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전천후 신앙생활 (욥 02:7-10)

첨부 1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찢고 홍수와 태풍이 지나갔습니다.
어떻게 장마철이 다 지난 후에 꼭 이런 어려움이 오는지 유비무환이란 교훈을 다시한번 생각해 봅니다.
우리 한국은 비가 와도 걱정, 오지 않아도 걱정이다.
뉴스를 통해 보면 어떤 곳은 비때문에 농토 집이 떠내려가는데, 포항, 울산은 비가오지 않아 농이 갈라지고 비가 오기를 기다리는 진풍경이 벌어졌다.
가뜩이나 가난한 나라에 수해, 한해로 보는 피해가 수십억어떤 때는 수백억 이번 홍수로도 수백억의 피해를 입었다.
이것은 경제 성장을 위해서도 큰 손실일 뿐만 아니라, 국민들의 마음의 상처로 국가의 소망이 허물어 지는 것이다.
하늘만 쳐다보고 있을 것이 아니라 우리도 선진국처럼 전천후 영농시설, 과학적이고 조직적인 수리시설을 빨리 완비하여야 하겠다.
전천후란 말은 기후나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말이다.
전천후 비행기는 날씨가 아무라 나빠도 하늘을 날아다닐 수있는 비행기를 말하는 것이고, 전천후 여객선이란 어떤 파도에도 견디며 항해를 할 수 있는 배를 말하는 것이다.
한시바삐 우리나라가 이런 어떤 기후조건에도, 어떤 날씨 변화에도 아무런 상관이 없이 살아갈 수 있는 전천후 나라가 되었으면 한다.
신앙생활도 마찬가지이다.
편하고 순조로우면 그 때문에 타락하고 곤고하면 그 때문에 낙심하는 것이 보통이다.
이런 것은 신자의 바른 태도가 아니다.
“욥”과 같이 우리도 형통하든 곤고하든 요동 없이 꿋꿋한 전천후 신앙생활이라야 참 신자의 생활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오늘은 이 전천후 신앙생활에 대하여 말씀드리려 합니다.

사도바울은 빌 1:20에서
“나의 간절한 기대와 소망을 따라 아무 일에든지 부끄럽지 아니하고 오직 전과 같이 이제도 온전히 담대하여 살든지 죽든지 내 몸에서 그리스도가 존귀히 되게 하려 하나니...”
또 고전10:31 에서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
말씀하셨고
또 고후5:9에도
“ 그런즉 우리는 거하든지 떠나든지 주를 기쁘시게 하는 자 되기를 힘쓰노라.”
빌4:8에서도
“종말로 형제들아 무엇에든지 참되며 무엇에든지 경건하며 무엇에든지 옳으며 무엇에든지 정결하며 무엇에든지 사랑할만하며 무엇에든지 칭찬할만하며 무슨 덕이 있든지 무슨 기림이 있든지 이것들을 생각하라.”
바울의 신앙은 든지든지 신앙이다.
바로 전천후 신앙인인 것이다.
본문의 욥은 엄청난 고난 가운데도 하나님을 향한 믿음에 변함없는 전천후 신앙인임을 말씀해 주고 있다.
어떤 주변환경에도 달라지지 않고, 어떤 역경에서도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