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자유글 문화상품권으로 물건 싸게 구입하기

첨부 1

  1. cl-1.jpg (File Size: 30.7KB/Download: 2)
  2. cl-2.jpg (File Size: 62.7KB/Download: 2)
  3. cl_3.jpg (File Size: 17.2KB/Download: 2)
  4. cl-4.jpg (File Size: 75.4KB/Download: 2)

[스텝 1]

 

문화상품권을 구입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문화상품권이 바로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인데요.  종이로 된 것, 그리고 온라인에서 컬쳐랜드에서 분기별로 싸게 파는것 (최대 -12%까지 팔음), 그리고 시리얼 넘버만 온라인에서 사는 법(뽐뿌게시판 및 중고나라 등을 이용)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지난 12월말에는 컬쳐랜드에서 직접, 온라인 상품권을 -12%로 팔았습니다.(보통 -3%에 파는데 보통 행사가 걸리면 -8%~-12%에 판매됩니다.)

 

중고장터 등에서는 -7~9% 정도에 거래 됩니다. -10%는 사기 판매자일수도 있으므로 주의를 해야 합니다.

 

cl-1.jpg

 

사야 될 것은 종이로 된 상품권과 온라인 상품권 두가지 입니다. 모바일은 게임할 때 등에 사용되기 때문에 나중에 설명드릴 컬처캐쉬로 충전이 불가능하므로 반드시 두가지..

 

종이로 된 상품권

온라인 문화 상품권

 

이렇게 두개를 사야 됩니다.

 

[스텝 -2]

 

컬처랜드에 가입해서 구입한 핀번호나, 종이 상품권의 번호를 입력해서 컬처캐쉬라는 사이버 머니를 생성합니다.

 

cl-2.jpg

 

 

참고적으로 이렇게 컬쳐캐쉬를 만들면, 온라인 스토어들(지마켓, 옥션, 11번가, CGV, 롯데시네마 등) 왠만한 거의 모든 대형몰에서 사용이 가능하나 오프라인에서는 편의점 정도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온라인 문화상품권 가격이 조금 저렴한 것입니다.

 

어쨌든 이렇게 하면 액면으로 복구가 되기 때문에 위에서 산 43,850원을 주고 산 온라인 컬쳐랜드 상품권은 컬처랜드 50,000원으로 바뀌게 됩니다.

 

[스텝-3]

 

쇼핑을 합니다.   옥션의 경우를 예로 들어봅시다.

 

cl_3.jpg

 

모든 할인이나 쿠폰 등을 걸고 최종 결재할 때 보면 컬처캐쉬가 보입니다.

 

누릅니다.

 

 

cl-4.jpg
 

그러면 여기서 적용할 수 있습니다. 문화상품권 자체는 현금이기 때문에 현금영수증이나 지출증빙도 가능합니다.

 

[결과]

 

50,000원에 살 물건을 43,850원 주고 샀고, 현금영수증도 50,000원짜리를 받았습니다.

 

[스마트폰 앱도 지원]

 

앱을 통하여 컬처캐쉬의 시리얼 넘버를 바코드나 번호로 바꾸어, 영화 예매 등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중고 게시판 등에서 온라인에서 문화 상품권을 살 때는 지나친 할인 % 예를 들어서 -10%에 컬처랜드 50만원에 팔아요(50만원 상품권을 45만원에 팔겠다는 뜻) 이런것은 주의 하셔야 합니다.  다만 컬처랜드에서 직접 옥션 등에 팔거나 하는 것은 사도 됩니다.위의 -12% 처럼요.

 

-12%같은 경우는, 구매 제한이 있습니다. 10만원 이렇게요.  그래서 많이 필요하면 가족 명의 등으로 해서 많이 사놓으면 좋습니다.

 

또는 지나가다가보면 있는 상품권 가계 등에서 종이로된 문화 상품권을 -5% 정도 할인해서 파는데 이것은 많이 매입해도 됩니다.  종이로 된 문화상품권은 오프라인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컬처캐쉬로 바꿔서 온라인으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