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남자의 머리는 그리스도입니다 / 고전 11:3

  • 잡초 잡초
  • 1007
  • 0

첨부 1


남자의 머리는 그리스도입니다.
고린도전서11:3 찬94장
김상원 목사 (목천교회)


남자의 머리는 그리스도요 여자의 머리는 남자요 그리스도의 머리는 하나님이십니다. 이것은 몸의 구조를 말하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몸이 고통을 받게 됩니다. 그러나 교회와 가정에서 이 몸의 구조가 제자리를 찾지 못하여 고통을 받는 일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왜 가정과 교회에 많은 문제와 고통이 일어나는지 성경의 말씀에 귀를 기울입시다. 이 문제에 대해 아바러브 교회의 에디 목사님의 가르침을 통해 많은 교훈을 얻게 되었습니다. 내가 받은 은혜를 함께 나누려고 합니다.
말 4:5 보라 여호와의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 전에 내가 선지 엘리야를 너희에게 보내리니

말 4:6 그가 아비의 마음을 자녀에게로 돌이키게 하고 자녀들의 마음을 그들의 아비에게로 돌이키게 하리라 돌이키지 아니하면 두렵건대 내가 와서 저주로 그 땅을 칠까 하노라 하시니라


(가) 아버지가 없음

여호와의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 전에, 두 번째 재림하기 전까지의 일이다. 엘리야의 영을 남자에게 부어주신다. 아버지의 마음이 변하여 먼저 자녀들에게 마음을 돌이키고, 그 후에 자녀의 마음이 부모에게 돌아가리라. 이 일이 안 일어나면 두렵건대 내가 와서 저주로 그 땅을 칠까 하노라.
이 회복이 경험되지 않는다면, 저주가 임하리라고 하셨습니다. 이 말씀이 이 땅에 이루어질 것이다. 이 저주를 느낀다. 많은 가정에 저주가 임하였다. 이혼은 저주의 열매이다. 동성애도 저주의 열매이다. 저주 때문에 약물중독, 마약에 빠집니다.

가정사역의 세계적 전문가가 이렇게 말했다. 엉망이 된 가정의 저주는 아버지가 없는 것이다. 가정이 없는 첫 번째 이유는 아버지가 없는 것이다. 남자는 있는데, 육적 아버지가 존재하지만 기능을 하지 못한다. 아버지의 이미지가 없다. 이것 때문에 우리가 저주를 받는다.
젝 헤이포드 목사는 하나님의 마지막 회복은 남자들의 회복이라고 선포하셨다. 마지막 진정한 하나님의 부흥과 회복은 남자들을 통해서 모든 회복들이 된다. 하나님의 모든 회복의 key는 남자들의 회복에 달려 있습니다.

남자들이 교회에서 사역하는 것이 여자보다 열심을 내지 못한다. 수십 년이 되니까 여자들이 사역한다. 여자들이 지친다. 남편의 핍박과 공격을 많이 받아왔으므로, 교회에서 사역하다보면, 마음의 상처를 많이 받고, 그래서 사역들이 엉망이다. 남자들이 리더가 안 되어서, 회복이 안 된다.

예수님이 기도하셨다. “아버지, 일꾼을 보내주세요.” 하나님의 전략은 무엇인가? 즉 세상을 바꿀 남자 12명을 전략으로 주셨다. 하나님의 전략은 남자들을 사용하신다는 것이다. 무엇을 회복시킵니까? 아버지를 회복시키십니다.

만일 아버지가 없다면 이 세상은 저주받게 된다. 아버지가 없습니다. 그러면 가정이 파괴되고, 가정이 망가진다. 그 첫 번째 원인은 아버지가 아버지 구실을 못할 때이다. 아버지의 구실을 못하는 첫 번째 이유가 무엇인가 많은 연구가들이 조사했다. 왜 많은 가정이 아버지의 이미지가 없는가?

첫 번째 아버지의 형상이 없는 것은 , 남자가 미성숙해서 그렇다. 많은 남자는 성숙하지 못했다. 육체적으로는 성숙했는데, 정신은 성숙하지 못했다. Yes. 보라. 많은 남자들이 말과 행동이 어리아이와 같다. 나이가 60살이 되었는데도 정신연령은 16 살같이 행동한다. "나는 그런 사람 알고 있습니다."


(나) 이세벨의 영 때문에

많은 남자들이 성숙하지 못했다. 왜? 그런가? 많은 남자들이 이세벨의 영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엘리아의 영을 부어주신 것이다. 왜 이사야의 영이 아니라 엘리야의 영인가? 엘리야의 원수는 이세벨이다. 이세벨의 가족의 왕은 누구인가? 아합이다. 그런데 그 가정의 머리는 누구인가 아합이 아니라 이세벨이다. 이세벨의 가정은, 아합이 리더처럼 보였지만 집안에서는 이세벨이 진짜 리더였다. 한국에 그런 가정 있는가?
내가 카운슬링 해보면 굉장히 슬프다. 남자들이 기가 죽어서, 부인에게 살금살금 들어온다. 남자들은 고개를 숙이고 여자들은 얼굴 들고 들어 온다. 와와와와... 많은 남자들이 말로만 나는 리더이다. 나는 기관차의 엔진이다. 내 가정이 기차다. 나는 기차의 엔진이다. 그런데 누가 운전하나? 부인이 운전삽니다.

많은 남자들이 이세벨의 영으로 인해 죽어간다. 이세벨의 영이 무엇인가? 남자의 잠재력을 죽이는 영이다. 남자의 잠재력이 자라서 죽이는 영이 있는데 그것이 이세벨의 영이다. 이세벨의 영으로 말미암아 남자가 성숙해야 하는데, 이세벨의 영으로 남겨둔다.

몇%가 남자인가? 20-30%, 인도네시아도 똑같다. 아시아 교회에 가보라. 우리 교회에서 남자 사역이 강해지기 전에 30-35%가 남자이다. 남자는 어디 갔는가? 밖에 나가 있다. 사업하느라 일하느라 바쁘다. 교회에서는 남자가 힘이 없다. 조용히 앉아서 설교만 듣는다. 신앙적으로 너무 미성숙하다. 그리고 교회에서 열심을 내는 자가 별로 없다.
주일학교 선생하면 남자가 많은가 여자가 많은가? 셀 리더 누가 많은가? 여자. 풀타임 사역자 남자가 많은가 여자가 많은가? 여자 사역자가 많다. 여자로 훈련을 받는다. 집에 가면, 엄마한테 훈련가도, 학교도 여자, 주일학교도 여자, 그래서 남자들이, 앙...여성화된다.

주일학교도 남자들이 별로 없다. 그래서 남자에게 설교한다. 남자들아 일어나라. 남자가 회복되면, 가족이 회복되고, 그래서 남자들이 믿음이 생기고 40-45%가 남자이다. 인도네시아에서 남자가 가장 많다. 어떤 구역은 남자가 더 많다.

남자가 중요하다. 왜? 남자가 회복되지 않으면 저주가 가정에 오기 때문에. 이세벨의 영이 바로 원수이기 때문에. 그래서 엘리아의 영이 남자들이 바꿀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엘리아의 영이 남자를 진정으로 회복시킬 수 있다. 남자들이 회복되면 성장하고, 아버지가 진정한 아버지가 되고, 교회 안에 남자가 있고, 셀 안에 남자가 있다. 이 사회가 필요한 것은 아버지이다.
많은 남자들은 이사벨의 영으로 완전히 망가졌다. 오늘 여러분은 어떻게 은혜를 받는 것인가? 엘리아의 영의 사역을 받아야 한다. 마음 문을 열라. 마음 문을 다시 회복시켜주시기를 바란다. 남자들이 얼마나 중요한지 말씀을 보자.


(다) 여자의 머리는 남자

고전 11:3 그러나 나는 너희가 알기를 원하노니 각 남자의 머리는 그리스도요 여자의 머리는 남자요 그리스도의 머리는 하나님이시라
바울이 말하기를 여자의 머리는 남자이다. 남자의 머리는 그리스도이시다. 그리스도의 머리는 아버지이시다. 머리가 세 개 있다고 생각하라. 밑의 구조가 고통을 받게 된다. 그것 때문에 저주가 몸 안에 온다. 이 순서가 교회에 경험되는 것이 중요하다.

여자의 머리는 남자이다. 절대 남편의 머리가 부인이 아니다. 여자의 부인의 머리는 남편인데, 남자는 결혼을 했건 안했건, 남자라면, 그는 머리이다. 아멘? 머리는 매우 중요하다. 머리가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머리의 뜻은, 남자에 대해 잘못된 가르침이 많이 있다.

남자는 절대 여자보다 우월하거나 더 컨트롤해야 한다는 뜻이 아니다. 남자만 다스려야 한다? 나는 믿지 않는다. 즉 하나님 눈에는 남자와 여자가 동등하다. 왜? 그리스도의 머리는 누구인가? 아버지이다. 그러나 누가 더 하나님다운가, 누가 더 하나님 성품을 더 많이 가졌는가? 같다. 예수님도 하나님이시고 아버지도 하나님이시고, 만일 예수님이 아버지보다 조금이라도 밑에 있다. 본질이 똑같지 않다면, 여러분은 자동적으로 여호와 증인이 되는 것이다.

예수님과 하나님은 동일한 하나님이시다. 본질은 똑같다. 똑같이 남자와 여자에게 적용된다. 하나님 앞에서는 남자와 여자가 똑같다. 절대 남자가 더 우월하거나 여자보다 더 가치 있다는 가르침이 아니다.
그러나 예수님과 아버지는 똑같음에도 불구하고 그래도 아버지가 그리스도의 머리가 되신다. 아버지의 뜻이 무엇인가? 본질이 아니다. 머리라는 것은 기능이다. 아버지가 머리, 예수님이 몸, 남편은 머리, 아내는 몸입니다. 머리의 기능은? 아내는 누구에게 배우는가? 머리로부터 배우는 것이다. 머리는 누구신가? 아버지입니다. 헬라어의 아버지의 뜻은 모든 것을 베풀어주는 분, 제공자를 말합니다. 예수님은 아버지로부터 나오셨다. 모든 말씀이 아버지로부터 제공되었다. 이와 같이 여자도 남자에게서 나왔다.
남자가 매우 중요하다. 남자가 공급자이기 때문이다. 여러분 가정의 문제가 있다. 가정의 모든 책임은 남자가 진다. 머리가 옳지 못하다. 그러면 몸의 모든 것이 바르지 않다. 남자가 머리로 세워지고 부흥되었다면 부인과 자녀들이 부흥을 경험할 것이다.

예수님이 돌아오시기 전에 남자는 반드시 회복되어야 한다. 여러분 아이들을 아무리 훈련시키고 여자들을 아무리 훈련시켜라. 아무리 사역해도 가정에 머리되는 남자를 훈련시키지 않으면, 돌아가자마자 집안에서 낙심하고 실패자로 남기가 쉽다.
남자가 머리이다. 남자가 제공자가 되어야 한다, 머리되는 남자가 회복되면 가정이 회복된다. 많은 남자들이 머리가 되지 못한다. 머리가 아니다. 여자가 머리 구실을 한다. 이사벨의 영으로 말미암아 위협을 느낀다. 죄책감이 많다. 실패자다. 부인을 보면 오, 무섭고 두려울 때가 있다.
인디아의 왕이 있었는데, 매우 파워풀한 왕이었다. 그런데 약점이 있었다. 자기 부인을 너무 두려워한다. 그 땅의 누구도 두려워하지 않는데 부인만 무서워한다. 하루는 알고 싶었다. 그 나라의 모든 남자들이 자기 부인을 두려워하고 있다는 것을,

하루는 장군을 불렀다. 이리 와, 불렀습니까? 무엇을 할까요? 왕이 말하기를 너 부인 무서워하니? 왕이여, 제가 수염이 났는데 얼마나 파워풀합니까? 제가 부인을 두려워하고 무서워할 사람으로 보입니까? 내가 너와 솔직하고 싶은데, 부인을 내가 무서워한다. 장군이 싹 웃더니 Me too.
모든 우리나라의 남자들이 다 그런가. 그래서 큰 스타디움에 불러놓고, 모든 남자들은 결혼한 사람들, 다 나와라. 당신 부인을 두려워하는 사람 오른 쪽으로 나오고, 안 그런 사람은 왼쪽에 있어라. 모든 남자들이 오른쪽으로 나왔다. 모든 사람들이 와이프를 두려워했다. 그런데 한 명만 왼쪽에 있었다. 오늘의 스타. 무대에 올라오라 했다. 인터뷰했다. TV로 사람들이 본다. 왜 부인을 두려워하지 않는가? 왕보다 더 부인을 무서워하지 않다니요? key가 뭡니까? 내가 이곳에 왔을 때 부인이 말하기를 왕이 오른쪽으로 가라 할 때 너는 왼쪽으로 가야해. 그래서 왼쪽으로 나온 것이다.

많은 남자들이 부인을 두려워한다. 왜? 머리가 못되기 때문에, 머리는 돈만 벌어주는 사람인줄 아는가? 아니다 머리란 아내를 바르게 인도할 책임을 가진 자입니다. 남자는 아내의 뜻에 따라 움직이는 자가 아니라 그리스도의 뜻에 따라 순종하는 자입니다.

.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추천인 1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