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하나님 마음에 합한 자 (행 13:21-22, 왕상 09:4-5)

첨부 1


현재 우리나라에 천만에 가까운 기독인이 있다고 하지만 그중에 하나님 마음에 합한 자가 얼마나 될지 궁금한 일이다. 우리는 어떠한 신앙이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신앙 인지지를 본문에서 찾아 보아야겠다.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은 40년의 광야생활을 지나 가나인 7족속을 멸망시킨후 450년간 사사들이 나라를 다스렸다. 그후 왕이된 사울은 하나님께 불순종하므로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자인 이새의 아들 다윗을 왕으 로 세우려 하셨다.다윗은 어떠한 사람이기에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자이었는가를 생 각해 보고져 한다.

 1. 온전한 마음으로 하나님을 섬기는 자 다윗은 온전한 마음으로 하나님을 섬겼기에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자었다.(왕상 9:4) "온전"이란 "진심으로"란 뜻으로 마음 전부를 바쳐서 섬긴다는 말이다.또한 "한결같 은" 마음으로 섬긴다는 뜻도 된다. 다윗은 목동시절이나 왕이 되었을때나 한결같은 마음으로 하나님을 섬겼기에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자가 되었다. 이렇게 섬기는것이 한결같은 신앙이다.(마 22:37) 세인들도 충신은 두임금을 섬기지 않고 열녀는 두남편을 섬기지 않는다고 하듯이 신 자가 하나님과 다른것을 겸하여 섬기면 영적 역적이요 음녀이다(마 6:24) 우리는 무 슨 일을 하든지 전심전력하여야 한다. 특히 신앙생활에 있어서 한결같은 마음으로 하나님을 섬겨서 그분의 마음에 합한자가 되어야 한다.

 2. 하나님 앞에서 바르게 행한 자 다윗은 하나님 앞에서 바르게 행하였으므로 그분의 마음에 합한자가 되었다(왕상 9:4) "바르게"란 "정직하게"란 뜻으로 거짓이난 꾸밈이 없는 곧은 마은을 뜻한다.(시 17:1) 나라나 가정이나 개인이 망하는 것은 정직하게 살지 못하기 때문이다. 리빙스 턴은 자녀들에게 "너희들은 하나님 앞에서 정직하고 씩씩한 그리스도인이 되거라"고 유언을 하였다. 신자들은 사람 앞에서 잘하는체하기 보다는 전지전능하시며 불꽃같 은 하나님의 목전에서 정직하게 생활해야 한다. 천하를 얻어도 하나님 앞에서 거짓 되면 아무 소용이 없는 것이다. 정직하게 살아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자가 되자.

 3.하나님의 명한대로 순종하는 자 다윗은 하나님의 명한대로 전적순종하였다.(왕상 9:4) 우리가 구원 받는것은 전적 하나님의 주권에 의한 것이지만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자가 되며 칭찬과 복을 받고 상과 면류관을 받는것은 우리의 행위로 인함이다. 즉 하나님의 명령과 계명을 온전 히 지켜야 하는 것이다. 사울이 순종할때 이스라엘의 통일왕이 되었으나 하나님께 불순종하기만 하면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자가 되어 그들에게는 넘치는 하나님의 은 혜가 있게 된다.(신 28:2-6) 우리는 다윗처럼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자가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할것이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