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기타 더뉴카니발 11인승 무비용 평탄화 레일 DIY 자료

첨부 10

  1. 02.jpg (File Size: 527.6KB/Download: 5)
  2. img.jpg (File Size: 286.8KB/Download: 0)
  3. mqdefault.jpg (File Size: 8.5KB/Download: 0)
  4. mqdefault.jpg (File Size: 19.5KB/Download: 0)
  5. img.png (File Size: 2.42MB/Download: 0)
  6. img (1).png (File Size: 1.98MB/Download: 0)
  7. img.gif (File Size: 322.0KB/Download: 0)
  8. img (2).png (File Size: 2.27MB/Download: 0)
  9. mqdefault.jpg (File Size: 17.2KB/Download: 0)
  10. mqdefault.jpg (File Size: 12.6KB/Download: 0)

더뉴카니발 11인승 순정레일을 개조하려고 자료를 찾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11인승의 순정레일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이걸 11자 장레일로 통합레일로 변경하는 것이 보통 많이 이루어지는 DIY로 보입니다.

 

미니밴 갤러리-더뉴카니발 9인승을 넓게 타는 방법? 글로밴 통합레일 작업

 

 

2열의 가장 바깥쪽 좌우 짧은 레일이 통합되어 장레일로 합쳐지는 방식입니다.

그러면 2열 시트의 이동 범위가 3열 레일위치까지 변경되게 됩니다.

이때는 2열 시트의 순정 고정받침대의 폭이 달라지기 때문에 같이 변경을 해주어야 합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2열의 레그룸이 넓어지는 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더뉴카니발 9인승 오너들이 가장 많이 찾는 7인개조, 그 이유는?

 

하지만, 차박을 하기 위해서는 2열 시트가 뒤로 움직이는 범위 뿐만이 아니라 앞으로 최대한 이동할 수 있어야 뒤의 실내공간의 범위가 넓어지기 때문에 이에 대한 DIY도 고려해야 합니다.

 

이때는 기존 레일을 변경하지 않고도 2열 시트를 앞으로 최대한 이동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열의 레일핀을 제거하여 앞으로 이동하는 가용범위를 확장하는 방법입니다.

가정에 있는 간단한 도구로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장점으로는 별도의 2열 레일 DIY의 비용이 들지 않고 간단하다는 점이고, 단점으로는 2열 레그룸이 순정상태와 같다는 점입니다. 운전적과 조수석으로 이동하는 2인 차박을 계획하는 분들에게는 오히려 장점이 되는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그럼 3열이 문제가 되는되요.

2열을 간단하게 레일핀을 제거하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면, 3열의 시트를 탈착하는 방법으로, 레일 전체를 DIY하지 않고도 차박용 평탄화 작업을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에 대해서 한 아이디어를 얻는 영상이 있었습니다.

 

레일에 홈을 파서 시트를 빼내는 방법으로 개조 변경을 진행하지 않고도 경우에 따라서 3열 시트를 탈거하는 방법입니다.

 

출처 : https://thesupervan.tistory.com/58?category=930420

 

img.png

img (1).png

img (2).png

 

종합해보면, 즉 2열 시트의 레일 핀을 제거하고, 3열 시트의 레일에 탈거 홈을 만들면 따로 평탄화 작업을 하거나 레일 DIY를 하지 않아도 되는 것입니다.

 

3열 탈거 방식을 중간홈이 아닌, 뒷면 방식으로도 구현한 영상이 있습니다.

 

 

 

2열 시트의 레일 핀 제거는 쉬울 것 같은데, 3열 레일의 탈거 홈을 만드는 것은 쉬워보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시공비를 절약하면서 간단하게 평탄화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라고 생각됩니다.

 

조만간 공구를 들고 주차장으로 내려갈 것 같습니다. ㅎㅎ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