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특새36_목적이 이끄는 삶_우리는 사명을 위해 지음을 받았습니다

첨부 1


“사명을위해지음을받았습니다.”(요17:18)
“아버지께서나를세상에보내신것같이나도저희를세상에보내었고”(요17:18)

우리는사명을위해지음을받았습니다.그러기에가장중요한것은예수님께서나에게주신사명을완수하는것입니다.(행20:24)나는왜이세상에존재합니까?첫째로하나님의기쁨을위해서입니다.둘째로하나님의가족으로태어났습니다.셋째로그리스도를닮도록창조되었습니다.넷째로지금의모습으로섬기기위해서입니다.마지막다섯번째로사명(mission)을위해서입니다.
그런데우리의사역은그리스도의몸안에있는믿는사람들을대상으로하는섬김이고사명은믿는사람들을향한섬김입니다.이땅에서우리는사명을수행해야합니다.미션(mission)이란센딩(sending)에서유래되었습니다.“아버지께서나를보내신것같이나도너희를보내노라”(요20;21)그리스도인이되는것은예수그리스도를대표해서이땅에보내지는것을포함합니다.주님은12세때에“나는아버지의일을해야한다.”(눅2:49)고말씀하셨습니다.21년후임종시에“다이루었다.”(요19:30)고말씀하셨습니다.

그런데우리는내가해야할일을분명하게발견했습니까?그리고그것을이루며달려가고있습니까?다이루었다고우리는고백할수있겠습니까?예수님은아버지께서주신사명을완수하셨습니다.하나님은인간을사단으로부터구원하고하나님과화해하기를원하시고5가지창조목적이이뤄지길원하십니다.그목적은①하나님을사랑하고②하나님의가족이되며③하나님을닮아가고④하나님을섬기며⑤다른사람에게하나님을전하는것입니다.우리는그리스도를대신하는사신이되어하나님의사랑과목적을세상에전하는메신저입니다.그러면왜사명이중요합니까?성경은이에몇가지이유를제시합니다.

1.예수님께서나에게주신사명을계속해서이어가야합니다.
주님은우리를오라부르시고주님을위해가라고말씀하십니다.이사명은너무중요해서5권의책에반복되어기록되었습니다.(마28;18,막16:15,눅24:47,요20:21,행1:8)예수님은이것을알기원하셨고,이것을수행하길원하셨습니다.지상명령(TheGreatCommission)을알고있습니까?“그러므로너희는가서모든족속으로제자를삼아아버지와아들과성령의이름으로세례를주고내게너희에게분부한모든것을지키게하라볼지어다내가세상끝날까지너희와항상함께있으리라하시니라.”(마28:19-20)이명령은예수님을따르는모든사람에게주어진것입니다.제안이아닙니다.이사명은선택사항이아니고반드시해야할임무입니다.
그래서성경은이렇게말씀하십니다.“내가악한사람을향해‘너는반드시죽을것이다’라고말하면너는그대로그에게경고해야한다.만일그렇게하지않으면그악한사람은자기의죄때문에죽겠지만,나는그사람이죽는것에대한책임을너에게물을것이다.”(겔3:18,쉬운성경)‘그’에게는내가그들이알고있는유일한그리스도인일수있습니다.그러므로우리는그들에게복음을증거해야합니다.

2.주님께서나에게주신사명은위대한특권입니다.
바울이고후5:18에서“우리를자기와화목하게하시고또화목하게하는직책을주셨으니”라고말씀하고있는데,우리는여기에서이사명은두가지특권을지니는데하나님과함께일하는것과하나님을대표하는것이다.우리는하나님의나라를건설하는데그분의파트너가됩니다.그래서성경은우리를동역자라고부르고,‘우리가하나님과함께일하는자로서’(고후6:1)라고말씀하십니다.
예수님은우리를구원하셨고가족삼아주셨고성령을주셨고이땅에당신의대리자로삼으셨습니다.스스로의정체성을세워야합니다.“그러므로우리는그리스도를대신하여일하는대사입니다.하나님께서는우리를시켜여러분을권하십니다.이제그리스도를대신하여여러분에게권합니다.하나님과화목하십시오.”(고후5:20,쉬운성경)

3.주님께서나에게주시는사명은사람에게보여줄수있는가장큰사랑입니다.
영생의삶을소개하는것은남을위해할수있는가장사랑이며,위대한일입니다.이것은암이나에이즈의치료법을알려주는것과같습니다.예수그리스도가없이는허무와죽음의절망을이길해답이없습니다.“다른이로서는구원을얻을수없나니천하인간에구원을얻을만한다른이름을우리에게주신일이없음이라.”(행4:12)모든사람에겐예수님이필요합니다.우리는이것을결코잊지말아야합니다.내삶에서그리스도께서차지하는그놀라운의미를갖는것처럼그들에게도마찬가지입니다.그러므로우리는그들에게전해야합니다.이것은나의가장소중한보물을전해주는것입니다.

4.주님께서나에게주신사명은영원한중요성을갖습니다.
이사명은직업,승진등그어떤목표보다중요합니다.우리의사명에대한결과는영원히남을것입니다.내가할수있는가장큰의미의일입니다.이것이우리가사명을서둘러수행해야하는이유입니다.이사명을수행해야할시간은계속줄어들고있습니다.“때가아직낮이매나를보내신이의일을우리가하여야하리라밤이오리니그때는아무도일할수없느니라.”(요9:4)그들을위해다가갈수있는시간은이땅에있는시간으로한정되어있습니다.지금하고있는일에서의수많은만남의포커스를이것으로옮겨야합니다.

5.주님께서나에게주신사명은삶에의미를부여합니다.
영원한것은하나님나라뿐입니다.그래서우리는목적이이끄는삶을살아야합니다.예배,교제,영적성장,사역,사명.그헌신의결과는영원히남을것입니다.이땅에서사명을다하지못하면그분이주신삶을낭비하는것입니다.“나의달려갈길과주예수께받은사명곧하나님의은혜의복음증거하는일을마치려함에는나의생명을조금도귀한것으로여기지아니하노라”(행20:24)100점짜리인생이되고싶지않습니까?100점짜리인생은바로예수그리스도를전하는삶입니다.

6.역사의종말에대한하나님의시간표는우리가사명을완수하는것과연결됩니다.
주님의재림과세상의종말에대한궁금증을묻는제자들에게주님은“때와기한은너희의알바아니요오직성령이너희에게임하시면...땅끝까지이르러내증인이되리라.”(행1:7-8)고말씀하셨습니다.제자들이예언에궁금해할때전도로집중시키셨습니다.“그날과그때는아무도모르나니하늘의천사들도아들도모르고오직아버지만아시느니라.”(마24:36)그날과그시를알아내려고노력하지말아야합니다.왜구지감추신것을알려고합니까?오히려우리는확실히알게하신복음전파이것에매진해야합니다.내가복음을온전히전하지않는다면오히려기다림의시간은더길어질것입니다.“이천국복음이모든민족에게증거되기위하여온세상에전파되리니그제야끝이오리라.”(마24:14)그러므로우리는이사명에집중해야합니다.

▶그렇다면사명완수를위한대가는무엇입니까?(눅22:42)
사명을완수하려면우리의목표를버리고우리의삶에대한하나님의계획을받아들여야합니다.우리도예수님처럼“내원대로마옵시고아버지의원대로되기를원하나이다.”(눅22:42)라고말해야합니다.불의의병기가아닌의의병기로드려야합니다.(롬6:13)분명한것은하나님은나의헌신을기억하신다는것입니다.(히6:10)만약우리가헌신한다면하나님은놀라운축복으로내삶을채우실것입니다.“너희는먼저그의나라와그의의를구하라그리하면이모든것을너희에게더하시리라.”(마6:33)

(結論)윌리엄제임스(WilliamJames)가“우리의삶을가장잘사용하는방법은삶보다오래남을수있는일에사용하는것이다.”라고지적하고있는것처럼만일여러분이하나님께쓰임받기를원한다면하나님이관심을두시는것에관심을두어야합니다.주님께서가장관심을두시는것은하나님께서창조하신사람들의구원입니다.하나님은잃어버린자녀들을찾기원하십니다.그러므로‘예수님을위해한사람더’는우리삶의주제가되어야합니다.이제주님께서우리에게주신사명을때를얻든지못얻든지잘감당하여주님께칭찬과인정을받기를바랍니다.(아멘)

☞삶으로떠나는질문:
①하나님이주신사명을완수하지못하도록나를막는두려움은무엇인가?
②내가다른사람들에게복음을전하지못하게막는것은무엇인가?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