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포럼

스마트폰에 동기화 없이 MP3 넣고 음악 듣는 추천 어플리케이션 미시시피(Misisipi) 어플

by 운영자 posted Dec 20, 20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소개할 어플의 이름은 미시시피 (Misisipi)라는 음악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미시시피 어플리케이션은 동기화가 필요 없습니다. 노래를 받으면 케이블을 연결하고 아이튠즈를 이용해 동기화까지 많은 손이가고 아이튠즈가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 대단히 번거로운 작업인데 미시시피 어플 하나면 이런 것들을 거칠필요 없이 간단한 업로드로 노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요즘 클라우드 서비스가 도입이 되면 좀 더 편리하게 파일을 다루고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 선보이고 있는데 미시시피 어플리케이션도 바로 이와 같은 서비스 입니다. 무엇보다 미시시피 어플을 추천하는건 100GB라는 엄청난 용량이 지원되어 언제 어디서나 MP3 음악 파일을 어디서든 원하는대로 사용 가능한 점도 미시시피 어플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자 그럼 간단히 미시시피 어플리케이션의 사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사용하시고 계시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국내 앱스토어를 접속합니다. 그리고 검색 창에 "Misisipi"나 "미시시피" 를 쳐서 검색을 하거나 (http://itunes.apple.com/kr/app/id449073198?mt=8) 이 링크, 또는 QR코드를 이용해 미시시피 음악 어플리케이션을 자신의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받아 놓습니다.

 

 

 

그리고 미시시피 홈페이지(http://www.misisipi.co.kr/)로 이동하여 미시시피 전용 프로그램인 미시시피 PC플레이어를 PC에 설치해 줍니다. 현재 미시시피 어플은 아이폰앱만 서비스되고 있고 안드로이드 마켓에는 9월 중 서비스될 예정입니다.

 

 

 

미시시피 플레이어를 설치하고 실행하면 위와 같이 아이디를 로그인하라는 창이 뜨게 되는데 아프리카, 피디/클럽박스 아이디로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3곳에 사용하는 아이디가 있다면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로그인하면 미시시피 플레이어가 실행되게 됩니다.

 

 

 

 

짠~ 미시시피 플레이어가 실행되었는데 플레이어를 이용해 노래도 재생할 수 있고 이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노래도 스트리밍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그럼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노래를 재생할 수 있도록 미시시피 플레이어에 음악파일을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운데 큰 파란 버튼인 MP3 업로드 버튼이 보이시나요?! 그 버튼을 눌러 줍니다.

 

 

 

위와 같이 다른 업로드 사이트를 사용하셨으면 익숙할 창이 나오는데 위 영역에 업로드할 파일이나 폴더를 마우스로 끌어 드래그 해주시면 업로드할 파일이 올라오게 됩니다. 그리고 업로드 시작 버튼을 누르면 저의 100GB 공간에 제가 올린 음악 파일들이 업로드가 됩니다. 물론 이렇게 업로드된 음악들은 미시시피 플레이어를 이용해 PC에서도 언제라도 들을 수 있게 됩니다.

 

 

 

자 그럼 본인이 소지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미시시피 어플을 실행합니다. 전 아이패드2로 미시시피 어플을 실행하여 보았습니다.



 

음악이 흐르는 강 음악 어플리케이션 미시시피! 뭐 아이폰 어플이 아이패드에서 호환이 되는 지라~ 아이패드2로도 실행하는데 아무 문제 없었습니다.



미시시피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해보니 제가 미시시피 PC 플레이어에서 최신가요를 업로드하기 위해 만들어놓은 최신가요 폴더를 발견할 수 있었고 가볍게 최신가요 폴더를 터치해주면 좀 전에 올려두었던 최신 가요들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보이는 노래들을 터치하면 앨범과 함께 노래들이 재생이 됩니다. 아래 한눈에 쏙들어오는 플레이어 기능과 앨범을 터치하면 가사 정보가 등록된 곡들은 가사까지 볼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재생하는건 Wi-Fi나 3G가 가능할때 스트리밍으로 들을 수 있는 방법이고 처음에 이야기했듯이 동기화 없이 내 아이패드나 아이폰에 집어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목록에서 편집을 눌러주면 각 곡들을 선택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고 원하는 목록에 담을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Wi-Fi나 3G가 안되는 또는 사용 안하고 본인이 주로 듣고 싶어하는 곡들은 이렇게 다운로드하면 동기화 없이 바로 바로 언제 어디서나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통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또 담기는 자신이 원하는 목록에 원하는 곡을 담아 분류해두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미시시피 음악 어플리케이션은 Wi-Fi에서 재생된 Mp3 파일은 빠른 재생을 위해서 보관함에 임시 저장이 됩니다.

물론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이렇게 보관함으로 저장되는 용량을 정할 수 있기 때문에 용량 걱정 없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좀 더 빠르게 음악을 재생하고 다운 받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자 이렇게 아이튠즈 동기화 없이 Mp3 파일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넣을 수 있는 강력히 추천하는 미시시피 음악 어플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상당히 편리한 기능을 보여주는 미시시피 어플 사용법을 알아보니 어렵지 않다고 느끼실 겁니다. 실제 포스팅을 보면서 사용을 해보면 훨씬 더 쉽게 느껴질 겁니다. Mp3를 넣느라 아이튠즈와 씨름하느라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강력히 추천하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이상 쉽게 동기화를 거치지 않고 Mp3를 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넣어 사용할 수 있는 음악 어플 미시시피 포스팅이였습니다.

 

 

 

 음악 어플 미시시피(Misisipi) 홈페이지: http://www.misisipi.co.kr/

 

 음악 어플 미시시피(Misisipi) 앱스토어: http://itunes.apple.com/kr/app/id449073198?mt=8

 



XE1.8.34 Layout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