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질문 스타워즈 시리즈가 역순인 이유..

첨부 1


스타워즈 시리즈가 완결되었습니다. 그런데 스타워즈 시리즈가 뒤죽박죽으로 나와서 좀 헷갈리셨을 겁니다. 그러신분들은 걱!걱!걱! 걱정하지 마세요. 스타워즈 시리즈가 역순인 이유를 설명해 드릴께요. ^^ 일반적인 소설이나 드라마 그리고 영화와는 달리 조지루카스 감독의 \'스타워즈\' 시리즈는 지난 77년 4편을 출발로 \'스타워즈\'의 대장정을 시작했습니다. 당시의 기술로서 가능할까라는 의문을 말끔히 해소시키며 탄생된 에피소드4는 세상을 놀라게 했고, 그로부터 3년 뒤 5편 제국의 역습으로 \'스타워즈\'의 시리즈를 이어갔습니다. 83년 에피소드6 제다이의 귀환을 완성한 후 십 수년간 조지루카스의 신화는 세상에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스타워즈\'의 이야기는 크게 아버지인 아나킨과 아들인 루크를 중심으로 나뉩니다. 조지루카스 감독이 77년부터 3년 간격으로 완성했던 \'스타워즈\' 4,5,6편은 바로 아나킨의 아들인 루크의 시대를 담고 있습니다. 지난99년부터 컴백한 \'스타워즈\' 시리즈의 1편부터 완결편은 루크의 아버지인 아나킨의 이야기를 그립니다. 아나킨은 제다이로 발탁돼 가장 주목 받는 제다이로 성장했지만 결국 팰퍼타인 의장의 유혹에 이끌려 악의 세력인 다스베이더가 됩니다. 아버지와 아들의 이야기가 역순으로 펼쳐진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당초 \'스타워즈\'의 감독인 조지루카스는 12시간짜리 우주역사를 구상했습니다. 하지만, \'스타워즈\'가 처음 만들어졌던 77년 당시는 그가 구상했던 우주의 세계를 그대로 표현해 낼 수 있는 기술력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할 수 없이 4,5,6편에 아들인 루크의 세계를 먼저 만들었고, 특수효과 기술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현시킬 수 있는 시점이 돼서야 비로소 아버지인 아나킨의 세계를 스크린에 담아낼 수 있었습니다. 시스의 복수는 스승인 오비완과 악의 세력에 물든 아나킨의 결투장면이 개봉 전부터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5

서민우 2005.05.24. 00:07
저도 스타워즈 꽤나 재밌게 봤었답니다.... 나오면 또 함 보려 가야죠..
profile image
박병기 2005.05.24. 00:07
스타워즈 시리즈 기대됩니다. * ^ _^ *
profile image
안철성 2005.05.24. 00:07
오~~ 기대... 대전은 내일 25일부터 개봉이라는데...ㅎㅎ 전 26일에 예약했습니다. 저희 중등부 아이랑 같이 보기로 했습니다. 기대 팍팍!!
김동석 2005.05.24. 00:07
저번주 Youth 아이들과 같이 가서 영화를 보았죠, 전반부엔 솔직히 졸았고, 후반부엔 재밌게 보았죠, 그런데, 마지막 엔딩 장면을 보면서 예전의 스타워즈 4,5,6 장면들이 머리에 기억 나더군요, 그래서 아이디스크에 있는 스타워즈 다 다운받아서 skip하며 보았는데, 진짜 내용들이 연결되어지더군요,, 예전에 볼 때는 몰랐던 것들이 1,2,3를 보니 왠만큼 이해가 되더군요, 영화 자막 올라가는 걸 보며, 루카스 이사람 대단하다는 걸 느꼈습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