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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단 <신천지>(13)지식형-나는 어떤 유형의 포교대상자인가?

첨부 1


지적인 것을 추구하는 성도들에게 신천지에서 하는 접근 교육 방법입니다.




■ 13유형 : 지식형

 

 사전적 의미

 

* 사물에 관한 명료한 의식과 그것에 대한 판단, 알고 있는 내용 또는 범위

 

 일반적 견해

 

* 문자적인 해박한 지식은 있음

* 교만함

* 비판력이 강함

* 이론적인 지식의 욕심만 강함

* 말씀과 믿음이 화합지 못함

* 많이 알고 있는 것이 믿음생활 잘하는 것으로 착각

* 믿음과 행함이 없고 머리로만 말로만 자랑하는 사람

 

▣ 지식형 1과 이론적 지식만 추구하지 말자

 

• 이론적 지식으로만 받아들이지 말고 제대로 배우고 깨달아 믿음과 화합한 자가 되어야 한다.

 

1. 믿음과 화합한 지식이어야 함

1) 롬10:9~10 말씀을 듣거든 마음과 합하라

2) 딤후3:7 항상 배우나 진리의 지식에 이를 수 없음

3) 히4:1-2 믿음이 화합치 못하면 복음이 유익하지 못함

4) 엡4:13 믿는 일+아는 일 = 하나(온전함을 이룸)

5) 딤후3:14 배우고 확신한 일에 거하라

 

2. 하나를 배우더라도 제대로 배워야 함

1) 행8:26~31 글을 읽으나 깨닫지 못함

2) 렘5:1 진리를 구하는 한 사람을 원하심

3. 초보의 지식과 온전한 지식

1) 히5:12~6:2 어린아이(의의말씀X,지각X,선악분별X)→장성한 자(의의말씀O,지각O,선악분별O)

2) 엡4:13~14 믿는 것과 아는 일에 하나되어 온전한 사람 이룸

 

4. 온전한 지식의 분별 방법

1) 신18:21~22 여호와의 말씀 = 증험과 성취함이 있어야 함

 

• 신앙인은 하나님을 믿어도 올바로 믿어야 한다. 하나님의 뜻을 알지 못하면 올바른 신앙을 할 수 없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안다는 것은 말씀을 아는 것이며, 초림 때 말씀이 육신이 되어 오신 예수님처럼 말씀대로 이루어진 그 실상까지도 알고 믿는 것이 온전한 지식이요 믿음임을 알아야 한다.

 

유도멘트 예1) 포인트: 지식의 단계에서만 머무르지 말고 믿음과 행함으로 나아가야 한다

집사님~ 책 많이 보세요? ☞예. 우리가 책을 통해 많은 것을 알게 된다 할지라도 경험하거나 행하지 않는다면 자신의 것이 되지 않지 않습니까? 우리가 정보의 홍수 가운데 살고 있지만 그 많은 정보를 많이 안다고 중요한 것이 아니라 그 정보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듯이 신앙인으로써 아무리 많은 말씀을 알고 있다 할지라도 말씀대로 행하지 않는다면 올바른 신앙인이라 할 수 없습니다.

예수님을 사랑한다면 말씀을 지키라고 하시고(요14:23) 말씀을 듣기만 해서 자신을 속이는 자가 되지 말아야 하며(약1:22) 말씀을 듣거든 믿음을 화합하라고 하십니다(히4:1~2). 들은바 말씀을 합하지 않는다면 어떤 유익들이 있겠습니까? 결국 믿음으로 화합하고 행함으로 드러내지 않은 것은 온전히 깨닫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유대인들의 관원들이 성경을 다 외우다시피 하였지만 뜻을 알지 못하여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은 것과 같이 결국 많이 아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온전히 깨닫고 믿음으로 화합하고 행함으로 드러낼 수 있습니다(행13:27). 에디오피아 내시가 이사야서를 들고 있었지만 아무리 읽어도 깨닫지 못하고 있었는데 빌립이 와서 깨우쳐주지 않았습니까?(행8:26~31) 만약 그 내시가 이사야서를 암기하고 있다해도 깨닫지를 못하면 무슨 소용 있겠습니까? 성경을 그냥 읽고 아는 것이 깨닫는 것과는 틀립니다.

집사님~성경 말씀 안에 돼지 고기는 먹지 말라 라는 말씀을 들어본 적이 있습니까?(사66:17) (유도 질문을 통해 문자적으로 알고 있다는 것을 깨우쳐줌)

신앙인은 하나님을 믿어도 올바로 믿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뜻을 깨닫지 못하면 올바로 안다고 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안다는 것을 말씀을 깨닫는 것이며, 초림 때 말씀이 육신이 되어 오신 예수님에게 말씀을 듣고 그분께로 나아가는 것이 온전한 믿음이듯이 말씀을 깨닫고 행함으로 나아와야 온전한 믿음이 됩니다.

 

유도멘트 예2)

◈ 3과 전1:1-3, 전2장

◈ 믿음은 모든 사람의 것이 아니다(살후3:2)

◈ 유대인들은 지식이 있었느냐? 고전2:7-8 영광의 주를 십자가 못박은 것은 뜻을 몰랐다.

◈ 사도바울은 지식이 있었느냐? 없었느냐? 아는 지식-배설물

◈ 대화-예수님의 모습 어떻게 생겼느냐?

예수님이 왜 십자가에 달리셨는지 아느냐?

패션오브크라이스트 - 영광의 주 몰라서.

2천년 전 왜 유대인들이 예수님을 죽였을까?

◈ 엘리야가 온다고 했는데 그게 누구였는지 아세요?

세례요한에 대해서 아주 대단한 인물로 이야기 시작(속게 만든다)

그런데 여자가 낳은자 중에 세례요한이 제일 크다고 했다는데 세례요한이 천국에 갔을까요? 그런데 왜 예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을까요? 의문제시

 

◈ 예언서에 나오는 난해구절을 통해 질문을 하고 무지를 드러내 준다.

아2:15 포도원에 있는 여우를 잡아라! 여우는 간사한 것, 간교한 것. 자기 이익만 따지는 것을 잡아주어야 한다고 설교했다. 이것이 성경에 맞느냐? 집사님! 이걸 어떻게 생각하느냐?

목사님의 설교가 성경의 뜻과 맞느냐? 그 뜻을 모르고 설교하면 되겠느냐? 알아야 한다.

뜻을 풀이해주는 것보다는 난해구절을 대면서 집사님! 나는 이걸 모르는데 집사님은 어떻게 생각하느냐? 모른다면서 가르쳐 달라고 매달린다. 서로 배우면서 함께 은혜나누자. -예언으로 끌고 들어가자.

 

중간에 교회 총무님이 오셔서 하신 말씀

(복음방에서 충분한 교육이 되지 않으면 안되고 신학원에 보내지 말라고 하심:총회장님 말씀)-유월까지 해서 신학원에 가게 해야함.

선교방해서 어느 시점까지인지 단계구분을 해달라.

2주 교육후에 A급/ B급 분류하면 어떨지?

복음방 교육-신학원 강사 수준까지 가야한다.

어디까지 가르쳐야 할 것인가? 교육체계적으로 복음방교육이 정착화되게 해야 한다.

선택교재/필수교재 중요- 복음방 교육 제대로 안된자는 돌려보내라.

 

의견제시-복음방에서 사용하는 문제지를 만들어 시험보게 해서 신학원에 보내게 하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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