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부르기전에 응답하겠고 (사 65:24)

첨부 1


"그들이 부르기 전에 내가 응답하겠고, 그들이 말을 마치 기 전에 내가 들을 것이라"고 하셨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일을 아 시고, 또 미래부터 축복을 예정하시고 주시는 하나님이시다.

 1. 기도 응답의 확실성 하나님의 백성이 그 신앙을 참되이 지키는 한 기도의 응답이 확실 할 것을 보여 주신다. 다시 말하면, 하나님과 그 백성 사이에 막히 는 장벽이 전혀 없으리라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손이 짧아서 못 주 실 것도 아니고, 귀가 어두워서 못 들으실 것도 아니기 때문이다(59:1). 이것은 물론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말미암아 성립되는 것이다 (엡2:13-19).

 2. 구하기 전에 주신다.

예수님께서도 말씀하시기를 "구하기 전에 너의에게 있어야 할 것을 하나님 너희 아버지께서 아시느니라"고 하셨다(마6:8).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기도를 들어 주시기를 자진하여 바라고 계신다. 그는 우리에 게 사소한 일을 이루어 주시기 보다는, 큰 일을 이루어 주시기를 원 하신다. 그러므로 시편81:10에 말씀하시기를, "네 입을 넓게 열면 내가 채우리라"고 하셨던 하나님은 위대하신 하나님이시기 때문에 성 도들의 나올 수 없는 위대한 기도를 듣기 원하신다. 위대하신 하나 님께 위대한 기도를 드리자. 일용할 양식이나 구하는 정도를 초월하 여 큰 것을 구하자. 너무 사소한 것을 가지고 귀찮게 구는 것은 하 나님을 만홀히 여기는 잘못이다. 구하기 전에 주시는데 더 좋은 것 을 주실 것이다.

 3. 큰 것을 구하자 렘3:33에는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 지 못하는 크고 비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고 하셨다. 요한 낙스 (스코틀랜드의 종교개혁자)는 기도할 때에 "하나님이여 내게 스코틀 랜드를 주시옵소서 그 병력의 힘보다 더 무섭다고 메리 여왕은 감탄 전율하였다.

결 론:우리의 기도가 응답되지 않는 이유를 몇 가지 열거해 보면,1) 허공을 치는 잘못된 기도이기 때문에 2) 사람들을 향하여 부르짖기 때문에 3) 사욕을 위하여 구하기 때문에(약4:3) 4) 믿음으로 구하지 않음으로(약5:15)이다.

우리는 하나님 뜻에 맞는 기도를 드려 반드시 응답과 축복을 받아 누리자.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