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예수님의 매력 (마 04:23-25)

첨부 1


공중에 날아 다는 새, 각종 동물, 여려 종류의 물고기..각양의 아름다운 꽃들.... 하나님의 피조물들은 그 자체로서 아름다운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것들은 어떤 모양에서 나타나는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 사람은 하나님께서 친히 손으로 만드시고, 하나님의 생기를 우리에게 불어넣어 주셨기에 더 큰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에게는 외적인 매력과 내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엇을 가지고 매력이라 하는가 매력-사람의 마음을 끄는 보이지 않는 힘

하나님이 모든 피조물은 사람의 마음을 끄는 보이지 않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에게는 사람을 끄는 보이지 않는 힘(매력)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하나님을 알지 못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는 사람들은 내면적인 매력, 영적인 매력은 알지 못 하고 외적인 매력만 알고 외적인 매력만 추구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외모, 학별, 직업, 돈, 가문,.....

 우리 그리스도인들에게는 이러한 외적인 매력이 있을 뿐만 아니라 더 큰 내면적인 영적인 매력을 가 지고 있습니다.

외적인 매력은 시간이 흐를수록 변화되고 퇴색되어 매력을 잃어버리지만 영적인 매력은 시간이 흐를 수록 더욱 강하고 아름답게 나타납니다.

 우리들은 눈에 보이는 외적인 매력에 현혹되기 쉽지만 하나님은 내면적인 매력에 현혹되십니다.

“사람은 외모를 보거니와 여호와는 중심을 보시느니라.”

예수님에게는 어떤 매력이 있었는가 예수님에게 어떤 매력이 있기에 수천 년의 역사 속에서 그 많은 사람들이 그을 위해서라면 귀한 생명을 버리면서 까지 그를 위해서 살았는가

1. 하나님의 말씀이 예수님의 매력 이였습니다.

 하나님의 말씀, 생명의 말씀을 전하고 가르치시는 것이 예수님의 매력 이였습니다.

예수님의 영혼 속에 충만한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시고 전파하실 때 그 말씀이 매력 이였습니다.

 눅 5:1 무리가 옹위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새 예수는 게네사렛 호숫가에 서서 눅 5:2 호숫가에 두 배가 있는 것을 보시니 어부들은 배에서 나와서 그물을 씻는지라 눅 5:3 예수께서 한 배에 오르시니 그 배는 시몬의 배라 육지에서 조금 띄기를 청하시고 앉으사 배에서 무리를 가르치시더니 마 7:28 예수께서 이 말씀을 마치시매 무리들이 그 가르치심에 놀래니 마 7:29 이는 그 가르치시는 것이 권세 있는 자와 같고 저희 서기관들과 같지 아니함일러라

요 7:45 하속들이 대제사장들과 바리새인들에게로 오니 저희가 묻되 어찌하여 잡아오지 아니하였느냐 요 7:46 하속들이 대답하되 그 사람의 말하는 것처럼 말한 사람은 이 때까지 없었나이다 하니 요 7:47 바리새인들이 대답하되 너희도 미혹되었느냐

왜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에게로 몰려 왔습니까 이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에게로 나아오게한 힘이 무엇입니까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을 듣고 가르침을 받기 위해서 였습니다.

 여려분들 매력 있는 사람이 되고 쉽지 않습니까 많은 사람들을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는 매력 있는 성도가 되고 싶지 않습니까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이 여러분의 영혼 속에 충만하시기 축원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읽으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십시오, 하나님의 말씀 묵상하십시오.

 2. 누구나 가까이 할 수 있다는 것이 예수님의 매력입니다.

 예수님에게는 벽이 없으셨습니다.

모든 사람이 싫어하는 문둥병자도, 거지도, 소경도, 제사장도,레위인도, 남편을 다섯이나 두었던 여인 도, 세리도, 가난한 자도, 부자도. 죄인도, 의인도 아이도, 어른들도...누구나 가까이 할 수 있는 분이셨 습니다.

 마 8:2 한 문둥병자가 나아 와 절하고 가로되 주여 원하시면 저를 깨끗케 하실 수 있나이다 하거늘 마 8:3 예수께서 손을 내밀어 저에게 대시며 가라사대 내가 원하노니 깨끗함을 받으라 하신대 즉시 그의 문둥병이 깨끗하여진지라 마 8:4 예수께서 이르시되 삼가 아무에게도 이르지 말고 다만 가서 제사장에게 네 몸을 보이고 모세의 명한 예물을 드려 저희에게 증거하라 하시니라

눅 4:40 해질 적에 각색 병으로 앓는 자 있는 사람들이 다 병인을 데리고 나아오매 예수께서 일일이 그 위에 손을 얹으사 고치시니

예수님에게는 각층의 사람들을 자기에게로 이끄는 이 힘이 어디에서 나왔을까요

모든 사람들을 똑같이 평등하게 대하셨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병든자라고 멸시치 않으셨습니다. 가난하다고 괄시하지 않았습니다. 부자라고 특별 대우하지 않았습 니다. 권세 있는 자라고 높이지 않았습니다. 배우지 못한 자라고 무시하지 않으셨습니다.

 누구든지 ,어떤 사람이든지 예수님에게로 나오면 인간다운 따뜻한 대접을 해 주셨기에 이것이 많 은 사람들을 예수님에게로 이끄는 매력이 였습니다.

지금 이시간에도 누구든지 예수님에게로 가까이 나아갈 수 있습니다. 주님께서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부르시고 계십니다. 이것이 예수님의 매력입니다.

 내가 무시를 당하고, 멸시를 당했다고 느껴지면 상대방이 어떤 사람이든 그 사람에게 대한 매력은 잃어가기 시작하고, 가까이 하지 않습니다.

우리들이 이땅에 살고 있는한 교회나,목사님으로부터 다른 성도보다 특별 대우를 받을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그 생각이 마음을 섭섭하게 합니다. 천국 가면 다 특별 대우받게 됩니다.

 교회가 예수님 같은 매력을 가지고 있어야 하고 ,우리들이 이런 매력을 가지고 있어야 할 것입니다.

교회의 매력은 어떤 형편에 처해 있는 사람들이라 할지라도 한자리에 함께할 수 있다는데 있습니다.

 3. 예수님의 매력은 성령의 능력에 있었습니다.

 마 4:23 예수께서 온 갈릴리에 두루 다니사 저희 회당에서 가르치시며 천국 복음을 전파하시며 백성 중에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시니 마 4:24 그의 소문이 온 수리아에 퍼진지라 사람들이 모든 앓는 자 곧 각색 병과 고통에 걸린 자, 귀신들린 자, 간질하는 자, 중풍병자들을 데려오니 저희를 고치시더라 마 4:25 갈릴리와 데가볼리와 예루살렘과 유대와 요단 강 건너편에서 허다한 무리가 좇으니라

눅 4:40 해질 적에 각색 병으로 앓는 자 있는 사람들이 다 병인을 데리고 나아오매 예수께서 일일이 그 위에 손을 얹으사 고치시니 눅 4:41 여러 사람에게서 귀신들이 나가며 소리질러 가로되 당신은 하나님의 아들이니이다 예수께서 꾸짖으사 저희의 말함을 허락지 아니하시니 이는 자기를 그리스도인 줄 앎이러라

현대 문명 속에서 성령의 역사를 잃어버렸습니다.

하나님을 의지하기 보다 현대 의학에 의존하다가 보니 성령의 능력을 상실해 버렸습니다.

이 성령의 신유의 은사가 예수님의 매력이 였습니다. 치유의 역사가 예수님의 매력이 였습니다.

그레서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에게로 몰려왔습니다.

 이 매력이 제자들에게도 있었고, 초대 교회 성도들에게도 있었습니다.

 오늘 현대 교회가 이 매력을 찾아야 합니다.

우리들이 사람들을 끄는 이 영적 신유의 치유의 매력을 찾아야 합니다.

 맺는 말

예수님에게는 외적인 매력을 찾아 볼 수 없습니다.

가문의 매력도 없습니다. 가난한 목수의 아들로 마구간에게서 태어났습니다.

나사렛에서 무슨 선한 것이 날 수 있느냐 지역적인 매력도 없습니다.

 사53:2 그는 주 앞에서 자라나기를 연한 순 같고 마른땅에서 나온 줄기 같아서 고운 모양도 없고 풍채도 없은즉 우리의 보기에 흠모할 만한 아름다운 것이 없도다 이사야 선지자는 외모로도 매력이 없다고 예언하셨습니다.

그러나 영적인 매력은 있었습니다.

예수님에게는 하나님의 말씀이 사람을 끄는 매력이였습니다.

은 누구나 가까이 할 수 있는 매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성령의 능력으로 치유하시는

우리들에게는 어떤 매력을 가지고 잇습니까 세상 매력에 빠져 있는 저들을 하나님에게로 이끌고 올 수 있는 매력이 있어야합니다.

사람들의 마음을 끌고,영혼을 이끌고 예수님에게로 올 수 있는 매력이 있어야합니다.

그 길은 예수님의 매력을 우리도 갔는 것입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