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예수의 이름을 힘입어 (요 20:30-31)

첨부 1


예수의 이름을 힘입어 (요 20:30-31) 
 
 
현대인들의 입에서, 그리고 그 표정들에서 "세상 참 살기 힘들다"는 신호를 듣고 보는 것이 다반사입니다. 참 많은 사람들이 삶을 힘들어합니다. 힘든이에게 누군가가 손을 내밀어준다면 얼마나 힘이 되겠습니까? 힘든 세상에서 누군가의 힘을 입어산다면 훨씬 살기가 좋을 것입니다.  
그런데 오늘 본문 말씀에 하나님께서는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우리에게 주사 "그 이름을 힘입어 생명을 얻게 하려하심이라"라고 했습니다. 
'힘입다'는 말은 "①어떤 힘의 도움을 받다. ②어떤 행동이나 말 따위에 용기를 얻다. ③어떤 것의 영향을 받다."라는 말입니다.  

오늘 본문에 `믿는다' `힘입는다'`얻는다'는 동사는 모두 일회적인 단순 행동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계속되는 상태를 강조하는 형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한 번 믿어 보다 치우는 것이 아니라 계속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상태, 언제 어디서나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힘입고 사는 상태 속에 있을 때, 영원한 생명의 상태를 누릴 수 있는 것입니다.

'예수'라는 이름은 하나님께서 직접 지으신 참으로 중요한 이름입니다. 
예수의 이름은 창세 전에 예비된 거룩한 이름입니다. 
마 1:21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마 1:23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함이라"하셨습니다. 
이 이름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하는 이름'이며,  '우리를 보전하여 악에 빠지지 않게 지켜주는 이름'(요17:12,15)이며.  '그리스도에게 주신 아버지의 이름'(요17:11), 이 이름으로 구하면 주시는 이름(요 16:24)입니다.

기독교 신앙의 핵심은 바로 예수 이름에 있습니다. 예수를 모르면 기독교를 모르는 것입니다.  
예수의 이름을 소유하고, 그 이름을 위해 살며, 그 이름을 날마다 전하는 자가 바로 "그리스도인"이며 기독교인인 것입니다. 

전 7:1에『아름다운 이름이 보배로운 기름보다 낫고』라고 말합니다. 
세상 모든 것 위에 가장 뛰어난 이름이 예수의 이름입니다. 빌 2:9-10  "이러므로 하나님이 그를 지극히 높여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사 하늘에 있는 자들과 땅에 있는 자들과 땅 아래 있는 자들로 모든 무릎을 예수의 이름에 꿇게 하시고"라고 했습니다.  
히 1:4 "저가 천사보다 얼마큼 뛰어남은 저희보다 더욱 아름다운 이름을 기업으로 얻으심이니"라고 했고, 엡1:21 "모든 정사와 권세와 능력과 주관하는 자와 이 세상 뿐 아니라 오는 세상에 일컫는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게 하시고"라고 했습니다. 

예수의 이름은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습니다. 그 이름에 능력이 있으며, 그 이름에 축복이 있습니다. 예수 이름을 높이는 자는 복을 받습니다. 그 이름을 소유하는 자는 세상을 이길 힘을 얻습니다. 그런데 이 이름을 "우리가 힘입어 생명을 얻게 하려 함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예수 이름은 새언약의 백성들에게 엄청난 능력과 권세를 부여합니다.  
예수 믿는 사람은 예수 이름을 부르고 사용할 권세가 있습니다. 나는 약하고 보잘 것이 없지만, 예수 이름을 부르며, 예수의 능력과 권세를 믿고, 예수 이름으로 명령을 할 때, 모든 귀신과 악의 영들과 마귀는 예수 이름의 권세 앞에 떨면서 도망가게 됩니다. 이런 일은 성직자만 하는 것으로 생각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누구든지 예수를 믿는 믿음이 있고, 기도를 많이 한 사람에게는 교회의 직분을 떠나서, 누구나 다 예수 이름의 권세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교회를 오래 다녔다고 이런 권세가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예수님께서 믿음을 보시고, 권세를 주실 때, 누구나 이런 악의 영들을 굴복시키는 능력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에 많음 비밀과 능력과 축복을 담아두셨습니다. 오늘은 예수님의 이름에 어떤 권세와 능력을 담아두셨는가 살펴보고 부지런히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활용하며 사는 그리스도인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1. 우리를 하나님의 자녀되게 하는 권세와 구원을 얻는 축복이 있습니다.
     
요1:12,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라고 했습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는 전적으로 예수 이름을 믿는 자에게 주어지는 것입니다. 
롬 10:13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하셨습니다. 행 4:12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

막 13:13 "또 너희가 내 이름을 인하여 모든 사람에게 미움을 받을 것이나 나중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하셨습니다. 

2. 기도를 응답받게 하는 권세가 있습니다.
     
요 14:13-14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시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을 인하여 영광을 얻으시게 하려 함이라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시행하리라"하셨고, 요 15:16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이는 너희로 가서 과실을 맺게 하고 또 너희 과실이 항상 있게 하여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하려 함이니라"고 요16:24,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 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고 했습니다. 
예수 이름을 소유한 자는 하나님의 후사로서의 모든 권리를 행사할수 있으며,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구하여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3. 우리를 죄와 사망과 사탄과의 싸움에서 승리하게 합니다.
     
주님은 자신의 피흘림과 부활로 원수의 모든 권세를 짓밟으셨고,  예수 이름을 힘입는 자녀들에게 평강과 기쁨의 삶을 누리게 하십니다.

누가복음 10장에는 아주 신나는 전도보고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예수님께 전도를 명받은 70명의 제자들은 예수님께 전도보고를 하되 기뻐서 신이나서 전도보고를 합니다. 
17절 말씀에 보면 "칠십인이 기뻐 돌아와 가로되 주여 주의 이름으로 귀신들도 우리에게 항복하더이다"라고 말합니다. 기뻐 돌아왔다고 말합니다. 흥분되어 돌아옵니다. 신나게 보고합니다. 그들은 영적싸움에 승리한 것입니다. 귀신들을 예수의 이름으로 쫓아낸 것입니다. 

하나님의 역사를 경험하고 체험한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우리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 주님께서는 12제자에게도 예수이름을 주셨고(마10장), 70문도에게도 동일하게 예수의 이름을 주셨고, 우리 또한 예수의 그 능력의 이름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이세상을 사는 가운데 여러가지 시험과 문제와 어려움을 당할때에 예수 이름의 권세로 이기고 승리하기를 바랍니다. 그리하여 우리도 70문도들처럼 기뻐뛰며 춤을 추며 날마다 승리의 보고를 우리 주님께 올려드리는 놀라운 역사가 있기를 바랍니다

4. 감사하게 합니다. 
     
골 3:15~17, "그리스도의 평강이 너희 마음을 주장하게 하라 너희는 평강을 위하여 한 몸으로 부르심을 받았나니 너희는 또한 감사하는 자가 되라 그리스도의 말씀이 너희 속에 풍성히 거하여 모든 지혜로 피차 가르치며 권면하고 시와 찬송과 신령한 노래를 부르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을 찬양하고 또 무엇을 하든지 말에나 일에나 다 주 예수의 이름으로 하고 그를 힘입어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하라"고 했습니다. 

예수의 이름을 소유합시다. 그 이름의 능력으로 무장합시다. 예수님의 이름이 있는 곳에는 예수님도 함께 계십니다. 마 18:20 "두 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나도 그들 중에 있느니라"

예수를 믿는다고 하면서도 내 생각으로만, 내 힘으로만 뭔가를 해보려고 발버둥친다면 그는 축복의 창고를 옆에 두고 고생하는 사람과 같은 것입니다.  
예수님을 힘입으면 모든 문제가 해결됩니다. 해결이 안되면 피할 길을 주십니다. 그것도 아니면 그 문제를 이길 능력을 주십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