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프로그램 안드로이드용 베들레헴 성경앱 1.2.8

첨부 1

  1. image.png (File Size: 424.5KB/Download: 5)

image.png

 

 

프로그램명

안드로이드용 - 베들레헴 1.2.8

안드로이드(Android) 4.1.0 이상의 버전이 설치되어 있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성경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업데이트

1.2.8 버전에서 개선된 점

(1) 성경절 찾아가기에서 직접입력을 우선으로 사용할지 여부를 환경설정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직접입력 우선으로 선택하면 성경절 찾아가기 화면이 뜰 때 키보드도 함께 떠서 바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2) 사용법 도움말을 내장하여 하단 툴바의 오른쪽 끝 부분에 있는 물음표(?) 버튼을 터치하면 사용법 도움말이 나오게 하였습니다.

(3) 만나주석의 내용을 보강하였습니다.

 

1.2.7 버전에서 개선된 점

(1) 성경절 찾아가기에서 성경절을 직접 입력하여 찾아갈 수 있는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입력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절만 입력하면 현재 보고 있는 책과 장에서 입력한 절로 이동한다. (입력 예: 24)

2. 장만 입력하면 현재 보고 있는 책에서 입력한 장의 1절로 이동한다. 숫자 뒤에 숫자를 제외한 다른 문자가 있으면 장을 입력한 것으로 간주한다. 절만 입력한 것과 구별하기 위해서이다. (예: 5:, 5^, 5*, 5장 )

3. 장과 절을 입력하면 현재 보고 있는 책에서 입력한 장과 절로 이동한다. (예: 5:3, 5.3, 5^3, 5장3)

4. 책만 입력하면 입력한 책의 1장1절로 이동한다. (예: 창)

5. 책과 장을 입력하면 입력한 책과 장의 1절로 이동한다. (예: 창5, 창 5 )

6. 책장절을 입력하면 입력한 책장절을 찾아간다. (예: 창5:3, 창 5,3, 창5.3)

※ 책명과 장 사이에는 공백을 넣어도 되고 안 넣어도 된다. (예: 창5, 창 5, 창5:3, 창 5:3)

※ 장과 절 사이에는 숫자를 제외한 어떤 문자를 넣어도 된다. (예: 5:6, 5.6, 5^6, 5#6, 5장6, 창5#6)

 

 

기능 및 사용법

안드로이드용 베들레헴의 기능과 사용법은 앱을 실행하고 하단 툴바의 맨 오른쪽에 있는 도움말(?) 버튼을 눌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화면이 작아서 도움말 버튼이 보이지 않으면 하단 툴바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면 보입니다.

 

 

설치 방법

 

1. 컴퓨터(PC)에서 아래에 있는 [안드로이드용 베들레헴 받기] 링크를 클릭하여 압축된 베들레헴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2. 컴퓨터에 스마트폰을 연결하고 스마트폰의 내장 메모리의 루트 폴더에 Bethlehem 이라는 폴더를 만듭니다. 한글이 아니라 영문으로 만들어야 하며 글자 한 자라도 틀리면 안 됩니다. 반드시 스마트폰의 내장메모리 루트 폴더에 만들어야 합니다. 

 

3. 다운로드 받은 베들레헴 파일의 압축을 풀어 스마트폰의 Bethlehem 폴더에 모두 넣습니다. 반드시 압축을 풀어서 넣어야 합니다.

 

4. 스마트폰에서 파일관리 어플('내 파일' 등)을 실행하여 Bethlehem 폴더 안에 있는 Bethlehem128.apk 파일을 스마트폰 화면에서 터치하여 설치합니다.

 

* 혹 설치시 이전 버전과의 충돌 때문에 설치가 안될 때는 이전 버전을 삭제하고 설치하면 됩니다. 삭제 방법은 스마트폰의 설정/애플리케이션 관리자를 실행시켜 베들레헴을 선택하고 삭제합니다.

* 스마트폰의 환경설정에서 [보안 /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가 허용되어 있어야 베들레헴을 설치할 수 있으므로 해당 설정이 허용되어 있지 않으면 허용하고 설치합니다.

 

5. 설치 후에 애플리케이션 목록 화면에 생긴 베들레헴 바로가기 아이콘을 스마트폰의 홈 화면(바탕화면)에 위치시킵니다. 애플리케이션 목록 화면에서 베들레헴 아이콘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바탕화면에 위치시킬 수 있게 됩니다.

* 안드로이드 6.0 버전 이상의 기기에 베들레헴을 설치한 경우에는, 처음 실행시 저장장치(storage)사용을 허용할 것인지를 물어보는데 이때 반드시 허용해 주어야 베들레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이제 베들레헴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데이터 파일을 등록시키고 사용 가능하게 됩니다. 혹시 베들레헴을 실행했는데 글자가 깨지거나 정상적인 것같이 보이지 않을 경우 하단 툴바의 데이터 파일 등록 버튼(하단 툴바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어 스크롤하면 나타나는 [+-] 모양의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상단의 버튼들을 눌러 봅니다.

 

7. 이후에 Bethlehem 폴더의 파일들의 이름을 변경하거나 추가 또는 제거하는 경우와 베들레헴을 업데이트 했을 경우에는 반드시 베들레헴에서 하단 툴바의 데이터 파일 등록 아이콘([+-] 버튼)을 눌러 재등록하여 주어야 합니다. 업데이트하는 경우 성경과 주석 데이터는 모두 새로 받은 것으로 설치하여 줍니다. 약간 수정되고 변경된 것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8. 이전 버전을 사용하면서 노트와 북마크에 기록한 내용이 스마트폰의 Bethlehem 폴더에 그대로 있을 경우에는 새로 받은 파일로 덮어써도 사용자가 저장한 파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단 스마트폰을 바꾸거나, 스마트폰의 Bethlehem 폴더를 지우고 다시 설치할 경우에는 노트파일(bnote.ndb)과 북마크파일(bookmark.edb)을 다른 곳으로 복사하여 두었다가 설치 후에 다시 Bethlehem 폴더로 옮겨 놓아야 전에 저장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