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아론의 싹난 지팡이 (민 17:1-7)

첨부 1


마른 막대기와 같은 인생들이 주님의 말씀을 듣고 거듭나서 새로운 생명으로 살게 되는 동시에 생활의 열매를 맺게 된다는 것은 기적 중 의 기적이라 하겠습니다.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은 광야 생활에서 여호와께 크게 범죄하였습 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진노 중에서도 긍휼히 여기시어 긍휼을 베푸시 되 성전 안에서 여호와의 영광을 보이셨으며, 열두지팡 두령들에게 각 각 지팡이 한개씩을 가져오되 각 두령의 이름을 지팡이에 쓰라고 하셨 습니다.그리고 레위 두령의 지팡이에는 아론의 이름을 써서 12지팡이 를 하나님과 만나는 곳이 회막안 증거궤 앞에 두게 하시고 하루가 지 난 다음날 아침 열두 지팡이 중에 아론의 지팡이에서만 싹이 돋고 잎 이 나며 꽃이 피어 살구열매가 맺도록 하셔서 이적을 보여주셨던 것입 니다.

오직 사랑으로써 서로를 위로해 줘야 될 성도들이여! 하나님께서 아 론에게 베푸신 이적이 무엇을 뜻하는지 깨닫도록 합시다.

1. 죽은 나무에서 싹이 나왔습니다.

아론의 지팡이에서 싹이 움튼 것은 하나님의 이적의 증표입니다.

하나님의 능력이 함께 하심으로 메말랐던 나무가 되살아나고 움이 트 고 새싹이 돋아났던 것입니다. 이 진리야 말로 범지로 말미암아 죽었 던 우리들이 인생을 죽음에서 구원 사시는 생명의 역사를 입증하는 것 이 아니고 무엇이겠습니가

이와같이 긍휼이 풍성하신 하나님은 우리를 지극히 사랑하사 죽은 우 리들을 예수 그리스도의 사중부활의 능력으로 새생명의 싹이 움트도록 큰 힘을 불어 넣어 주셨던 것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이 능력이요, 하나님이 선물이신 줄로 믿으시기 바랍니 다.

2. 싹이 난 지팡이는 자라나기 시작했습니다.

살았으면 자라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들이 자라나기를 '소원' 하십 니다.

농부는 이른 새벽부터 들로 나가서 밭을 갈고 파종을 합니다. 농부는 비록 작은 겨자씨일지라도 온갖 정성을 다해 보살피며 잘 자라기를 바 랍니다. 때로는 거친 비바람과도 싸워 이겨야 하며 때로는 모진 장마 나 가뭄과도 싸워야 하는 것이 겨자씨의 운명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겨 자씨가 힘에 겨우 지쳐 있을 때마다 농부는 생명의 반려자로 힘이 되 어줍니다. 그러한 따뜻한 보살핌이 있기에 모진 풍상을 겪으면서도 마 침내는 큰 나무가 되기에 이르는 것입니다.

3. 싹이 난 나무는 꽃을 피워 향기를 발해야 합니다.

성도는 샤론의 백합화가 되어 그리스도의 향기를 풍겨야 합니다. 고 린도후서 2장 14절에서 16절에 보면 "항상 우리를 그리스도 안에서 이 기게 하시고 우리로 말미암아 각처에서 그리스도를 아는 냄새를 나타 내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라.

우리는 구원 얻은 자에게나 망하는 자들에게나 하나님 앞에서 그리스 도의 향기니 이 사람에게 사망으로 쫓아 사망에 이르는 샘이요, 저 사 람에게 생명으로 쫓아 생명에 이르는 냄새라."고 씌어 있습니다.

이러한 것을 볼때 그리스도는 우리를 사랑하사 자신을 향기로운 재물 과 생축으로 하나님께 드린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백합꽃이 그윽한 향 기로 지나가는 사람의 발걸음을 멎게 하듯이 우리 성도들도 사랑의 실 천으로 우리의 이웃들이 주 안에 발걸음을 멎을 수 있도록 합시다.

4. 꽃을 피웠으면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

각고끝에 새 생명을 얻은 성도가 아론의 지팡이와 같이 싹이 나고자 라서 꽃을 피웠으면 기한 전에 꽃이 지지않고 좋은 열매를 맺어 하나 님께서 보시기에 좋도록 해 드려야 합니다.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좋은 열매'란 어떤 것들일까요 (1) 회개의 열매입니다. (2) 빛이 열매입니다. (3) 의의 열매입니다. (4) 성령의 열매입니다.

5. 좋은 열매를 맺은 증거를 보여야 합니다/

여러 성도들은 내가 먼저 귀한 열매를 잘 맺어 신앙으로 흠과 티와 주름잡힘이 없이 세상 사람들에게 복음증거가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은 만고불변의 진리입니다. 말씀 잘 지켜 믿음 이 향상되고 온전한 믿음으로 하나님이 축복을 받고 성령의 인도를 받 아 좋은 열매를 맺어 천국시민이 확실한 증거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