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복음을 전파하라 / 롬 1:16

  • 잡초 잡초
  • 402
  • 0

첨부 1


복음을 전파하라 (롬1:16)


우리는 예수님의 고난을 묵상하는 사순절 기간을 지나고 있습니다.
기독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있다면 그것은 예수님의 십자가입니다.
예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하여 십자가를 지셨고, 그 십자가로 말미암아 우리가 구원을 얻게 되었습니다.

기독교의 복음을 한 마디로 말한다면 그것은 ‘십자가와 구원’이 될 것입니다. 누구를 막론하고, 다시 말해서 그가 어떠한 죄를 지은 사람이라고 할지라도 상관없이 십자가에 나타난 하나님의 사랑을 믿고 자신의 죄를 회개하면 멸망치 않고 다 구원을 얻게 된다는 것이 우리 기독교의 핵심입니다.

바울 사도는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만을 알기로 했고,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만 자랑하며 전파하기로 했습니다. 그에게 다른 복음은 없다고 딱 짤라 말했습니다. -윌리암 바클레이-"복음의 특권은 나눔을 전제로 주어진다."

-하르낙-"반드시 기억할 것은 교회의 중요한 직무는 오직 복음을 전파하는 일이라"

복음을 전파하려는 자들의 복음에 대한 바른 자세와 바른 이해는 무엇일까요?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첫째는 유대인에게요 또한 헬라인에게로다" 롬 1:16)


1.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말아야 합니다.

복음에 대한 전도자의 올바른 자세는 무엇입니까?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바울 사도가 왜 이런 말을 했을까요? 사실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셨다는 것 자체는 부끄러운 것입니다. 왜냐하면 '나무에 달린 자마다 저주를 받았다' 고 하였기 때문입니다.

(신 21:23) 그 시체를 나무 위에 밤새도록 두지 말고 당일에 장사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기업으로 주시는 땅을 더럽히지 말라 나무에 달린 자는 하나님께 저주를 받았음이니라

(갈 3:13)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저주를 받은바 되사 율법의 저주에서 우리를 속량하셨으니 기록된바 나무에 달린 자마다 저주 아래 있는 자라 하였음이라.

그러나 바울은 주님을 만나 후 그 십자가를 부끄러워 한 것이 아니라, 오히려 주님의 십자가만을 자랑하였습니다.

-로이드 죤스-"복음의 영광이란 교회가 세상과 전적으로 다름에도 불구하고 세상이 교회로부터 매력을 찾는 것이다."

여러분은 복음에 대하여 어떤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까?
오늘 한번 나가서 십자가를 자랑하고 전파해보시지 않겠습니까?


2. 복음의 목적을 알아야 합니다.

복음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고 하였습니다. 복음의 목적은 믿는 자를 구원하는 것입니다. 복음은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합니다.
복음은 하나님의 의가 나타납니다. 복음은 우리를  살리는 것입니다. "의인은 믿음으로 살리라" 하였습니다.17절 이와 같이 복음에는 능력이 있습니다.

- 숌-"교회는 반드시 승리했다.  그리스도인들 때문이 아니라 복음의 능력 때문이다.

그 들의 약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복음의 위력 때문에 이기었다" 라고 하였습니다.


3. 복음의 적용범위를 알아야 합니다.

이 복음의 능력은 어디까지 적용될까요?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얻게 합니다.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누구나 복음을 믿으면 구원을 받습니다. 

성도란 구원 얻는 길을 아는 사람입니다. 저와 여러분이 구원을 받았다면, 구원의 길을 모르는 모든 사람들에게 전해야할 책임이 있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복음을 전해야 할 이유는 첫째, 예수님의 십자가 없이 구원을 받을 사람은 없기 때문이요. 둘째는 모든 사람이 다 구원받아야 할 죄인이요, 구주 예수가 필요한 죄인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구원이 길을 알면서도 침묵한다면 그것은 지독한 악입니다.

복음은 반드시 온 세상에 전파되어야 합니다.
주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마 24:14)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마 28:19)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막 13:10) 또 복음이 먼저 만국에 전파되어야 할 것이니라

(막 16:15) 또 가라사대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눅 24:47) 또 그의 이름으로 죄 사함을 얻게 하는 회개가 모든 족속에게 전파될 것이 기록되었으니

(계 14:6) 또 보니 다른 천사가 공중에 날아가는데 땅에 거하는 자들 곧 여러 나라와 족속과 방언과 백성에게 전할 영원한 복음을 가졌더라 .

한 사람도 예외 없이 복음이 필요합니다.
복음을 전할 때 물론 반응은 여러 가지입니다.


1) 부정적인 반응을 나타냅니다.

(고전 9:12) 다른 이들도 너희에게 이런 권을 가졌거든 하물며 우리일까보냐 그러나 우리가 이 권을 쓰지 아니하고 범사에 참는 것은 그리스도의 복음에 아무 장애가 없게 하려 함이로라
(고후 4:3-4) 만일 우리 복음이 가리웠으면 망하는 자들에게 가리운 것이라. 그 중에 이 세상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케 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취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


2)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냅니다.

믿음이 견고하게 됩니다. (롬16:25) 믿는 자를 구원합니다.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됩니다. 구원을 받습니다. 영광의 광채로 비추임.  바울은 복음증거를 자기의 사명으로 알았습니다.
대구 지하철 화재 참사 때  지하철의 문은 닫히고 연기와 유독 깨스가 솟아납니다.
지하철 문이 열려서 지하철에서 살아 나와야 할 사람은 누구입니까? 모든 사람이 나와야 할 사람입니다. 이렇듯 세상모든 사람은 죄인입니다. 저들이 구원을 받아야 할 사람들입니다.

오스카 쉰들러는 많은 유대인을 나치의 학살에서 건져내고 죽음의 자리에서 건져내고 이렇게 말했다고 합니다. "조금만 더 힘을 썼으면 더 많은 사람을 구원할 수 있었을 텐데..."

여러분이 힘써서 살려야 할 리스트는 있습니까? 돈을 빌려준 사람은 잊지 않으려고  장부에 굵고 진하게 기록하면서.  지옥에서 구원받아야 할 영혼의 이름을 기록한 리스트는 있습니까?

구원받아야 할  아버지, 어머니 누나 형 조카 친구 직장 선후배 등등의 리스트는 있습니까?
우리가 조금만 더 힘쓰시면 더 많은 사람이 구원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요?
만일 우리가 전도하지 않는다면 일종의 직무유기입니다.  복음의 전도의 기회는 지금입니다.
(고후 6:2) 가라사대 내가 은혜 베풀 때에 너를 듣고 구원의 날에 너를 도왔다 하셨으니 보라 지금은 은혜 받을만한 때요 보라 지금은 구원의 날이로다.


결론

마지막으로 질문을 던집니다. 누가 이 복음을 전파해야 할까요?  내가 ! 
구원의 길을 아는 내가 바로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여러분, 불 속에 타죽어 가는 사람들을 발을 동동 구르며 안타까와하면서 영혼이 지옥 불에 들어가는 것을 보면서는 왜 안타까와하지 않습니까?  언제까지 구경만 할 것입니까? 가서 모든 사람들에게  원색적인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하르낙-"복음이 사람들의 인기를 위하여 사회적인 선언서로 변한다면 종교로서의 기독교는 이제 종말을 고하게 될것이라" 고 은 외쳤습니다.

- 어윈 루쩌- "복음을 대중의 인기에 맞추어 적절하고 흥미롭게 세상의 구미에 당기게 요리한다면 오히려 복음은 그 맛을 잃어버린다" 복음을 그대로 전해야 합니다.

우리는 난리의 소문이 이 세상에 가득하듯 예수의 소문을 만들어내야 합니다. 하나님의 나라 확장에 여러분 모두가 귀한 도구로 사용되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