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그리스도인의 시민귄 (빌 03:20)

첨부 1


사람은 그 나라에서 산다고 그 나라 국민이 아닙니다. 그 나라 의 시민권이 있어야 그 나라 국민입니다. 우리는 대한민국 주민 등록증이 있어야 대한민국 국민의 자격이 있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이 미국에 입국해서 미국시민권을 얻기 위해 몇 년을 고생 하던 끝에 미국 시민권을 얻었습니다. 띠국 시민권을 취득하고 보니 시민권을 취득하기 전과는 대우가 확연히 달라졌습니다.

그러므로 시민권을 취득하여야 합니다. 그리스도인은 하늘나 라의 시민입니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우리는 하늘에 속 한 자였음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늘에 속한 것도 귀하 지만 더 귀한 것은 하늘의 시민으로써의 의무를 감당하여야만 되는 것입니다. 의무를 감당하여야 국민의 자격이 있는 것입니 다. 그러 면 천국의 시 민은 어 떻게 살아야 합니까

1 . 천국의 법을 괴커이 합니디.

그리스도인의 대한 법칙을 지키는 것은 천국에 있습니다. 물 론 우리가 이 땅에 있는 한 세상의 법을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세상의 권력자들에게 위임하신 나라 법을 성실하게 지켜 야 합니다 하지만 궁극적인 법의 보호와 적용은 이 세상 법이 아 니라 천국의 법입니다. 성도는 이 세상의 법을 피했다고 천국의 법까지 피하고 산다고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2. 세상 사람과 달라야 합니다.

그리스도인은 세상사람과 다르게 살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말 씀을 따라사는 자들이기에 삶의 내용이 달라야 합니다. 사람은 따르는 법을 따라 살면 가치를 누리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삶 의 방식이 달라집니다. 또 그리스도인이 세상 사람들 하고 구별 되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추구하고 따르는 가치관이 다르기에 삶의 양식도 질적으로 차이가 납니다 오늘 추모일을 맞이하여 고인게서는 하늘나라에서 하늘나라 시민의 생활을 하 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땅에서 하늘나라의 시민권을 취득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세상에서 살아가고 있으나 하늘나 라의 시민에게 부끄럽지 않은 삶을 살아 가시기를 축원합니다.

국민은 시민권이 있어야 그 국민의 자격이 있습니다.

우리는 천국의 시민입니다. 천국 시민권이 있어야 천국 에 들어 갈 수 있습니다. 천국 시민권을 획득하려면 그리스도인 의 법을 준수하여야 하며, 세상과 구별된. 생활을 하여야 합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시민 앞에서 시민답게 살아 갈 수 있는 천국 시민이 되게 하옵소서 ‥‥‥아멘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