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온전한 십일조

  • 강승호목사
  • 377
  • 0

제목: 온전한 십일조(3:8-12)

햇볕 같은 이야기에 이상호목사님의 설교중

미국의 최고 부자였던 록펠러는 아홉 살 때부터 남의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할 정도로 가난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첫 월급부터 십일조를 드리고 주일을 성수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 앞에 기도했습니다 하나님 나와 함께 하옵소서 세계 최고의 부자가 되게 하옵소서록펠레는 자신의 기도대로 정말 세계 최고의 부자가 되었습니다 자신의 과거를 회상하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의 재산이 자꾸 늘어갔습니다 재산이 늘어 갈수록 십일조를 하나님께 더 많이 드리는 것이 내 인생의 최고의 행복이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이런 행복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록펠러는 86세 때 아내가 세상을 떠나자 아내를 기념하여 시카고 대학 내에 기념교회를 세우고 헌당예배를 드렸습니다 이때 어느 기자가 당신의 생애를 위대하게 만들어준 비밀이 있다면 한 말씀해달라고 했습니다. 이에 폭펠러는 나는 비록 가난한 집에서 태어났지만 어머니로부터 신앙의 유산을 물려받아 하나님 앞에 십일조생활을 철저히 했습니다. 내가 여섯 살 때 어머니께서 이제는 네 스스로 교회에 가라고 하시며 20센트를 손에 쥐어주셨습니다 나는 너무 기쁜 나머지 얼른 그 돈을 받아 호주머니에 넣었습니다 그때 어머니께서 얘야 돈을 이리내봐라 그 돈 중에 네가 써서는 안될 돈이 있다라고 하시며 2센트를 따로 봉투에 담으시고 이 돈은 십일조이므로 교회에 가서 하나님께 드리라고 했습니다 이때부터 저의 십일조생활이 시작되었습니다.

 

본문의 말씀은 온전한 십일조를 드려 시험해 봐라

하늘문을 여시고 너희에게 복을 쌓을 곳이 없도록 붓지 아니하나 보라 말씀합니다.

그럼 우리가 하늘문을 열고 복이 쌓을 곳이 없도록 할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온전한 십일조를 드려야 합니다.

10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의 온전한 십일조를 창고에 들여

온전한 십일조를 드려라고 말씀합니다.

온전을 국어대사전에서 찾아보니까? 본바탕 그대로 고스란함.

그러니까 온전한 십일조란 소득이 100만원이면 10만원을 드리는 일입니다.

 

월정십일조가 아닙니다. 감사예물로 대처하는 것이 아닙니다.

순순히 그대로 소득의 십일조를 드리는 일입니다. 바로 이 십일조는 소득 뿐 만이 아니고 부동산을 매매 했을 때 나 보상을 받았을 때 생기는 소득에 까지도 십일조를 드리는 것이 온전한 십일조입니다. 록펠러는 십일조 계산하는 직원만 40명이 있었다고 합니다.

우리도 소득의 온전한 십일조를 드리는 귀한 역사가 임하게 되시기를 바랍니다.

 

온전한 십일조를 드리면 어떻게 하십니까?

10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의 온전한 십일조를 창고에 들여 나의 집에 양식이 있게 하고 그것으로 나를 시험하여 내가 하늘 문을 열고 너희에게 복을 쌓을 곳이 없도록 붓지 아니하나 보라

하늘 문을 열고 복을 쌓을 곳이 없도록 부어준다고 말씀합니다.

 

록펠러는 고백하기를 온전한 십일조를 드렸더니 하나님께서 부어주시고 또 부어주시고 또 부어주셨다고 고백합니다.

록펠러의 재산이 그 당시 얼마나 많았던지 그 회사가 뉴욕의 한 블록이 록펠러 회사였다고 합니다.

온전한 십일조를 하면 부어주시고 또 부어지시고 또 부어주시는 줄 믿으시길 바랍니다.

총회장을 지내셨던 정영택목사님은 제주 성안교회에 시무하실 때 항상 교인들에게 강조하기를 부자 될 려고 애쓰지 마시고 온전한 십일조 드려 부자 되시라고 말씀했답니다.

그렇습니다. 온전한 십일조를 드리면 하늘 문을 여시고 이땅에 복이 쌓을 곳이 없도록 붓는 축복이 임할 줄 믿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온전한 십일조를 드리면 우환질고를 막아줍니다.

11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메뚜기를 금하여 너희 토지 소산을 먹어 없애지 못하게 하며 너희 밭의 포도나무 열매가 기한 전에 떨어지지 않게 하리니

농사짓는 분들은 곡식에 병이 없으면 몇십배의 곡식을 거두게 됩니다. 김도 마찬가지 아닙니까? 김에 병이 없게 하고 낙하가 없게 하면 수많은 수확을 거듭니다.

믿음의 사람 이삭이 농사를 지었을 때 그해에 100배의 결실을 맺어 거부가 되는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출애굽할 때 모세가 바로에게 이스라엘 백성들을 보내달라고 하지만 강 팍한 그는 보내주지 않자 하나님은 모세의 지팡이를 통하여 메뚜기 재앙을 내립니다.

10:13모세가 애굽 땅 위에 그 지팡이를 들매 여호와께서 동풍을 일으켜 온 낮과 온 밤에 불게 하시니 아침이 되매 동풍이 메뚜기를 불어들인지라 14메뚜기가 애굽 온 땅에 이르러 그 사방에 내리매 그 피해가 심하니 이런 메뚜기는 전에도 없었고 후에도 없을 것이라

농사짓는 사람들은 메뚜기나 병이 없으면 풍년을 얻게 됩니다.

그런데 온전한 십일조를 드리면 메뚜기를 금하여 너희 토지 소산을 먹어 없애지 못하게 한다고 말씀합니다

우환질고가 도둑이라 하지 않습니까?

가정도 우환질고가 없으면 집안이 평안하고 부를 쌓게 됩니다.

한 권사님의 간증입니다. 자기 아들이 장가를 갔는데 자꾸 유산이 됩니다. 그래서 목사님께 찾아가 기도를 부탁했습니다.

목사님은 온전한 십일조 생활을 하지 않는 권사님에게 말3:11절 말씀이 떠올라 말씀을 읽어 드렸습니다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메뚜기를 금하여 너희 토지 소산을 먹어 없애지 못하게 하며 너희 밭의 포도나무 열매가 기한 전에 떨어지지 않게 하리니

기도를 드리고 마쳤습니다.

권사님은 깨닫고 온전한 십일조를 드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자부가 임신하여 아들을 낳게 되었고 가정에 우환질고도 사라지고 복된 가정이 되었다 합니다.

 

주님은 말씀합니다. 너희들이 나의 것 십일조를 온전히 드리면 메뚜기를 금하여 너희 토지 소산을 먹어 업애지 못하게 하며 너희 밭의 포도나무 열매가 기한 전에 떨어지지 않게 하리니 말씀합니다.

 

그리고 온전한 십일조를 드리면 12너희 땅이 아름다워지므로 모든 이방인들이 너희를 복되다 하리라 말씀합니다.

가정을 아름답게 세워주시어 이방인들이 너희를 복되다 말하게 한다고 말씀합니다.

온전한 십일조를 드려 복을 받으면 세상 사람들도 너희를 보고 복되다 함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되고 이로 인하여 전도가 됨을 보게 된다고 말씀합니다.

 

아브라함을 보시기 바랍니다. 아브라함이 온전한 십일조를 멜기세덱에게 드립니다.

13:19그가 아브람에게 축복하여 이르되 천지의 주재이시오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이여 아브라함에게 복을 주옵소서 20너희 대적을 네 손에 붙이신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을 찬송할지로다 하매 아브람이 그 얻은 것에서 십분의 일을 멜기세덱에게 주었더라

아브라함은 수없는 부를 누리게 됩니다.

야곱도 십일조를 드리므로 두 떼나 되는 양과 염소를 얻게 되는 축복을 받습니다.

28:22내가 기둥으로 세운 이 돌이 하나님의 집이 될 것이요 하나님께서 내게 주신 모든 것에서 십분의 일을 내가 반드시 하나님께 드리겠나이다 하였더라 창32:10나는 주께서 주의 종에게 베푸신 모든 은총과 모든 진실하심을 조금도 감당할 수 없사오나 내가 내 지팡이만 가지고 이 요단을 건넜더니 지금은 두 떼나 이루었나이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부를 누리게 됨은 그들이 소산의 처음 것과 십일조를 드렸습니다.

대하31:5왕의 명령이 내리자 곧 이스라엘 자손이 곡식과 포도주와 기름과 꿀과 밭의 모든 소산의 첫 열매들을 풍성히 드렸고 또 모든 것의 십일조를 드렸더라 말씀합니다.

 

바리새인들도 십일조를 드렸습니다.

18:12나는 이레에 두 번씩 금식하고 또 소득의 십일조를 드리나이다 하고

온전한 십일조를 드리므로 너희 땅이 아름다워지므로 모든 이방인들이 너희를 복되다 할 줄 믿으시길 바랍니다.

 

온전한 십일조는 축복을 가져다 줍니다. 하늘 문을 여시고 복이 쌓을 곳이 없도록 하며 우환질고를 없애주고 땅이 아름다워지므로 이방인들도 너희를 복되다 하실줄 믿으시길 바랍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삭제

"온전한 십일조"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