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하나님의 기적

  • 강승호목사
  • 231
  • 0

첨부 1


  제목: 하나님의 기적(출4:1-9)

어린왕자의 작가 생떽쥐베리는 비행기 조종사였습니다 하루는 그가 비행기를 몰고 상공을 날다가 난 기류에 휘말려 사막에 불시착하게 되었습니다 사막에는 한 조각의 빵도 한 모금의 물도 없었습니다. 그가 며칠 후에 기적적으로 구조되었을 때에 기자가 그에게 물었습니다 식량과 물이 없는 사막에서 당신은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었습니까? 생떽쥐베리는 잠시 입가에 미소를 지은 다음 입을 열었습니다 나를 사막에서 버티게 해준 것은 한 덩어리의 빵도 한 모금의 물도 아니었습니다 바로 가족에 대한 그리움이었습니다 사랑은 기적을 낳는다고 합니다 진정한 사랑은 죽음을 이기는 힘을 줍니다. 당신은 가족을 진정으로 사랑하십니까?

(여운학/사랑의편지)

그렇습니다. 사랑은 기적을 이룹니다.

모세가 하나님을 사랑했기에 민족을 애굽에서 끌어내는 지도자가 되었습니다.

1모세가 대답하여 이르되 그러나 그들이 나를 믿지 아니하며 내 말을 듣지 아니하고 이르기를 여호와께서 네게 나타나지 아니하셨다 하리이다 2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네 손에 있는 것이 무엇이냐 그가 이르되 지팡이니이다

 

하나님은 민족을 사랑하였기에 민족의 고통하는 신음소리를 듣고 응답하여 여호와를 사랑하는 모세를 불러 세워 가서 바로에게 민족을 보내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그때 모세는 나를 믿지 아니하며 내 말을 듣지 아니하고 이르기를 여호와께서 네게 나타나지 아니하셨다 하리이다

 

3여호와께서 이르시되 그것을 땅에 던지라 하시매 곧 땅에 던지니 그것이 뱀이 된지라 모세가 뱀 앞에서 피하매 4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네 손을 내밀어 그 꼬리를 잡으라 그가 손을 내 밀어 그것을 잡으니 그의 손에서 지팡이가 된지라 5이는 그들에게 그들의 조상의 하나님 곧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 여호와가 네게 나타난 줄을 믿게 하려 함이라 하시고

 

지팡이가 뱀이 되게 하는 하나님의 기적은 미미한 것이었지만 그러나 하나님은 미미한 기적에서부터 바로의 마음을 움직여 이스라엘 백성들을 출애굽하기 위함이었습니다.

 

바로 앞에 지팡이를 던져 뱀이 되게 하지만 애굽의 마술사도 뱀이 되게 하는 요술을 불렀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기적으로 뱀이 된 지팡이가 애굽의 마술사의 뱀을 삼켜 버립니다.

하나님의 기적이 정말 기적이지 마술사의 요술은 생명을 살릴 수 없는 기적입니다.

 

모세에게 더 확신을 주기 위해 기적을 베풉니다.

6여호와께서 또 그에게 이르시되 네 손을 품에 넣으라 하시매 그가 손을 품에 넣었다가 내어보니 그의 손에 나병이 생겨 눈같이 된지라 7이르시되 네 손을 다시 품에 넣으라 하시매 그가 다시 손을 품에 넣었다가 내어보니 그의 손이 본래의 살로 되돌아왔더라 하나님의 표적은 기적입니다..

 

8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만일 그들이 너를 믿지 아니하며 그 처음 표적의 표징을 받지 아니하여도 나중 표적의 표징은 믿으리라

(피 개 이 파 온 독 우 메 암 장)

하나님의 사랑은 기적의 하나님이십니다. 인류를 살리기 위하여 이땅에 예수 그리스도를 인카네이션 하신 기적은 인간을 사랑하셔서 구원하시기 위한 기적입니다.

우리는 이 놀라운 하나님의 사랑이 기적을 이루시는 하나님이심을 깨닫고 우리도 사랑하며는 하나님의 기적이 나타남을 깨닫게 되시기를 바랍니다.

생명을 사랑하였던 히스기야 왕은 죽을 병이 걸리니까 하나님께 기도합니다.

왕하20:2히스기야가 낯을 벽으로 향하고 여호와께 기도하여 이르되 3여호와여 구하오니 내가 진실과 전심으로 주 앞에 행하며 주께서 보시기에 선하게 행한 것을 기억하옵소서 하고 히스기야가 심히 통곡하더라 5너는 돌아가서 내 백성의 주권자 히스기야에게 이르기를 왕의 조상 다윗의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이 내가 네 기도를 들었고 네 눈물을 보았노라 내가 너를 낫게 하리니 네가 삼 일 만에 여호와의 성전에 올라가겠고 생명을 15년간 연장함.

 

9이사야가 이르되 여호와께서 하신 말씀을 응하게 하실 일에 대하여 여호와께로부터 왕에게 한 징표가 임하리이다 해 그림자가 십도를 나아갈 것이니이까 혹 십도를 물러갈 것이니이까 하니 10히스기야가 대답하되 그림자가 십도를 나아가기는 쉬우니 그리할 것이 아니라 십도가 뒤로 물러갈 것이니이다 하니라 11선지자 이사야가 여호와께 간구하매 아하스의 해시계 위에 나아갔던 해 그림자를 십도 뒤로 물러가게 하셨더라

 

기드온도 하나님께 간구하기를 삿6:36기드온이 하나님께 여쭈되 주께서 이미 말씀하심 같이 내 손으로 이스라엘을 구원하시려거든 37보소서 내가 양털 한 뭉치를 타작마당에 두리니 만일 이슬이 양털에만 있고 주변 땅은 마르면 주께서 이미 말씀하심 같이 내 손으로 이스라엘을 구원하실 줄을 내가 알겠나이다 하였더니

 

하나님은 기적의 하나님이십니다. 온 인류를 구원하시기 위하여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신 기적처럼 우리도 네 이웃을 사랑하여 이땅을 살리는 귀한 역사가 임하시기를 바랍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삭제

"하나님의 기적"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