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변하여 새 사람이 되리라 (삼상 10:6)

첨부 1


사무엘이 기름병을 취하여 사울의 머리에 붓고(왕될 표적을 삼 음) 입맞추며 말하는 중에 적으로 한 말이 네게는 여호와의 신이 크게 임하리니 너도 그들과 함께 예언을 하고 변하여 새 사람이 되리라고 하였 으니 위대한 축복이다.

 1. 새 사람의 진리 죄로 물든 인간은 누구나 다 낡은 사람이 되었다. 이에 죄를 회개하고 은 혜를 받아 변화될 때 새 사람이 된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 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고후 5:17) 너희는 유혹의 욕심을 따라 썩어져가는 구습을 좇는 옛 사람을 벗어 버 리고 오직 심령으로 새롭게 되어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 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엡 4:22-24) 옛 사람과 그 행위를 벗어 버리고 새 사람을 입었으니(골 3:9-10) 이상의 새 사람이란 물과 성령으로 거듭 난 사람(重生者)을 말함이니 겉 사람은 날로 후패하나 속사람은 날로 새로와져야 한다(고후 4:16) 믿기 전과 믿은 후가 완전히 달라져서 변하여 새 사람이 되어야 한다.

 2. 새 사람은 어떻게 되느냐 네게는 여호와의 신이 크게 임하리니 너도 그들과 함께 예언을 하고 변 하여 새 사람이 되리라고 하였으니 여호와의 신이 크게 임재(臨在)하여야 새 사람이 될 것이며 그 결과는 예언을 하게 된다고 하였다.

9절에 그가(사울) 사무엘에게서 떠나려고 몸을 돌이킬 때에 하나님이 새 마음을 주셨고 그 날 그 징조도 다 응하였으니 하나님의 신이 크게 임한 까 닭이다. 따라서 사울이 예언을 하였다. 그 예언 내용은 모르겠으나 예언한 것만은 사실이니 사울을 알던 사람들이 말하기를 사울도 선지자들 중에 있 느냐라고 하였다.

사울이든 누구든 새 마음을 받으면 하나님의 신의 감동함으로 예언을 할 수 있다. 예언자란 선천적으로 어떤 특수한 인물로 지목된 것이 아니고 누 구든지 하나님의 영이 임재하면 예언도 하고 선지자도 되는 것이다.

 참된 신앙생활이란 낡은 삶을 청산하고 변하여 새 사람 되는 일이 다. 주 예수 내 맘에 들어와 계신후 변하여 새 사람 되고..... 그리스도 의 복음의 능력으로만이 우리가 변화될 수 있는 것이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