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살아있는 하나님 말씀의 위력 (히 4:12-13)

  • 잡초 잡초
  • 794
  • 0

첨부 1


할렐루야!
오늘도 살아계신 하나님의 말씀을 통하여 큰 은혜가 임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오늘 우리는 살아있는 하나님의 말씀의 능력에 대해서 함께 생각하면서 하나님의 뜻을 찾고 은혜를 나눌 수 있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 드립니다.

첫째로 이 성경은 우리를 구원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가르쳐 주는 책입니다.
요한복음 5장 39절에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명하는 것이로다'라고 말씀 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 말씀, 이 성경을 알아야 됩니다. 그리고 이 성경을 읽어야 됩니다.
어느 깊은 산속에 처녀, 총각이 결혼을 했습니다. 결혼을 해서 신혼여행을 갔는데 좋은 호텔방에 들어갔습니다. 신부가 먼저 샤워를 하겠다고 들어갔는데 시간이 한참이 지나도 나오지를 않아요. 신랑이 들어가 봤더니 아, 글쎄 신부가 변기통을 내리면서 변기통 안에 있는 물을 퍼서 머리를 감고 있는 것입니다. 얼마나 기가 막힙니까? 그래서 이 신랑이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건 그렇게 쓰는 것이 아니고 이럴 때 쓰는 것이라고 설명을 합니다. 그리고는 그 신랑이 욕조 안에 들어가서 샤워기를 딱 들더니 “아, 아, 마이크 테스트. 마이크 테스트”라고 하더랍니다.
여러분, 알아야 면장을 해 먹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 하나님 말씀을 알아야 복음을 전할 수 있고 하나님의 뜻을 전할 수 있는 줄 믿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 구약은 오실 예수님을 증거하고 신약은 오신 예수님을 증거합니다. 요한계시록은 다시 오실 주님, 재림 주로 오실 예수님을 우리들에게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구속주로 오셨습니다. 예수님은 천국복음을 전파하러 오셨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온 인류의 죄를 짊어지시고 십자가를 지셨습니다. 십자가에 못 박히셨습니다. 창에 찔렸습니다. 물과 피를 흘렸습니다. 가시관을 쓰셨습니다.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장사 지내셨습니다. 3일 만에 부활하셨습니다. 죄에 대해서 죽고 의로서 사셨습니다. 인간 구원을 완성하셨습니다. 그리고 승천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이 예수님을 우리는 성경에서 만나야 합니다. 신구약 성경을 통해서 반드시 예수님을 나의 구주로 만나야 됩니다. 왜냐면, 성경의 모든 기록은 예수 그리스도를 예언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을 말해주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알파와 오메가이십니다. 예수님은 처음과 나중이십니다. 이와 같이 성경의 중심은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하나님께서 옛날에는 예언자들을 통해서 말씀하셨지만 이 마지막 때는 성경을 통해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그러므로 성경 해석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해석하지 않으면 바른 해석이 안 되고 바른 믿음이 될 수가 없습니다.
예수님을 믿지 않고 율법만 강조하다가 안식교가 나왔습니다. 성경의 종말만 강조하다가 광신적인 이단집단들이 나옵니다. 그러므로 모든 성경말씀에서 예수님을 찾아야 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성경 속에서 예수님을 만나고 있습니까? 신령한 영적인 눈이 활짝 열려져서 구원의 예수님을 날마다, 시간시간 만나는 축복이 있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 드립니다.

두 번째로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있는 말씀입니다. 
오늘 본문 12절에 보니까 ‘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라고 했고요.
베드로전서 1장 23절에 보니까 '하나님의 살아 있고 항상 있는 말씀으로 되었느니라.'라고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성경은 기적의 책입니다. 하나님의 능력이 담긴 책입니다. 살아있는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믿습니까?
성경에서 예수님을 만난 자는 모두가 기적을 체험합니다.
먼저 육신의 병이 치유되는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나면서 앉은뱅이가 치료되었습니다. 중풍병자가 치유 됐습니다. 나병이 고침 받았습니다. 열두 해를 혈루 병으로 고통 받던 여인이 고침 받았습니다. 열병이 치유 됐습니다. 죽은 자도 살아났습니다. 죽은지가 나흘이나 된 나사로도, 상여로 나가는 나인성 과부의 아들도, 회당장 야이로의 딸도 살리셨습니다.
예수님이 나타나면 귀신들도 두려워 벌벌 떨었습니다. 예수님은 귀신도 쫓아내는 힘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우리 힘으로는 마귀를 이길 수 없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의 이름으로 이길 수 있습니다. 우리가 예수님의 이름을 신임할 때 이길 수 있습니다.

여러분,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있기에 기적을 일으킵니다. 치료하십니다. 문제를 해결할 줄 믿으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로 하나님의 말씀은 운동력이 있습니다. 여기 운동력이 있다는 것은 곧 생명력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성경이 어떤 운동력이 있습니까?
우리를 회개시키는 운동력이 있습니다. 우리를 변화시키고 거듭나게 하고 중생케하는 운동력이 있는 것입니다.
사도행전 2장에 보니까 사도 베드로가 하나님 말씀을 전파할 때에 이 말씀을 듣는 모든 사람들이 형제들아 우리가 어찌할꼬? 하면서 탄식하며 회개했다고 합니다. 이것이 곧 말씀의 능력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누가복음 24장에 보니까 엠마오로 내려가던 두 제자가 부활하신 주님의 말씀을 듣는 순간 저들의 마음이 뜨거워져서 다시 예루살렘으로 올라가서 복음의 증인이 됐습니다.
성경 말씀은 나의 인격과 삶을 변화시켜 주는 힘이 있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실망될 때가 있습니까? 마음의 상처로 고민하는 분이 있습니까? 마음의 무거운 짐으로 고민하는 분이 있습니까? 성경을 펴서 읽으십시오. 살아 운동력 있는 하나님 말씀이 여러분의 상처를 어루만져 주시고 여러분의 삶에 힘과 용기를 주시고 희망을 주시고 구원의 길로 인도할 줄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네 번째로 하나님의 말씀은 감찰력이 있습니다.
오늘 본문 12절 마지막 부분에 보니까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감찰하나니 라고 했습니다.
여기 감찰 한다는 이 말씀은 감독한다, 돌봐준다, 판단한다, 지도한다. 이런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성경 말씀을 마음에 품고 있으면 하나님께서 그 마음에 성령을 보내 주셔서 그 사람을 도와주시고 감독해 주시고 지도해 주시고 인도해 주시는 겁니다.

여러분, 우리가 하나님 말씀을 마음에 품고 기도하면 하나님께서, 성령님께서 우리를 도와주시고 우리를 인도해 주신다는 사실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하나님 앞에 새벽에 나와 기도합시다. 한 주간 작정 새벽기도가 이 번에는 특별한 기도가 되어서 축복을 사모하는 성회가 되고 기적이 일어나는 성회가 될 줄 믿습니다.
사도행전 10장에 보면 고넬료가 베드로를 초청해 와서 하나님 말씀을 들었습니다. 하나님 말씀을 들을 때에 고넬료와 고넬료의 집 안에 성령이 충만하게 임재 했습니다.
이처럼 하나님 말씀을 품고 사는 자에게 성령의 권능이 임합니다. 성령께서 역사해 주시며 나를 돌보시고 감독해 주십니다. 죄악에 빠지지 않도록 붙들어 주십니다.
성경을 마음속에 품고 있으면 성령께서 역사 하셔서 나의 연약함을 도와주십니다. 성경 말씀을 마음속에 품고 있으면 성령께서 내 속에 역사 하셔서 선한 싸움에서승리하게 하십니다.
그러기에 다윗은 이 말씀을 노래하면서 일생을 살았던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다윗을 바라보시고 말씀하기를 내 마음에 합당한 사람이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이와 같이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에 품고 사는 사람이 하나님 마음에 합당한 사람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다른 유산은 없어도 좋습니다. 자식들에게 쓸데없이 물질재산 물려주려고 애쓰지 마십시오. 명예를 줄 것도 없고 권세를 줄 것도 없습니다. 오직 말씀 하나만 물려주면 됩니다.
만일 말씀을 못주었다면 다른 무엇을 물려주어도 소용없습니다. 오히려 그런 것들이 그를 죽이는 결과가 된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오직 말씀만 믿어서 내가 영원한 사람이 되고 오직 하나님께 소망을 두고 살면 현재의 삶도 바꾸어 질 것입니다.
오직 말씀으로 거듭나는 것 외에는 다른 길이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되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 드립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성경은 살아있는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성경은 운동력 있는 생명력 있는 말씀입니다. 감찰력 있는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감찰하나니'라고 했습니다.
그러므로 성경을 읽으십시오. 성경 말씀으로 여러분의 인격과 여러분의 삶이 형성되시기를 바랍니다. 그럴 때 비로소 성도다운 성도가 될 수 있고 믿음으로 성숙해 지는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은혜를 풍성히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구원 받은 기쁨을 누리게 되실 것입니다.
말씀을 사모하며 모이십시오. 새벽을 작정하고 하나님 앞에 모이십시오. 기도하며 모이십시오. 성경말씀을 통해 주시는 하나님의 크신 은혜와 축복이 여러분 한 분, 한 분 머리에 충만하게 임하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 드립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