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유머/카툰 남자가 바람피는 10가지 이유

첨부 1


11월 8일자 독일 유명 인터넷 미디어에 올라온 기사입니다. 다소 민감할 수도 있는 주제라고 생각하지만 그러한 위험을 무릅쓰고라도 흥미있는 주제라고 생각하였기에 번역해 보았습니다. 독일 사람들은 남성과 여성의 관계에 대해서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을까요? 남성이 바람을 피는 이유에 대해 '학문적'으로 연구를 한다니 독일 사람들도 참 재밌는 사람이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비록 (실제로) 남자가 여자보다 더 부정(不貞)한 것은 아니라고 하더라도, 괴팅엔의 한 연구에 따르면 남자는 부정에 관한한 비교적 재범율이 높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우리는 여기서 10가지 가장 흔한 부정의 원인을 제시하려고 한다.







1. 가장 위험한 세번째 해
마릴린 먼로의 놀라운 코미디 영화(*7년만의 외출, 1955년작) 이후로 당신은 항상 결혼 후 7년째가 가장 위험한 해라고 생각했을 수도 있다. 하지만 그것은 잘못된 생각이다. : 괴팅엔 대학이 2600명의 배신당한 사람과 3334명의 배신자를 상대한 설문 조사 결과, 외도의 위험은 이미 3년째에 비약적으로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자의 경우 그러한 위험은 결혼 10년차까지 지속되며, 여자의 경우는 6년차까지 지속되었다.


2. 보수의 차이

믿기 힘들겠지만 미국 Ithaka에 있는 Cornell 대학의 오랜 연구에 따르면 : 자신만의 수입이 없거나, 경제적으로 여성들에게 의존적인 남성의 경우 여성과 대등한 정도의 수입을 가지고 있는 남성에 비해 외도 확률이 5배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연구에 따르면 "가장 안전한" 수입 관계는 남자의 수입을 100%으로 봤을 때 여자의 수입이 75%인 경우였다.


3. 일상생활의 경종
소파위에 함께 앉아 몸을 부비며 티비 채널을 돌리는 것은 참 편안한 장면이다. (하지만) 저녁으로 뭘 먹을까에 대한 계획이나 리모콘 좀 달라는 부탁 따위가 유일한 대화의 주제라면, 이는 충실(*원문 Treue, 배우자 서로간의 신뢰감 정도로 이해)의 관점에서 보았을 때 위험하다. 관계의 내부에서 기분전환을 거의 느끼지 못하는 남성은 외도의 뚜렷한 경향을 보인다. 미국 혼인상담가이자 저술가인 M. Gary Neumann에 따르면 외도 상대방인 여성은 남성들에게 인정받거나 존경받고 있다는 느낌을 준다고 한다. - 말하자면 그토록 열망하던 자아확인이라고 할 수 있다.


4. 즐거움 대신 실망감
일상의 권태감이 가져다 주는 부수효과는 많은 밀접한 관계에 있어서 미약해져 가는 열정이라고 할 수 있다. 오랜 기간을 거치는 동안 새롭게 자극을 받는 대신에 성적 매력이 사라져가게 되면 외도의 확률을 드라마틱하게 증가시키는 것이다. 괴팅엔 연구의 책임자인 Ragnar Beer는 "포커스"紙를 통하여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 "우리의 연구에 의하면 설문에 참가한 사람들의 5명 중 4명 정도가 파트너로부터 성적 불만족을 느끼기 때문에 외도를 결심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다른 한편 그것은 종종 대화의 결핍에 기인하는 것이기도 하다.


5. 부족한 지적 능력
듣기에 거북할 수도 있지만 이 역시 학문적인 연구에 기반을 둔 것이다. 런던 경제학 학교의 심리학자 Satoshi Kanazawa 박사는 한 연구를 통해 외도를 저지르는 남성들이 그렇지 않은 남성과 비교하여 보다 덜 똑똑하다는 것을 밝혀냈다. 그의 연구는 다음과 같이 이를 설명한다 : 진화의 역사를 관찰하였을 때 일부일처제는 아직 비교적 새로운 개념이다. 그리고 그러한 제도하에서 보다 지적인 남성들이 보다 덜 지적인 남성에 비하여 더 나은 기회를 얻는다는 것은 자명하다. (*기회=배우자를 얻을 수 있는 가능성) 그 외에도 똑똑한 사람들은 배타적인 결합을 생성할 때 얻을 수 있는 많은 이점들을 알고 있고 또 그것을 쉽게 위험에 처하게 하지 않는다.






6. 거주지 베를린
베를린에 사는 사람들이 자동적으로 외도를 저지르는 것은 아니므로 걱정할 필요는 없다. 그렇지만 시장조사연구소 Innofact와 온라인-파트너-에이젼트 Parship의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우리 수도(首都)에 살고 있는 남성들이 가장 자주 바람을 피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뒤를 이어 쾰른(Köln)과 프랑크푸르트 암 마인(Frankfurt am Main *마인 강변의 프랑크푸르트, 독일에는 프랑크푸르트라는 이름을 가진 도시가 2개가 있다. 나머지 하나는 오데르(Oder)강 변에 위치하고 있다.)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한다.


7. 기회
많은 경우 그건 간단하다 : 새로운 상대와의 격렬한 섹스에 대한 욕구, 모험의 흥분, 한마디로 말해서 욕망을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기회가 유혹하는 것이다. 함부르크 출신의 심리학사(Diplom-psychologin)이자 부부치료전문가 Angelina Borgaes는 "polaronline.de"에서 외도의 원인은 때때로 단순히 가정 외적인 원-나잇-스탠드의 좋은 기회가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8. 아내가 임신 중이다
Boulder에 있는 Colorado 대학(University of Colorado)은 이 불쾌한 외도-사실을 한 연구에서 다루었다 : 즉 아내가 임신중일 때 남편이 외도를 할 위험이 다섯배나 더 높다는 것이다. 물론 이는 이미 그 부부관계에 어떤 문제들이 존재할 때의 수치이다.


9. 구속에 대한 불안
그것은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이야기이다. : 한편으로 대부분의 남성들이 한 여성과 내적인 관계를 맺는 것을 열망한다. 다른 한편으로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 많은 이들은 너무 밀접한 거리나 감정적으로 종속되는 것에 대한 큰 두려움을 가지고 있다. 얽매인다는 것에 대한 두려움으로 많은 남성들은 다른 여성과의 모험을 찾아 도망친다.


10. 힘이 부정(不貞)을 만든다
부정한 남성은 모든 국민계층, 소득계층에서 존재하며 이는 부정한 여성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그러나 직업적으로 큰 힘을 가진 남성들은 그들의 배우자를 속이는 경향이 있다. 원인들: 중독적으로 느끼는 권력의 감정과 자신의 성공에 대한 항상적인 확인은 비단 직업적인 영역 안에서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며 다른 곳에서도 추구된다 : 말하자면 다른 여성들에게서 말이다.

전 공감은 안되네요 =_=;
출처 : 기생이닷컴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