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자유글 패키지 여행 싸게 가기..

첨부 1


이번에 제가 태국 갔다오면서 느낀점이었습니다.

해외여행을 싸게(패키지 상품중) 가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생각해 본것입니다.

 

제가 갔을때는 성수기중에서도 피크때라 요금이 꽤 비쌌습니다. 유류할증료 65000원인가 빼고 1인당 84만원짜리 모두투어 상품이었습니다.

아시아나나 대한항공으로 가면 비슷한 여행상품이라도 10만원정도 더 비쌉니다. 저는 태국의 저가항공인 Business Air로 다녀왔습니다.

한달전 예약 이벤트를 통해 성인 3명은 10만원 더 할인 받았구요.....ㅋ

저가항공사라고 해서 큰 불편은 없었던것 같습니다. 다만 기내식이 태국식이고 저희 아들이 그렇게 기대했던 영화는 안나오더군요.

울려고하는 둘째아이 달래주느라 좀 그랬습니다. 나머지는 뭐 음료도 나오고 괜찮았습니다.

 

여행사 패키지 상품은 리조트(호텔)와 비행기에서 가격이 거의 결정됩니다.

어차피 관광지 주요코스에서 하는 선택관광은 현지에서 돈을주고하기때문에 궂이 비싼 상품으로 갈 필요는 없는것 같습니다.

 

가이드 팁과 기사 팁은 별개의 문제입니다. 이부분은 여행사와 미리 확인을 하고 가시면 됩니다.

저희도 가이드와 기사팁이 포함된 상품으로 다녀와서 전혀 요구도 없었고, 패키지 일정상 쇼핑센터를 들리기는 했어도 안샀다고 눈치는 안주더군요.

 

좋은 호텔(리조트)은 식사가 좀더 고급스럽고, 해변에 연접해서 좋은 접근성을 가지고 있지만 패키지 여행의 특성상 호텔의 시설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시간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미리 스케줄을 잡을 수 있는경우라면 최소한달전에 미리 예약을 하시면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찾으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그 무엇보다 가장 좋은것은 싼시기를 고르는 것입니다.

같은 상품이라도 5,6월에는 성수기 대비 30%이상 저렴한 가격에 다녀오실 수 있습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5

profile image
김세광 2010.08.18. 09:57

9월 달이 제일 좋더라구요

예전에 9월에 일본을 4박 5일 다녀온 적이 있는데요

배를 타고 갔지만 일인당 15만원에 다녀왔습니다.

물론 패키지루요 4군데 도시를 다녀왔었구요 좋더라구요

가이드 말이 추석 전 주일이 가장 싸다고 하더라구요

 

profile image
김세광 2010.08.18. 09:57

오호 이제 확인 페이지가 뜨지 않고 글이 써지네요 ^^

profile image
김훈 2010.08.18. 11:01

그러게요. 확인하는 페이지가 안뜨네요. 편리하긴 한데 또 도배나 무질서한 스팸성 게시물들이 넘치게 되지 않을까 걱정이 되네요.

저는 글을 올리기 전에 한번 확인하는것이 나쁘지 않았는데 말이죠...다만 버그가 있어서 잠시 내려놓으신게 아닐까요....

유현종 작성자 2010.08.20. 09:35

지역별로 비수기는 차이가 있는것 같구요. 동남아 쪽에는 5월부터해서 6월말전(대학생들 배낭여행 시작) 까지가 제일 한가할때라 주로 주부들 상대로 영업도 하고 많이 찾는다 하시더라구요.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