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성전봉사자들의 감격의기도 (시 84:1-12)

첨부 1


이 시는 하나님의 성전에서 봉사하는 백성들을 부러워하며 하나님의 성전을 사모 하는 건절한 마음이 표현된 기도요, 찬송입니다. 하나님과 하나님을 사모하는 백성 들 사이의 긴밀한 교제를 사모하는 영혼의 부르짖음입니다.

이 고라자손들의 사모와 간절한 기도가 우리의 기도와 찬송이 되기를 바랍니다.

 1. 주의 성전에 거하는 이들은 복이 있다고 합니다.

 ;만군의 여호와여, 주의 장막이 어찌 그리 아름다운지요. 내 영혼이 여호와의 궁 정을 사모하여 쇠약함이여, 내 마음과 육체가 생존하시는 하나님께 부르짖나이다. = 왜 여호와의 장막이 아름답습니까 왜 그토록 여호와의 성전을 사모합니까 왜 육체와 마음이 성전을 향하여 간절히 열렸습니까 성전에 살아계신 하나님이 임재해 계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집이기 때문입니 다.

하나님의 집이 교회를 뜨겁게 하모하고 사랑하시는 성도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교회에 왔다갔다하면 무감한 신앙생활이 아니라, 사모하는 열심때문에 뛰어서 오고, 자동차를 타도,한시라도 빨리 가서 하나님을 뵈올 기대로 더딘것 같은 그런 간절함 을 가지고 주의 전으로 나오시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이 제단에 엎드릴 때에 여러분의 눈에서 감격의 눈물이 흐를 것입니다. 말 씀이 들려질 때에, 여러분의 가슴에 기쁨의 찬양이 터질 것입니다.

 2. 주의 성전을 향한 순례자들이 복이 있다고 했습니다.

 5절에 보면, ;주께 힘을 얻고 그 마음에 시온의 대로가 있는 자들은 복이 있나이 다. = 주님을 자신의 힘으로 삼고, 주님 만을 의지하는 사람은 복이 있습니다. 주님 이 울타리가 되어 주시고, 주님이 견고한 팔로 붙잡아 주시고, 안전하도록 지켜 주 시며, 축복의 대로를 열어 주십니다.

하나님의 전에 나와서 예배 드리고 찬양하는 시간과 절기를 잘 지키고, 그 것도 부족해서 더 열심히 찾아 나오는 사람들에게 하나님은 새힘을 주실 것입니다.

 3. 여호와께서 모든 좋은 것을 주실 것이라고 했습니다.

 왜 여호와의 성전을 사모해서 달려 가는 사람에게 복이 됩니까 여호와의 전에는 만복의 근원이 되시는 하나님이 계시기 때문입니다. 그 하나님이 나의 해요, 방패가 되시기 때문입니다. 밝은 길로 인도하시고,모든 환난과 고통 중에서 건져 주시고 넘 치는 은혜로 채우실 것입니다.

그래서 ;주의 궁정에서의 한날이 다른 곳에서 천날보다 나은즉 =(10)이라고 말합니 다.

 여러분에게도 이런 신앙고백이 있습니다.

하루를 주의 전에서 주의 은혜가운데 사는 것이, 세상에서 천날을 지내는 것보다 낫다고하는 믿음이 있습니까 세상에서 높은 지위를 누리는 것보다 하나님의 전의 문지기가 되겠다고 하는 신앙이 있습니까 뜨겁게,뜨겁게 주의 전을 사모하는 성도들이 됩시다. 할렐루야!!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