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큰 거짓 선지자의 출현(계13:11-18)

  • 강종수
  • 168
  • 0

첨부 1

  1. 20654502001490880417.jpg (File Size: 39.1KB/Download: 0)



20654502001490880417.jpg

주제 큰 거짓 선지자의 출현

계13:11-1811.내가 보매 또 다른 짐승이 땅에서 올라오니 어린양 양 같이 두 뿔이 있고 용처럼 말을 하더라 12. 그가 먼저 나온 짐승의 모든 권세를 그 앞에서 행하고 땅과 땅에 사는 자들을 처음 짐승에게 경배하게 하니 곧 죽게 되었던 상처가 나은 자니라 13.큰 이적을 행 하되 심지어사람들 앞에서 불이 하늘로부터 땅에 내려오게 하고 14. 짐승 앞에서 받은 바 이적을 행함으로 땅에 거하는 자들을 미혹하며 땅에 거하는 자들에게 이르기를 칼에 상하였다가 살아난 짐승을 위하 여 우상을 만들라 하더라 15.그가 권세를 받아그 짐승의 우상에게 생 기를 주어 그 짐승의 우상으로 말하게 하고 또 짐승의 우상에게 경배 하지 아니하는 자는 몇이든지 다 죽이게 하더라 16. 그가 모든 자 곧 작은 자나 큰 자에게 그 오른손에나 이마에 표를 받게 하고 17.누구 든지 이 표를 가진 자 외에는 매매를 못하게 하니 이 표는 곧짐승의 이름이나 그 이름의 수라 18.지혜가 여기 있으니 총명한자는 그 짐승 의 수를 세어 보라 그것은 사람의 수니 그의 수는 육백육십육이니라’ 


지구촌의 삶은 정치와 종교가 지배적입니다. 이는 생활에 직접적으로 관련되기 때문입니다. 종말에 가면 적그리스도의 정치적 핍박과 동시 에 종교적 핍박이 함께 있을 것인데 본문에서 그 핍박자의 내용을 미 리 보게 됩니다. 지금도 이단이 있으나 그날에 나타날 거짓 선지자는 전무후무한 능력 을 과시하고 미혹할 자입니다.[큰 거짓 선지자의 출현]이란 제목으로 말씀을 나누겠습니다. 



1. 거짓 선지자의 정체 


그는 어떠한 존재인가? 우리는 그가 교회사적으로 지금까지 나타난 이단과는 사뭇 다른 존재임을 보게 됩니다. 


1)땅에서 올라온 자니 종교계에서 나온 자 


이 거짓 선지자는 기독교계에 인정할 만큼의 능력을 행사하는 유능한 지도자일 수 있습니다. 본문 11절, ‘내가 보매 또 다른 짐승이 땅에서 올라오니 어린 양 같이 두 뿔이 있고 용처럼 말을 하더라’ 어린 양같이 두 뿔이 있다 하니 예수님을 흉내 내어 그래서 오버랩 된 다는 말이고 용처럼 말을 하니 사탄의 능력으로 말하는 자라는 뜻입 니다. 14절, ‘짐승 앞에서 받은 바 이적을 행함으로..’라는 표현에서 보듯이 종말에 나타날 거짓 선지자는 짐승, 즉 적그리스도로부터 받은 능력 자로 말합니다. 


마7:15 ‘거짓 선지자들을 삼가라 양의 옷을 입고 너 희에게 나아오나 속에는 노략질하는 이리라’ 이미 적그리스도의 마음속에는 사탄이 들어가서 능력을 주었고 그 사 탄의 능력을 또한 거짓 선지자에게 능력을 입혔다는 말입니다. 성부 성자 성령의 일체처럼 마부, 마자, 마영의 일체의 능력이 사탄의 능력 으로 동일함을 보입니다.


2)오직 적그리스도만을 위해 나타난 선지자 


선지자는 하나님을 위하고 복음을 위해 살아야 하는데 정치에 아부하 는 목사는 언제나 복음보다 자신의 영광과 세속을 위해 힘씁니다. 한 국교회사에도 일제 때나 지금이나 정부에 아부하는 목사도 여럿 있 었습니다. 본문 12절, ‘그가 먼저 나온 짐승의 모든 권세를 그 앞에서 행하고 땅 과 땅에 사는 자들을 처음 짐승에게 경배하게 하니 곧 죽게 되었던 상 처가 나은 자니라’고 했습니다. 



    2. 거짓 선지자의 능력과 짐승의 우상


말에 나타날 거짓 선지자의 능력은 어느 정도일까? 여기에서 지금 우리들의 믿음을 점검할 필요를 느낍니다. 능력과 신 비로 채우려는 신앙심은 종말에 나타날 거짓 선지자를 바로 추앙하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의 능력은 대단하기 때문입니다. 

본문 13-15절, ‘13. 큰 이적을 행하되 심지어 사람들 앞에서 불이 하 늘로부터 땅에 내려오게 하고 14. .. 짐승을 위하여 우상을 만들라 하 더라 15. 그가 권세를 받아 그 짐승의 우상에게 생기를 주어 그 짐승 의 우상으로 말하게 하고 또 짐승의 우상에게 경배하지 아니하는 자 는 몇이든지 다 죽이게 하더라’ 소위 불의 사자라는 칭호를 얻을 것입니다. 구약의 불의 사자 엘리야 를 모방하여(왕상18:38; 왕하1:10) 하늘로부터 땅에 불이 내려오게 하는 희한한 능력인데 그것도 거짓 표적일 수 있습니다.


마24:24‘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 를 보여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리라’(마24:11,고후1 1:14)살후2:9 ‘악한 자의 나타남은 사탄의 활동을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거짓 선지자가 능력을 행하겠지만 하나님의 능력이 아닌 사탄의 역사 입니다. 그러므로 이적주의를 좋아하면 영혼이 망할 수 있습니다. 일 반인은 영적 구별을 잘 못하기 때문에 건전한 평가를 받는 지도자를 따라야 합니다. 마7:21-23에 보면 능력을 행한 선지자가 멸망을 받는 경우가 있는데 하나님의 말씀을 벗어난 역사이기 때문이라 했습니다. 분명히 알 것 은 사탄도 이적을 역사한다는 점입니다(출7:11-). 


마24:24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 사를 보여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리라’ 종말에 가면 딤후4:3 ‘때가 이르리니 사람이 바른 교훈을 받지 아니 하며 귀가 가려워서 자기의 사욕을 따를 스승을 많이..’ 둔다고 했습 니다. 갈1:8 ‘그러나 우리나 혹은 하늘로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 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3. 경제 통합적 지배


경제는 삶의 밑받침입니다. 종말에 가면 전 세계가 경제적 환난을 받 게 될 것입니다. 적그리스도는 온 세계를 정치적으로 통합하고 거짓 선지자를 통해 자신을 경배케 하여 종교를 통합하고 나아가 현실적으 로 경제를 주도하게 될 것입니다. 16-17절에서 모든 이에 게 오른손에나 이마에 그의 표를 받게 해서 경제생활을 하게 할 것이라 했습니다. 이 표에 대한 여러 해석이 있습 니다.


18절에 말한 바 그의 이름을 상징하는 숫자로 봅니다. 본문 17-18절, ‘17. 누구든지 이 표를 가진 자 외에는 매매를 못하게 하니 이 표는 곧 짐승의 이름이나 그 이름의 수라 18. 지혜가 여기 있 으니 총명한 자는 그 짐승의 수를 세어 보라 그것은 사람의 수니 그의 수는 육백육십육이니라’ 오른손이나 이마는 문자 그대로인지 아니면 개인 신상이나 어떤 소속 을 말하는지 여러 해석이 있는데 표를 받는 것은 상징이라기보다 경 제생활의 매체로 어떤 표식으로 보는 것이 맞을 겁니다.


특히 계시록에는 여러 숫자가 나오고 각양 의미가 있는데, 헬라어가 숫자로도 쓰이므로 예수님(Ἰησοῦς)을 풀면 888이 되고(노아 8식구 구원, 8일 만에 할례,구원수) 하나님을 풀면 284인데, 예수(8)를 세 상(4)에 증거(2)하다는 뜻이 됩니다. 이런 어려운 환난기에도 하나님은 택하신 백성들을 도우실 줄 믿습니 다. 히4:16 ‘그러므로 우리는 긍휼하심을 받고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얻 기 위하여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아갈 것이니라’ 우리는 이미 예수 믿는 그날부터 세상의 구조에서 쉽지 않은 삶의 방 식을 살아내기가 어렵게 되었습니다. 


동시에 어느 시대나 환경과 관 계 없이 사탄이 예수 믿는 그날부터 늘 우리의 믿음생활을 방해하려 하기 때문에 영적으로 힘들게 되어 있습니다. 환난은 이미 정해졌습 니다. 행14:22 ‘.. 우리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려면 많은 환난을 겪어야 할 것이라..’ 다만 우리를 기다리시는 주님이 살아계시므로 우리를 도우실 줄 확신 하며 나아가기를 소망합니다. 

---------------------------------------------------------------------- 

출처:사이버신학교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삭제

"큰 거짓 선지자의 출현(계13:11-18)"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