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자유글 사역의 지경을 넓히시는 하나님을 느끼다.. 그리고....

첨부 1


어제 저희 교회 교역자님들과 2006년 사역을 정하게 되었답니다. 전 예기치 않은 사역을 맡게 되어 조금 황당했답니다.... 그 이유는 청소년 사역을 전문적으로 했던 저에게 노인대학 사역을 하라는 반강제적 정함이 있었기에.... 전 황당해서 어쩔 줄을 몰랐졍.... 제 마음에는 노인대학 사역을 해본적도 생각해본적도 없었기에 두려웠나 봅니다. 그리고 내년의 사역량이 교회행사의 행정과 기획쪽, 전체교육관리 쪽도 겸해야 하기에 내심 불안하더라구요. 하나에 집중하면 파괴력을 내는데... 분산된 사역에는 제가 매우 약하다는 것을 전의 사역을 통해 알기에...ㅠㅠ 그래도 어김없이 노인대학 사역이 저에게 맡겨졌습니다. 뭐 황당해 할 시간은 잠시.... 머릿속에 대충적인 그림이 그려지더라구요... 그리고 저를 사용하실 하나님께 화장실에서 감사의 기도를 드렸답니다. 그리고 왜... 눈물이 나던지.... 저의 사역의 지경을 넓히시는 하나님을 느낍니다. 팍! 팍! 그리고 감사드립니다. 나 같은 사람도 하나님의 도구라는 것이.... 아멘.. ========= PS ========== 우리 기멀전에 계신 회원님들 중에는 노인대학에 관한 자료나 경험을 지니고 계신 분들이 있을것 같아요. 노인대학 사역의 초년생으로서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대전땅에 노인대학으로 영향력을 끼치는 교회 하나가 세워질 수 있도록 자료나 경험을 나눠주시면... 큰 사역의 동참자가 되실듯 합니다. 부탁드립니다. 꾸벅!!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8

박세홍 2005.12.03. 06:23
좋은 결실이 있기를 바랍니다. 저도 노인대학 강의를 몇 번 나갔는데 생각보다는 어린아이다운 모습들이 많더라구요. 그들의 마음을 읽으면 그 다음부터는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안전도사님 파이팅 잘하리라 믿습니다.
최영욱 2005.12.03. 06:23
사역을 통해서 또다른 좋은 경험을 하시겠네요...^^
profile image
정산 2005.12.03. 06:23
아마 이 부분에선 노학용 목사님께서 잘 아실 것 같습니다.
최무열 2005.12.03. 06:23
노인대학에 대한 관심이 날로 많아지고 있죠 좋은 결실 맺으시고 조은 정보도 올려주시면......
유현종 2005.12.03. 06:23
앞으로는 젊은이 사역보다 장년(노년)층 사역이 더 주류를 이루지 않을까 싶은데 그에대한 준비를 시키시나 봅니다. 힘내세요...!!
이상훈 2005.12.03. 06:23
고령화사회에서 노인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많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은 하면서도 마땅한 것을 찾지 못하고 생각지도 못하고 있습니다. 좋은 정보, 자료가 있으면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짧은 경험이라면 그분들은 많은 프로그램도 좋지만 가장 우선은 그분들의 마음을 읽어내는 것입니다. 그리고 많은 격려가 필요한 듯했습니다. 그리고 가급적이면 손을 많이 움직이거나 몸을 무리하지 않게 움직이게 하는 것들이 좋은 듯했습니다. 저의 경우 구성원이 70-80세 분들이 많아서 손을 움직이게 하는 찰흙빚기, 종이접기, 춤, 그리고 또 하시는 분이 있다면 수지침이나 발마사지 등을 해 주면 좋아들 하시고 혈색도 좋아지시는 것같았습니다. 우리로 하여금 있을 수 있도록 하신 우리의 어르신들을 잘 보살피고 공경하는 것은 아주 좋은 일인 듯 싶습니다. 참고 서울 중랑구청이 노인복지에 관련된 프로그램이 괜찮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주변 관공서를 방문하셔서 정보를 수집해도 좋을 듯 싶네요. 참! 대전이라고 하셨는데 혹시 동구 삼성동(?)인가 아무튼 대전역 근처에 \'새나루 교회\' \'새나루공동체(담임 : 김수택목사-예장 통합측)\'를 방문하셔서 문의를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부흥 2005.12.03. 06:23
노하우와 자료를 차곡 차곡 잘 쌓아 놓으시구.. 담에 저도좀 주세요.. 잘 감당하시리라 믿습니다.. 감당할수 있는 역량이 충분히 되실거구요.. 주님이 함께 해 주시고 도우실분들을 붙여 주실줄 믿어요... 화이팅!!!
이지인 2005.12.03. 06:23
하나님이 함께 하시니 능히 맡겨주신 사역을감당해 내리라 믿습니다. 기도하며 축복합니다. 새로 시작하시는 사역이 주안에서 좋은 결실들이 있기를 바랍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