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백향목과 종려나무 같은 신앙 (시 92:12-15)

  • 잡초 잡초
  • 1173
  • 0

첨부 1



제목: 백향목과 종려나무 같은 신앙
(시 92:12-15)                     


본문을 기록한 시인은... 악인이 지배하는 세상 가운데서도...
의인은... 종려나무처럼 번성하며... 백향목처럼... 줄기차게 뻗어나간다고 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삭막한 세상을 살아가는 그의 백성들을 사랑하셔서
본문 말씀 12절에... “의인은 종려나무같이 번성하며 레바논의 백향목 같이 발육하리로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말씀 속에 담겨진 의인, 즉 성도의 모습을 이 시간 살펴봄으로 함께 은혜를 받고자 합니다.
이 나무들은... 영적으로... 하나님 앞에서 살아가는 성도의 모습들입니다.
본문의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께서 주시는 크신 은헤가 있기를 바랍니다.

1)의인이란 어떤 사람을 말씀하시는가?
성경에 보면 의인은 없다고 하셨습니다. 단 한사람도 없다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어찌 의인이 있을 수가 있습니까?  의인이란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며 살아가는자란 뜻입니다.
            의인이란 하나님이 보시기에 인정 하실만한 자란 뜻입니다.

*-아브라함 - 아브람이 여호와를 믿으니 여호와께서 이를 그의 의로 여기시고(창15:6).
*-믿음으로 아벨은 가인보다 더 나은 제사를 하나님께 드림으로 의로운 자라 하시는 증거를 얻었으니
하나님이 그 예물에 대하여 증거하심이라 저가 죽었으나 그 믿음으로써 오히려 말하느니라 (히11:4)
*-믿음으로 노아는 아직 보지 못하는 일에 경고하심을 받아 경외함으로 방주를 예비하여
그 집을 구원하였으니 이로 말미암아 세상을 정죄하고 믿음을 좇는 의의 후사가 되었느니라(히11:7)

이와 같이 의인이란 있으나 없으나, 좋으나 싫으나 어떠한 상황, 어떠한 형편속에 있든지...
하나님만을.., 예수 그리스도만을.., 성령 하나님만을... 굳게 믿는 자를 말합니다.
하나님은 그런 사람을... 의롭다고 인정하시고... 축복해 주신다고 말씀해 주시고 있습니다.

2)의인의 신앙은 어떤 신앙입니까?
1.백 향 목과 같습니다. = 에레즈 (확고하다는 뜻 - 믿음이 확고함)
이 나무는 사시사철 흰 눈이 덮여있는 레바논 산맥에서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으며
무성한 가지와 늘 푸른 백향목은...
팔레스틴의 북쪽 레바논산악지대에서 찬바람이 몰아치는 풍설속에서 자라는 나무입니다.
잎은 성도의 인내와 절개를 상징하기도 합니다.

백향목의 특징
(1)40-50미터까지 둘레가10미터 ...- 1.신앙의 정조, 바른믿음, 곧은믿음 크고 튼튼한 믿음
(2)향기가 나서 상 쾌감을 준다 ...- 2.그리스도인은 좋은 향기가 나야함 (고후2:15)
(3)잘 썩지 않고 상록수 ...    - 3.믿음은 변질되지 않음 = 상록수(벧전1:7)
(4)벌레가 먹지 못함 ...      - 4.마귀가 접근하지 못함 = 벌레가 들어가지못함(엡4;27-32)
(5)성전과 궁정 세우는데 사용됨 . - 5.성전에 사용됨 = 거룩하게 쓰여짐(대상22:4대하1:15).
(6)바위틈에서 뿌리 내림 ...    - 6.만세 반석 되신 주님 안에 뿌리 밖은자 - 보호(마7:24-29.고전3:10-15)
(7)정 결 의식에 사용 ...      - 7.정결하고 거룩해야 한다 - 성화(레14:4-7:14:49-52 민19:6.벧전1:15)
(8)추위에서 잘 자람 ...      - 8 고난과 시련을 잘 견디어 낼뿐아니라.. 그 속에서도 믿음이 잘 자라는 신앙

2).종려나무와 같습니다. (원어로- 타마르르--똑바로 세우다는 뜻.-신앙이 똑바름)
종려나무는 1.승리를 상징(계7:9)  2.축복과 쉼을 상징(출 15:27).  3.성전에 그 형상이 조각됨(왕상6:29,35). 
      4.기쁨(레23:40)      5.아름다움(아7:7-8)        6.번영(시92:12)
종려나무의 특징
1. 40년 되야 열매 맺히고 100년동안 맺힘(18-25m)  -인내와 연단을 통과하는 신앙의 모습
2. 사막의 뜨거운 햇빛에서도 잘 자람 - 고난과 시련을 잘 견디어 낼뿐아니라 그 속에서도 믿음이 잘 자라는 신앙
3. 잘 꺽이지 않음            - 환란 풍파 역경에도 신앙이 꺽이지 않음
4. 많은 열매가 맺힌다(평생-30톤).  - 열매맺는 삶을 살아야합니다(요15:8.16.갈5:22)
5. 아주 유용한 나무입니다.-      -화장품, 약, 음료, 가구, 로프
백향목과 종려나무는 매우 강하고 질긴 나무입니다.
나무가 너무 단단하여서 벌레가 침투하지 못합니다.
벌레가 먹지 못하니, 건강하고... 이 때문에 장수하는 나무가... 백향목이요, 종려나무입니다.
이 나무들은... 성전이나 궁전을 지을 때... 사용했습니다.

우리의 신앙을 망가뜨리려는... 벌레, 이단의 침투에도...
굳건한 신앙과... 반석 같은 마음으로... 극복하며... 세상 유혹, 환난에도 넘어지지 않는 성도를 말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종려나무와 백향목은 사실 그 자질보다...더 앞서 나무들이... 존귀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것은 여호와의 집에... 심겨졌기 때문입니다.
똑같은 나무라도.... 어디에 심겨 졌는가에 따라... 나무의 생이 달라집니다.
좋은 장소에 심겨져야 합니다.... 하나님 성전에 심겨져야 합니다.

우리의 인생이 복되고 아름다우려면... 하나님 집에 심겨져야 하며.. 여호와의 집을... 사랑해야 합니다.
"하나님 집의 하루가 악인의 장막의 천년보다 낫도다 " 라고 고백한 다윗은 종려나무, 백향목 같은사람이었습니다.
하나님 성전을 그토록 사모하였던 그에게... 하나님은 그 자손에게 메시아가 나오는 축복을 주셨습니다.

하나님의 성전에 심겨졌어도... 뿌리를 깊이 내려야 합니다.
그 나무들의 강인한 생존 이유가... 뿌리가 깊기 때문입니다.
물도 없는 사막에서 땅아래로 50m까지 뿌리를 내립니다...사막에서도 깊은 곳에는 물 줄기가 있습니다.
황량한 사막이지만... 뿌리는 물에 잠겨 있으므로... 혹독한 가뭄이 있어도... 견딜 수 있습니다.
우리 인생의 뿌리는... 성전에 들어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보혈에... 깊이 잠겨야 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예수님은 풍성한 생명의 강이십니다.
여러분의 신앙의 뿌리를 저 깊은 곳 생명강에 내려서
종려나무, 백향목 같이... 늙어도 결실하며...
진액이 풍성하고, 풍요롭고, 아름다운 생활을 영위해 나가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본문(시 92:13)에..여호와의 집에 심겼음 이여 우리 하나님의 궁정에서 흥왕 하리로다 . 고 말씀  했습니다. 
그러므로  1)성도는 이 땅에서는 교회에 심겨져야 합니다.(푸른초장-맑은 시내물가)
      2)성도는 천국에 소망을 두어야 합니다.
그래야 하나님의 복을 받게 됩니다. -흥왕(자라며 번영함),  발육(성장) 건강과 평안이 지속됩니다.

이와 같이 여호와의 성전에 뿌리를 박고 살아가는 성도는
(1) 늙어도 결실 하는 삶을 살아갑니다.
늙어도 결실하며 라는 말은... 열매가 끊이지 않는 복된 삶을 나타내는 말입니다.

(2) 진액이 풍족한 생활입니다.
나무에 있는 진액은 나무의 생명입니다. 이것은 성도들의 풍성한 영적 생활을 의미합니다.

(3) 늘 푸른 삶을 살아갑니다.
본문 말씀에  빛이 청청 하다고 하였습니다. 종려나무와 백향목은 모두 다 사시사철 늘 푸른 상록수입니다.
새싹이 돋아나는 봄철이나 무더운 여름, 또 단풍들고 낙엽이 떨어지는 가을,
그뿐 아니라 백설이 휘날리는 추운 겨울에도 변함없이... 항상 푸른 기상을 지닌채 싱싱한 생명력을 과시합니다.

청청 하다는 것은 늘 푸른 색깔로.., 이것은 성도의 신앙의 절개를 의미합니다.
그리스도와 연합된 하나님의 자녀들은...
세상의 온갖 유혹과 시험을 받으면서도... 신앙의 지조를 지키며... 믿음으로 살아가는 자들입니다.
 
또한 빛이 청청 하다는 것은 희망을 상징합니다.
시냇가에 심기운나무가 시절을 좇아 열매를 맺음같이...
그리스도 안에 있는 성도의 생활은... 춘하추동 언제든지... 쉬지 않는... 성장과 발전을 가져옵니다.
늘 푸른 믿음과 소망의 삶으로 인하여... 승리의 삶을 살아가는 것을 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