셨습니다. 말세가 되면 하나님의 긍휼과 함 께 형벌이 임할 것인데 회개하므로 구원을 얻어야 합니다. 종말에 그 큰 환난 중에도 하나님은 우리의 회개를 기다리심을 봅니다. 직 간접으로 환난이 임할 때는 가장 중요한 것이 회개로 문제를 풀어나가야 합니다. 오늘의 현대사에 가장 큰 문제는 인생이 죄를 회개치 않기 때문입 니다. 지혜는 회개하는 자에게 임하게 됩니다. 늘 회개한 영혼으로 주 오 실 날을 기다리는 우리가 되기를 원합니다. ------------------------------------------------------------------------ 출처:사이버신학교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삭제

"2 나팔 재앙"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