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자유글 교통사고시 행해야 할 일들(경험상)

첨부 1


1. 교통사고를 당하였을때

 - 가벼운 사고가 아닌이상 경찰서에 신고하고 가해차량이 보험에 들었는지 확인후 병원에가볼테니 보험접수해달라고 요청합니다.

 - 종합보험가입이 안된차량이라면 경미한 사고라도 경찰서에 신고하세요.
    (나쁜 사람 만나면 정말 나중에 후회합니다)

 - 사고당시에는 괜찮아도 다음날 어떨지 모르는 경우가 많으니 병원갈 시간이 안된다면 가해자에게 사고발생 확인서를 받아두시기 바랍니다.
(언제 어디서 누구는 누구에게 교통사고를 일으킴..주민번호 성명 자필사인 - 주민증 확인)

 - 아무리 경미한 사고라도 가해자는 반드시 차량에서 내려야 합니다. 가볍다고 창문조금 열고  "미안하다" 말한마디 하고 그냥가는  가해자 같으면 뺑소니로 신고하세요..

 - 교차로에서 사고가 났다면 차량 표시를 해두고 사진을찍어두며 증인을 되도록 확보하도록 하고 상대방 잘못이 더 크다고 생각될때 그자리에서 서면으로 인증을 받아놓는것이 좋습니다. (나중에 오리발 내미는 사람 정말 많습니다. 그사람이 못되서가 아니라 주변에서 가만히 놔두질 않습니다)


2. 교통사고를 냈을때

 - 아무리 경미한 사고  - 골목길에 아주 천천히(D모드에서 브레이크 살짝 밟아가며) 가다가  보행인의 가방을 건드린 경우와 같이 - 라도 반드시 운전자는 차에서 내려 피해자의 상황을 확인하고 먼저 병원에 가자고 얘기하세요. 

 - 보험접수하면 피해자에게 궂이 연락할 필요가 없지만 피해자가 병원에 안가겠다고 하는 경우 자신의 명함등을 주어 연락처를 알려주고 상대방의 연락처도 받아오세요. 

 - 대인 사고시에는 반드시 피해자를 병원에 데리고 가도록 해야 합니다. 특히나 피해자가 어린이 일수록 여차하면 뺑소니로 몰립니다.(내가 마음먹은것만이 뺑소니가 아닙니다)

 -   만약 술취한 사람을 받은 경우라면 반드시 병원에데리고 가도록 하고 피해자가 안가겟다고 우기면 경찰서에 자신이 먼저 신고하도록 하고 내용을 설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 교차로와 같이 쌍방과실이 대부분인 경우에는 바퀴 표시를 해놓고 사진을 찍어두세요.
   사고부위가 아닌부위까지 물어줄 필요는 없으니까요.

 - 앞차가 아무리 서투른 운행으로 잘못했다해도 제가 들이 받으면 90%는 제잘못입니다. 
알아서 피해가세요...

3.  잘 모르겠다면 보험사에 연락해서 어찌해야 할지 물어보세요...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6

안용식 2009.06.14. 19:49

좋은 정보네요. 꼭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

profile image
김세광 2009.06.14. 20:02

네 감사합니다. 아무쪼록 사고 안나는 것이 제일이죠

모두 조심들 하세요

최영욱 2009.06.14. 23:15
방어운전을 하라는 어른들의 말씀들이 실감이 납니다.^^
profile image
공동현 2009.06.14. 23:48

몇번의  교통사고를 당해본 경험으로는..

무조건.. 보험 신고부터... 그러면 출동해서 방법을 알려줍니다. 그러라고 보험료를 꼬박꼬박 내는 것 아니겠습니까? 서로 말많이 할 필요 없습니다.

술냄새 나면 무조건 경찰.. 뺑소니도 무조건 경찰..  조금 이상해도 무조건 경찰을 불러야 합니다... 세금 괜히 내는 것 아닙니다. 괜히 목소리 커지거나 이해시킬 필요 없습니다.

 

교통사고는 차도 차지만 사람이 그날 밤부터 아프기 시작합니다..

아프면 잘 안 낫습니다. 결국 일이 커집니다. 나중에 수습하려면 어려워 집니다..

이런 방법이 서로 좋게 해결하는 법입니다.

유현종 작성자 2009.06.15. 14:56
그렇다고 제가 엄청 사고를 낸건 아니니 오해 없으시길....ㅎㅎ
술취한 사람 골목길에서 사이드미러로 엉덩이 건드렸다가, 병원가자 안간다 설왕설래 하다가 말이 안돼서 경찰에 신고하고 왔는데도 불구하고, 뺑소니로 신고당해 경찰서에 출두했었답니다....물론, 혐의는 벗었지만요.
좀 많이 당하기는 했죠...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