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믿음은 복음을 들어야

  • 강종수
  • 220
  • 0




DNq49KeU8AAdiil.jpg

        주제 믿음은 복음을 들어야


롬10:14-21‘14.그런즉 그들이 믿지 아니하는 이를 어찌 부르리 요 듣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리요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 으리요.. 17.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 20. 이사야는 매우 담대하여 내가 나 를 찾지 아니한 자들에게 찾은 바 되고 내게 묻지 아니한 자들에 게 나타났노라 말하였고 21. 이스라엘에 대하여 이르되 순종하 지 아니하고 거슬러 말하는 백성에게 내가 종일 내 손을 벌렸노 라 하였느니라’- 아멘.


하나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독생자 예수님을 세상에 보내 셔서 속죄 제물로 받으셨습니다. 이제 누구든지 믿으면 의롭게 여기시겠다고 선포하신 것을 복음이라 합니다. 이 놀라운 구원을 얻으려면 그 내용을 들어야 합니다.[믿음은 복음을 들어야] 생긴 다는 것을 다시 깨닫고자 합니다.



1. 구원 얻으려면 복음을 들어야


사람이 만든 많은 종교는 천지를 지으시고 그 독생자를 우리 위 해 주신 하나님에 대해 하는 바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 님의 구원을 알 수가 없습니다. 본문 14절 ‘그런즉 그들이 믿지 아니하는 이를 어찌 부르리요 듣 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리요..’ 우리나라에는 하나님 대신 하늘님, 천사보다 선녀, 하나님 대신 불교의 염라대왕이라는 가상의 신과 영물들에 대한 이름들이 있 습니다. 그런데 속죄에 따른 영생을 약속한 신이나 가르침은 확 증할 만한 것이 없습니다. 하나님을 믿고 구원을 얻으려면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믿 음으로 얻게 되는 구원의 복음을 들어야 합니다.

17절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 으로 말미암았느니라’ 살후2:13-14 ‘13. 주께서 사랑하시는 형제들아 우리가 항상 너 희에 관하여 마땅히 하나님께 감사할 것은 하나님이 처음부터 너 희를 택하사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과 진리를 믿음으로 구원을 받 게 하심이니 14. 이를 위하여 우리의 복음으로 너희를 부르사 우 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사도들이 복음을 전파했을 때 믿는 사람은 택한 백성이었습니다. 행13:48 ‘이방인들이 듣고 기뻐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찬송하며 영생을 주시기로 작정된 자는 다 믿더라’ 안 믿어지는 사람은 말씀을 들어도 아무 유익이 없습니다. 히4:2 ‘저희와 같이 우리도 복음 전함을 받은 자이나 그러나 그 들은바 말씀이 저희에게 유익되지 못한 것은 듣는 자가 믿음을 화합지 아니함이라’



2. 이방인도 복음으로 하나님의 백성이 됨


먼저는 이스라엘을 위하여 하나님의 아들 예수께서 직접 전파하 시고 또한 사도들이 예루살렘에서부터 복음 전파를 시작했습니 다. 그런데 그들은 복음을 듣지 않았고 반역했습니다. 때문에 복 음은 예상대로 이방인에게로 확산되기 시작했습니다. 19절 ‘.. 먼저 모세가 이르되 내가 백성 아닌 자로써 너희를 시기 하게 하며 미련한 백성으로써 너희를 노엽게 하리라 하였고’(신 32:21) 바울은 20절에서 이사야를 통해 예언하신 말씀을 인용했습니다.

사65:1 ‘나는 나를 구하지 아니하던 자에게 물음을 받았으며 나 를 찾지 아니하던 자에게 찾아냄이 되었으며 내 이름을 부르지 아니하던 나라에 내가 여기 있노라 내가 여기 있노라 하였노라’ 하나님의 한번 시작하신 사랑은 끝까지 갑니다. 요13:1 ‘..예수께서 자기가 세상을 떠나 아버지께로 돌아가실 때 가 이른 줄 아시고 세상에 있는 자기 사람들을 사랑하시되 끝까 지 사랑하시니라’ 그처럼 구약시대 이스라엘을 택하신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을 사랑하시기를 종말까지 사랑하십니다. 그런데 그들은 하나님을 순종하지 않고 있다가 결국 서기 70년경에 파멸되었던 것입니다.

21절 ‘이스라엘에 대하여 이르되 순종하지 아니하고 거슬러 말 하는 백성에게 내가 종일 내 손을 벌렸노라 하였느니라’ 이스라엘이 복음을 듣지 않은 관계로 사도바울을 통해 이방인에 게 확산되게 하셨습니다. 사실은 구약성경에 이미 예언된 일이었 습니다. 수많은 전도자들의 수고로 이 복음이 우리에게까지 온 것입니다. 사후에 심판이 있는 줄도 모르던 우리 이방인들이 이 구원의 소 식을 듣게 되기까지는 수많은 사람들이 봉사하고 많은 분들이 순 교까지 했습니다. 이제는 예수 믿어서 구원 받았으니 이 복되고 기쁜 구원의 내용을 많은 이들에게 전해야 할 거룩한 의무가 있 습니다.

롬10:15 ‘..기록된 바 아름답도다 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들의 발 이여 함과 같으니라’ 우리 성도의 발걸음은 걸음의 태도부터 복음을 빛내기 위해 잘 걸어야 하고 복음을 뜻하는 일이 되어야 하고 복음을 말로써 전 달하는 복된 발걸음이 되어야 합니다. 그렇게 복음을 위한 걸음 이 지금은 힘들지라도 천국의 길을 밟을 때는 아주 가볍기만 하 고 행복한 발걸음이 될 줄 믿습니다.

------------------------------------------------------------

출처:사이버신학교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삭제

"믿음은 복음을 들어야"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