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유머/카툰 추억의 80년대 아이스크림과 과자들

첨부 1


80년대 과자들

롯데 톡톡
 
출시:1988년
가격:100원
 
입안에 넣으면 톡톡 튀는 캔디.톡톡1과 톡톡2가 있었다.
인체에 대한 유해성 논란으로 생산이 중단되었다.

롯데제과 회오리바
 
출시:1988년
가격:200원
 
초코와 바닐라 맛이 회오리 모양으로 둘둘 말려있던 아이스 바.
세 가지 맛이 뱅뱅 꼬이면서 연하고 부드럽다.

롯데 쌕쌕바
 
출시:1988년
가격:100원
 
시원한 오렌지 맛의 청량과자.

롯데 슈퍼 조인트 풍선껌
 
출시:1987년
가격:300원
 
풍선껌인데 안에 프라모델이 들어있었다.
그래서 염불보다는 잿밥에 더 관심이 가던 껌.

롯데삼강 대롱대롱
 
출시:1987년
가격:200원
 
감모양의 플라스틱 통안의 아이스크림을 퍼먹던 샤베트.
잎파리부분을 따면 스푼이 되어 이걸로 먹고는 했는데
오렌지 맛,사과 맛이 있었다.


롯데 찌빠바
 
출시:1987년
가격:100원
 
샴페인 맛 아이스크림에 가위, 바위, 보가 초코렛으로 새겨져
있는 빙과.
아무래도 해태 '야구왕 바'를 모방한 듯한 느낌이다.

롯데 티나콘, 헬리콘
 
출시:1986년
가격:100원

빙그레 아하콘
 
출시:1986년
가격:200원
 
아하.. 역시 빙그레는 신기함과 독특한 컨셉으로 승부한다니까..
바닐라와 초코 아이스크림인데 입구부분을 누르면 벽 모양의
입구에서 소프트 아이스크림이 나온다.
신기해서 몇번 먹었지만, 가격이 비싸서리..

롯데 빙산바
 
출시:1987년
가격:100원
 
얼음우산 모양으로 생긴 빙과다.
그래서 이름도 얼음우산 '빙산'바가 된 모양이다.

롯데 물총차
 
출시:1987년
가격:100원
 
쭈쭈바인데 물총모양으로 생겨 다 먹은뒤 이를 물총으로 다시
재활용할수 있었다.

롯데 꽃 그린 바
 
출시:1986년
가격:100원

롯데 부푸러 풍선껌
 
출시:1986년
가격:100원
 
내가 젤 좋아하던 풍선껌으로 포도맛, 파인맛, 딸기맛 이렇게
3종 세트가 있었다.

롯데 브이왔다 껌
 
출시:1986년
가격:100원
 
풍선껌인데 당시 초절정의 인기를 누리던 TV외화 시리즈 'V'의
인기를 이용했다.
풍선껌안에 5종의 판박이가 동봉되어 있어서 껌도 씹고 판박이
도 모았다.

어린이 영양제 미니막스
 
출시:1986년
소비자가격:100정에 만원
 
아! 딸기맛에 일반 과자 못지않게 달콤한 어린이 영양제이다.
당시 아이들에게 인기였던 만화 손오공의 캐릭터와 이민우가
선전했던 어린이 영양제.
사달라고 어머니에게 매번 졸랐지만, 비쌌기 때문에 포기해야만
했던.....
반 아이에게 졸라서 몇 개 얻어먹던 기억이 난다.

해태 자두맛캔디

 

 

월드콘 


출시:1986년


가격: 300원



당시 아이스크림 치곤 높은 가격이었지만


되려 프리미엄화 전략이 먹혀들어가면서


1988년에 콘 아이스크림 판매1위 등극...




아래는 월드콘의 위엄 기사..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71509152877628


지난 1986년 3월 출시돼 만 24년을 넘긴 월드콘은 올해 6월까지 약 76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를 개수로 환산하면 21억개를 훌쩍 넘긴다. 이는 우리나라 국민 1인당 약 42개 이상씩 먹을 수 있는 분량이다.


월드콘은 출시 2년만인 1988년 콘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 8년 후인 1996년부터는 전체 빙과시장에서 톱의 위치를 차지하는 제품이 됐다. 


이렇듯 월드콘이 대한민국 대표 아이스크림으로 성장한 것은 시판 당시부터 현재까지 변함없이 추구하는 품질의 차별화, 고급화 전략, 독창적인 광고전략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월드콘은 1986년 시판 당시부터 크기와 가격 면에서 경쟁 제품과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철저한 차별화 전략을 실시해 왔다. 크기를 경쟁 제품들보다 크게 키웠고, 감촉과 향에 있어도 더 부드럽고 감칠맛 나도록 했다. 

월드콘은 아이스크림 위에 땅콩을 뿌리고 그 위에 다시 초콜릿으로 장식해 모방할 수 없는 맛의 조화를 연출해 내고, 여기에 시각적 즐거움도 최대화할 수 있도록 배열했다. 특히 아이스크림을 감싸고 있는 콘 과자가 지속적으로 바삭거리며 고소한 맛을 유지할 수 있도록 과자 안쪽에 초콜릿을 코팅했다. 아울러 콘의 맨 아랫부분에는 초콜릿을 넣어 디저트로 먹을 수 있게 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