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유튜브/영상 목회자가 놓치면 안될 BEST 10 TED 강연

  • gbsl
  • 7913
  • 1

첨부 1



출처 :https://goo.gl/3F8NzD


TED! (혹시 못 들어보신 분이 있는 건 아니죠?ㅎㅎ!) 에는 정말 좋은 강연이 많아요. 저는 2013년부터 TED를 열심히 보기 시작했고, TED에서 감명받은 순간들이 저를 이끌어 가는 힘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 같아요. 뭔가 답답하고 좀 힘이 들 때 TED는 진정 저에게 힘이 되어준 것 같아요. 저 스스로만 힘을 만들려면 만들어 지지 않더라고요. 멋진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다보면 나도 할 수 있겠다라는 자신감이 생겨나기 시작합니다.

아래는 제가 정말 사랑하는 TED 영상들입니다. 봐도 또 봐도 좋을 정도로요. 빙글러분들과 같이 보고 싶어 간략히 정리해보았습니다.

1. 왜?라는 질문으로 시작하라

Start with why - how great leaders inspire action

Simon Sinek

당신만의 why로 시작하라. 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는데, 리더들이 어떻게 성공했는지 꽤 명확한 해답을 제공해줍니다. 이 TED는 정말 유명해서 아마 많은 분들이 아시고 계실 것 같은데 저는 10번 정도 본 것 같아요. 볼 때 마다 감동이 있는 것 같습니다.

2. 훌륭한 리더는 직원들에게 어떤 감정을 불러 일으키는가

Simon Sinek: Why good leaders make you feel safe

정말 멋진 강연. 위에 나왔던 SINEK이 한건데 이것도 감동이에요. 저는 들으면서 소름이 끼쳤던 것 같습니다. 제가 예전에 했던 경험과 주변에서 봤던 현상을 관통하고 있어서요.

왜 직원들이 안전하다고 느끼는게 중요한지, (매우 논리적으로) 그리고 직원의 동기부여는 어떤 프로세스를 거쳐 가능해지는지..... 조직생활, 사회 생활과 관련된 중요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3. 절대,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Diana Nyad: Never, ever give up

60대인 Diana가 무서운 상어들이 왔다갔다하는 해협을 어떻게 넘었는지 (엄청난 기록이라고 하네요) 그 과정을 얘기해주는데 진정 감동입니다. 그냥 단순한 이야기가 아니라, 정말 힘든 삶을 살았던 그녀가 그 어려움을 극복하기까지의 여정을 그리고 있어요. 듣다보면 나도 절대 포기하지 말아야겠다는 마음속 뜨거움이 저절로 올라옵니다. 제 친구에게도 보여주곤 했었는데 감동했다고 하더라고요. 혹시 포기하고 싶단 생각이 든다면, 이 영상을 보세요

그리고 정말 말 잘하세요 이분 ㅎㅎㅎ 타고난 연설가라고 해야 하나요 ㅎ

(만약 한글자막으로 보고 싶으면 TED앱을 다운로드 받으시고 이걸 검색하면 한글 자막으로 볼 수 있어요)

4. 혁신하고 싶으세요? - 현실감으로 무장하세요

Joi Ito: Want to innovate? Become a "now-ist"

혁신이 무엇인지, 현실감이 왜 중요한지, 그리고 실제 혁신이 만들어지는 과정은 어떤건지 이야기해주고 있어요. 듣다보면 우리 모두 혁신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됩니다. 그렇게 거리가 먼게 아니라는 거죠. 조이이토는 MIT 미디어랩장인데 유명한 분이라고 들었어요.

5. 어떻게 어려운 결정을 내리는지 - Ruth Chang

이 영상. 선택이 어려운 분들께, 결정을 내리고 싶은데 망설이고 있는 분들께 정말 강추합니다. 저도 이걸 보면서 저만의 선택을 할 수 있었어요.

우리가 직면하는 어려운 결정들이 사실상 왜 축복인지, 그리고 어떻게 생각하며 어떤 기준으로 결정을 내리면 좋은지 잘 얘기해줍니다. (듣다 보면 고개가 계속 끄덕여져요)

이거랑 같이, 삶의 순간에서 선택을 내리고 싶고, 새로운 방향으로 가고 싶을 때... 요 영상을 같이 보면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요.

6. '미래 당신'과 관련된 심리학 by Dan Gilbert

'현재 우리'가 미래의 '나'를 생각할 때 보통 어떻게 생각하는지, 이 생각을 어떻게 바꾸면 좋을지 '현재 나'와 '미래 나'를 관통하는 심리학에 대해 이야기해요. 댄 길버트는 유명한 하버드 심리학자, 교수입니다.

핵심은 이거죠, 현재 나는 미래 나의 가능성을 낮추어서 생각해요. 더 큰 가능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요. 이를 분석해서 어떻게 생각을 바꾸면 좋을지 이야기 해주고 있어요. 우리는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는 힘을 가진 사람들입니다!

6. 우리가 들어보지 못했던 데이비드와 골리앗 이야기 by 말콤글래드웰

우리 모두는 아직 덩치크고 힘이 센 골리앗이 아니라 작고 연약한 데이비드입니다. 데이비드인 우리는 어떻게 성공, 승리를 거두어야 할까요? 말콤 글래드웰은 정말 늘 느끼는 거지만 탁월한 스토리텔러..입니다

7. Larry page - 구글은 어디로 가는가?

최고의 혁신 회사 중 하나, 구글의 창업자/CEO Larry가 말하는 '구글의 비전, 미래' 이야기 입니다. 듣다보면 정말 이야.. 대단하다 라는 생각을 멈추지 못하게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나도 모르게 큰 꿈과 큰 이상, 그리고 이를 위해 정말 열심히 살아보고 싶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유명한 강연이죠.

8. 좋은 아이디어는 어디에서 오는가 by Steven Johnson

이건 이상하게 영상이 빙글에 안걸리네요;; 유튭의 문제인가요

더 많은 좋은 아이디어를 내고, 이를 실행하고 싶은 사람이시라면 일청을 권해요. 아이디어는 결코 한 사람의 머릿속에 나오지 않는 다는 사실. 그렇기에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잘 나와있어요. 여기서 보시면 되어요! (참 한글로 보고 싶다면 여기로! )

위에 걸어둔 사진을 하나 넘겨보세요. 애니메이션으로 더 쉽게 설명한 영상도 첨부해두었답니다.

9. 무신론자들은 종교의 어떤 측면 본받아야? Alain de Botton

알랭드보통 정말 멋진 분이죠. 제가 가장 좋아하는 현시대의 철학자이기도 하고요. 종교를 믿느냐 믿지 않느냐와 관계없이 우리 삶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강연이에요. 리더가 되고 싶은 분이라면 보시면 많은 긍정적 자극을 받을 거라 생각해요.

10. 동기부여의 과학 by Dan Pink

동기부여와 관련한 가장 유명한 강연자이기도 하죠. 사람이 어떻게 동기부여되는지... 아주 잘 알려주고 있습니다. (못보셨다면 무조건 보셔야!) 우리가 어른으로써 아이들을 동기부여하고, 부하직원을 동기부여하고, 같이 프로젝트하는 친구나 동료를 동기부여해야 하는 경우가 꼭 생기니깐요

-

이렇게 한번 감동적인 ted 영상을 정리하고 나니 쉬원하네요!

TED를 보기 시작한게 2012년 연말인데, 2년동안 TED로 인해 저 역시도 정말 성장했음을 느낍니다.

이것 말고도 정말 좋은 강연들 또 많은데, 추가로 정리해보도록 할께요

물론 강연하나가 사람의 삶을 완벽히 바꿀 순 없죠. 하지만 듣다보면 한두가지 말들이 확 꼳히는데요 그 말들은 우리가 힘이 들 때나 묵묵히 삶을 살아갈 때 꼭 다시 기억이 납니다. 그게 큰 힘이 되는 것 같아요. 내 내면을 강하고 더 똑부러지게 해준다고나 할까요.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추천인 5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1

profile image
기대 2015.09.02. 10:21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잘 듣고 배우겠습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