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이삭의 기도 (창 25:19-26)

첨부 1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의 일생은 개척자의 일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는 많은 시련을 겪었지만,보람과 기쁨도 많이 누렸습니다. 그러나 이삭의 생은 순풍의 돛단 듯한 평탄한 삶이었습니다.

거기에는 몇가지 이유가 있었습니다.

 1. 아버지 아브라함의 믿음과 헌신입니다.

 하나님은 부모의 죄를 삼사대까지 이르게 하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고 계명을 지 키는 자에게는 천대까지 은혜를 베푸시겠다고 약속하셨기 때문에 (출20:6) 아브라함 이 믿음으로 하나님께 인정을 받고, 헌신을 통해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한 것은 자식 인 이삭에게 축복으로 내렸습니다.

 2. 이삭의 완전한 헌신이 있었습니다.

 이삭이 아직 어릴때에 모리아산의 제단에 아버지에게 결박 당하여 제물로 바쳐지 게 될때에 그는 말없이 순종하였습니다.

이것은 아버지를 통해서 이어 받은 신앙이 이삭에게 이르러서는 보다 성숙하고,체 질화 되어 있음을 보게 해주는 사건입니다. 신앙이 갈등을 겪으면, 평안이없습니다.

그는 언제나 한결같은 신앙의 수준을 유지하고 하나님을 신뢰하는 가 쟁 엄청난 재 물과 아름답고 현숙한 아내와 하는 일마다 잘되는 복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다복한 이삭에게도 한가지 부족한 것이 있었습니다. 나이 40이 되 었으나 20년이 지나도록 아들을 얻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이삭은 하나님께 기도했습니다.

 1. 하나님은 이삭에게 기도의 제목을 주었습니다.

 하나님은 자녀들에게 축복을 주시되, 완전하게 주시지는 않는다는 것을 우리는 성 경을 통해서 알수 있습니다. 인생의 그릇이 완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필요한 만큼 만 주십니다. 그래서 부족한 것 을 가지고 하나님께 나와 기도하게 하시고, 하나님을 더욱 신뢰하게 하십니다.

이삭에게 자녀의 축복도 속히 주셨다면, 교만해졌을지 모릅니다. 그러나 자식이 없는 것 때문에 그는 겸손히 20년 동안을 하나님께 간구했습니다. 하나님께 모든 것 을 맡기는 생활을 했습니다.

우리에게 기도의 제목을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합시다. 하나님은 우리가 기도해야 세상을 이길수 있다고 믿기 때문에 기도할수 있도록 여러모로 역사하고 계십니다.

 2. 기도를 통해서 얻은 아들이 더욱 귀합니다.

 이삭은 쌍둥이 아들을 얻었습니다. 큰 아들은 남성 적이고, 둘째 아들은 여성적이 며, 첫째 아들은 용맹스럽고 둘째는 지혜가 있었습니다. 첫째는 아버지를 즐겁게 하 고 둘째는 어머니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우울하던 가정이 활짝 갠 봄날이 되었습니 다.

기도해서 얻은 것이라야 귀합니다.

 3. 영적 자녀를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이삭이 자녀를 낳기 위해서 기도했듯이 우리는 영적인 자녀를 낳기 위해서 기도해 야 합니다.아이를 낳기 위해서는 오랜동안의 기도와 10개월의 부담과 수일간의 진통 이 따르듯이 우리도 영적인 자녀를 생산하기 위해서 고통을 달게 받고, 수고의 짐을 져야 란구.그럴때에 훌륭한 영적인 자녀를 생산할 것입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