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심는대로 거두리라

  • 강승호목사
  • 343
  • 0

제목: 심는대로 거두리라(6:6-10)

기독교 구 소련인 러시아는 스탈린 과 레닌에 위해 기독교가 쫓겨나 공산주의가 되어 세계적인 빈민국으로 전락해 버렸다. 요즘도 러시아 일꾼들이 많이 들어오지 않아요.

그런데 지금 푸틴 대통령이 독실한 신앙인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릴리전투데이는 푸틴 대통령이 휴가 중 기독교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설교를 방불케 하는 발언을 했다고 합니다.

기독교가 아니었다면 러시아는 완성된 국가가 되지 못했을 것이라며 우리가 우리 자신을 되찾고 삶의 도덕적 기초를 모색하는 이 시기에 러시아가 기독교적 전통으로 복귀하는 것은 중요한 일이라고 역설했다고 합니다.

일설에 의하면 푸틴 대통령은 4년전 화염에 휩싸인 자신의 별장에서 극적으로 두 딸을 구해 낸 뒤 기독교인이 된 것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푸틴은 지난해 CNN 방송과 인터뷰할 때도 별장이 전소된 뒤 잿더미 속에 놓여 있던 작은 십자가를 발견했으며 그 후로 항상 이 십자가를 지니고 다닌다고 말한바 있답니다. 또 다른 얘기에 따르면 푸틴은 자신의 어머니로부터 십자가를 전해 받은 뒤 영적 순례를 시작했으며 예루살렘의 성지를 방문해 하나님의 축복을 빈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렇습니다. 무엇이 든지 심는대로 거두는 법입니다.

7스스로 속이지 말라 하나님은 업신여김을 받지 아니하시나니 사람이 무엇으로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

업신여김이란 코를 치겨 올린다는 뜻으로 하나님을 우롱하려는 것인데 절대로 하나님은 업신여김을 받지 아니하십니다.

 

심는 대로 거두게 하시는 하나님이시라는 말씀입니다.

고후9:6은 준비된 연보에 대하여 말씀하시면서 이것이 곧 적게 심는 자는 적게 거두고 많이 심는 자는 많이 거둔다 하는 말이로다

이는 적게 심고 많이 거둘려 하는 것이나 육욕에 심고 신령한 축복을 거둘려 하는 것은 모두 스스로 속이는 것이요 하나님을 시험하고 우롱하는 것이라고 말씀합니다. 하나님이 그런 만홀히 여김을 받으실 리가 없다고 합니다.

8자기의 육체를 위하여 심는 자는 육체로부터 썩어질 것을 거두고 성령을 위하여 심는 자는 성령으로부터 영생을 거두리라 말씀합니다.

5:19육체의 일은 분명하니 곧 음행과 더러운 것과 호색과 20우상 숭배와 주술과 원수 맺는 것과 분쟁과 시기와 분냄과 당 짓는 것과 분열함과 이단과 21투기와 술 취함과 방탕함과 또 그와 같은 것들이라 전에 너희에게 경계할 것같이 경계하노니 이런 일을 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것이요

 

22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23온유와 절제니 이 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심는대로 거두게 됨을 볼 수 있습니다.

 

디모데는 심는 대로 거두는 이치입니다.

딤후1:5이는 네 속에 거짓이 없는 믿음이 있음을 생각함이라 이 믿음은 먼저 네 외조모 로이스와 네 어머니 유니게 속에 있더니 네 속에도 있는 줄을 확신하노니

 

우리가 하나님을 의지 하지 않고 자기 스스로 살아가는 삶은 스스로 속아 육체의 썩어질 것들을 거두어 멸망에 이르게 됩니다.

8:5육신을 따르는 자는 육신의 일을 영을 따르는 자는 영의 일을 생각하나니 6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이니라 7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 이는 하나님의 법에 굴복하지 아니할 뿐 아니라 할 수도 없음이라

콩 심는대 콩 나고 팥 심는대 팥 납니다.

산상수훈에

5:3심령이 가난한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그들의 것임이요

4애통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위로를 받을 것임이요 5온유한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땅을 기업으로 받을 것임이요 6의에 주리고 목마른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배부를 것임이요 7긍휼히 여기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긍휼히 여김을 받을 것임이요 8마음이 청결한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하나님을 볼 것임이요 9화평하게 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음을 받을 것임이요 10의를 위하여 박해를 받은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그들의 것임이라

하나님의 법칙은 심는대로 거둡니다.

 

아브라함이 애굽에서 벧엘로 올라왔는데 창13:6그 땅이 그들이 동거하기에 넉넉하지 못하였으니 이는 그들이 소유가 많아서 동거할 수 없었음이니라 7그러므로 아브람의 가축의 목자와 롯의 가축의 목자가 서로 다타고 또 가나안 사람과 브리스 사람도 그 땅에 거주하였는지라 8아브람이 롯에게 이르되 우리는 한 친족이라 나나 너나 내 목자나 네 목자나 서로 다투게 하지 말자 9네 앞에 온 땅이 있지 아니하냐 나를 떠나가라 네가 좌하면 나는 우하고 네가 우하면 나는 좌하리라 10이에 롯이 눈을 들어 요단 지역을 바라본즉 소알까지 온 땅에 물이 넉넉하니 여호와께서 소돔과 고모라를 멸하시기 전이었으므로 여호와의 동산 같고 애굽 땅과 같았더라 11그러므로 롯이 요단 온 지역을 택하고 동으로 옮기니 그들이 서로 떠난지라

그렇습니다. 사랑을 심으면 사랑을 거두고 용서를 심으면 용서를 거둡니다.

하나님은 심는 대로 거두게 하십니다. 성령을 심으면 성령으로 사랑과 희락과 화평을 거두고 영생을 거두지만 그러나 육체를 심으면 썩어질 것을 거두고 멸망에 이루게 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삭제

"심는대로 거두리라"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