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두 개의 십자가 / 갈 6:14

  • 잡초 잡초
  • 662
  • 0

첨부 1



본문: 갈 6:14
제목: 두 개의 십자가


십자가를 기독교의 상징으로 생각하는 것이 오늘날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교회를 출석하는 사람이든, 그렇지 않는 사람이든, 십자가를 기독교의 상징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십자가는 하나의 장식품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거리의 젊은이든, 어린이든, 노인이든 목걸이와 귀걸이를 아무런 의미도 없이 유행처럼 달고 다닙니다.
그러나 십자가는 분명히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저주의 상징이란 것입니다.
갈 3:13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저주가 되셔서 율법의 저주로부터 우리를 구속하셨으니, 기록되기를 "나무에 매달린 자는 누구나 저주받은 자라."고 하였도다.}
십자가만큼, 오해의 대상도 없을 것입니다. 모든 사람이 기독교의 상징이라고 믿는 그 표시로, 그리스도인들이, 수 천만 명이 죽어갔기 때문입니다.
암흑기에 로마 카톨릭은 십자가를 들고 다니며, 마녀 사냥이니, 종교재판소니 하는 것으로, 성경대로 믿는 그리스도인들을 무참하게 죽였습니다.

오늘날도 바로, 그 십자가를 상징으로 하는 사람들에 의해, 성경대로 믿는 사람들은 이단으로 정죄 되고 있으며, 그 십자가를 기독교의 표시로 사용하는 사람들에 의해 바른 성경은 무시되고 있습니다.
십자가, 이 십자가는 온 인류에게 분명, 큰 의미가 있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그 십자가가 갈보리에 있을 때에, 온 인류에게 의미가 있는 것이지, 십자가가 교회 첨탑 꼭대기에 있거나, 연예인의 목에 있을 때에도, 온 인류에게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무지한 사람들은 오늘날 두 개의 십자가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전혀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두 개의 십자가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바빌론 신비 종교의 십자가입니다.
이러한 사실을 분명히 알지 못하면, 그리스도인들 마저도,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가 아닌, 바빌론 신비 종교의 십자가를 그리스도인들의 상징으로 생각하는 잘못을 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두 개의 십자가를 분명히 구분해야만, 그리스도인들이 져야할, 자기 십자가를 질 수 있는 것입니다.
이 두 십자가를 그리스도인들이 분명히 알지 못하면, 자기가 자랑하고 있는 십자가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라고 오해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예수 그리스도께서 그리스도인들에게 지라고 말씀하신 십자가를 지지 않아도, 자신은 아무렇지도 않다고 오해할 수도 있습니다.


1. 바빌론 신비 종교의 십자가

십자가를 기독교의 상징으로 잘못 알고 있는 사람들은 주의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십자가는 결코 기독교의 상징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여름에 많이 등장하는 유럽이나 미국의 공포 영화(horror movie)에는 한 가지 공통된 물건이 등장합니다. 그것은 십자가 표시입니다.
공포 영화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악마나, 괴물들을 처치하기 위해, 십자가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러한 영화들을 통해, 사람들은 자신들의 기억 속에, 십자가에 어떤 능력이 있는 것처럼 생각하게 됩니다. 그리고 사탄은 실제로 십자가에, 특별한 능력이 있는 것처럼 속입니다.
유럽이나, 중남미에서는 실제로 십자가를 든 신부 앞에서, 마귀 들린 사람이 정상으로 회복되고, 병도 고쳐지는 일들이 일어났습니다. 그럼으로 인해, 카톨릭 신자들이든, 그렇지 않든, 사람들의 의식 속에는 십자가에 신비스러운 능력이 있다고, 믿게 되었습니다(거기에다 영화 속에 등장하는 악령들도, 십자가 앞에서는 힘을 쓰지 못하니, 더욱 사람들을 속일 수 있었던 것입니다).

이처럼 십자가 표시에 부여된 마력과 십자가 표시에 대한 숭배는, 결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에서 나온 것이 아닙니다.
십자가는 바빌론 신비 종교로부터 출발한 것입니다. 또한 이방 종교에 의해, 동일한 마력을 지닌 것으로 여겨졌고, 동일한 숭배를 받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날 기독교의 십자가라고 불리는 것은, 원래는 기독교의 상징이 전혀 아닙니다. 오히려 십자가는 칼데아인들과 이집트인들의 신비스러운 타우(Tau)에서 비롯된 것입니다(알렉산더 히슬롭의 두 바빌론 p 283 참조).

전 세계는, 바빌론 신비 종교의 영향권 내에 있기 때문에, 이름과 모양만 약간 틀릴 뿐, 거의 비슷한 종교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에 또한, 십자가 문양들도 가지고 있습니다. 십자가가 발견되지 않는 이방민족들은 거의 없습니다.
켈트족들은 그리스도의 성육신과 죽음이 있기 훨씬 전부터 십자가를 경배했습니다. 멕시코에서는 로마 카톨릭 선교사들이 그곳에 오기 오래 전부터 십자가를 숭배했습니다. 아메리카 인디언들 역시 콜롬버스가 신대륙에 발을 내딛기 훨씬 전부터 십자가를 부적처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이처럼 널리 숭배되거나, 혹은 신성한 상징으로 여겨졌던 십자가는 분명히 바빌론의 메시야인 바쿠스의 상징이었습니다. 바쿠스는 십자가로 뒤덮인 머리띠를 두르고 있는 모습으로 묘사되기 때문입니다.
이미 십자가는 바빌론 신비 종교의 오늘날 모습인, 로마 카톨릭 안에서 숭배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로마 카톨릭의 '십자가 전례문'에서는, 십자가가 '생명의 나무'로 불리고 있으며, 예배자들도 십자가를 그렇게 부르도록 가르침을 받습니다.
"만세, 오 십자가여, 승리의 나무, 세상의 참된 구원이며, 나무 중에 잎과 꽃과 싹이 당신 같은 것은 없나이다.... 오 십자가여, 우리의 유일한 희망이여, 경건한 자에게 의를 더하시고, 죄인의 불법을 용서하소서."
성경을 읽어 본 사람이라면, 로마 카톨릭이 부르는 찬송과, 기도가 성경과는 얼마나 많은 차이를 가지고 있는지 분명히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날 기독교계는, 로마 카톨릭만큼은 아니라고 해도, 이미 십자가의 마력에 최면이 걸린 상태입니다.
거의 모든 교회들은, 십자가를 부적 붙이듯이, 첨탑 꼭대기에서부터, 온갖 잡동사니에까지 표시하고 있습니다. 십자가 표시를 함으로 인해, 자신들이 보호받고 있거나, 최소한 다른 것들과는 구별된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바빌론 신비 종교의 십자가는 어디에서나 환영받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십자가 표시는 원래부터 이방 종교인들의 상징이었기 때문입니다.
불교도들도 꺾쇠 십자가를 사용하고 있고, 이집트 태양 숭배자들도 앵크 십자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신 유행의 옷에서부터, 명상, 단전호흡, 기, 초월 명상 등의 뉴에이지의 상징물들과, 젊은이들을 선도하는 락(rock)음악 가수들의 목거리나 장식물들 어디에서도 십자가는 쉽게 발견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십자가는 절대로 기독교의 상징이 될 수 없습니다. 또한 이러한 십자가는 그리스도인들이 자랑해야할 십자가도 아니며, 그리스도인들이 져야할 십자가와도 전혀 무관한 것들입니다.
이 종교 십자가는 자기는 지지 않고, 남에게는 지우려는 십자가입니다.
마 23:4 {이는 그들이 지기 힘든 무거운 짐을 묶어서 사람들의 어깨에 지워 놓고, 자기들은 그것을 옮기는 데 손가락 하나도 대려고 하지 아니함이라.}

이 종교 십자가는 믿음이 아닌 종교성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려는 십자가입니다.
히 11:6 {그러나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나니,....}
이 종교 십자가는 세상과 타협하는 십자가입니다.
약 4:4 {너희 간음하는 남자들과 간음하는 여자들아, 세상과 친구 되는 것이 하나님과 원수 되는 것임을 알지 못하느냐? 그러므로 누구든지 세상의 친구가 되고자 하는 자는 하나님의 원수가 되느니라.}
이 종교 십자가는 고난 없이 왕관만을 쓰려는 십자가입니다.
눅 14:27 {또 누구든지 자기 십자가를 지지 않고 나를 따라오는 자는 나의 제자가 될 수 없느니라.}
이 종교 십자가는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십자가입니다.
마 7:13 {너희는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 이는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은 넓고, 그 길이 광대하여 그 길로 들어가는 사람이 많으나,}
이 종교 십자가는 예수님께서 지셨던 죽음의 십자가와도 너무나도 먼 거리에 있습니다.
기독교라는 종교는, 종교적인 상징물로써 십자가를 가지고 있을 뿐, 갈보리 십자가 위에서 일어났던 역사적인 사건을 기억하고 있지 않습니다. 단지 바빌론 신비 종교가 십자가를 숭배와 주술적인 도구로 사용했듯이, 사용하고 있을 뿐입니다.
이러한 바빌론 신비 종교의 십자가는, 전혀 자랑할 것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 십자가가 아무리 많은 마귀들을 쫓아내고, 병을 고치고, 대단한 능력을 소유하고 있다고 할 지라도, 갈보리의 십자가처럼 온 인류의 죄들을 제거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죄인의 죄를 제거할 수 없는 십자가는, 전혀 자랑의 대상이 아닙니다.


2.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수많은 사람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잘 알고 있는 듯합니다. 그러나,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에 함정이 있습니다. 사실 잘 모르면서, 잘 알고 있다고 주장하기 때문입니다.
거리에서 구령할 때, "예수님께서 왜 죽었는지 아십니까?"라고 질문하면, 교회에 다녀본 사람들의 대답은, 녹음시켰던 것을 반복해서 듣는 것처럼 똑같은 대답을 합니다. "우리의 죄를 위해서요...."
그러나 이러한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갈보리 십자가에서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전혀 알지 못하는 사람들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는 영광의 자리도, 기쁨의 자리도 아니었습니다. 죽음의 자리였으며, 심판의 자리였습니다. 바로 저주의 자리였던 것입니다. 그러한 십자가를 보신 적이 있습니까?
예수 그리스도께서 죽기 전날 밤, 제자들과 함께 마지막 만찬을 하셨습니다. 그곳에서 주님은 포도주와 빵을 주시면서, 예수님 자신의 죽음을 기념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분명히 주목해야 할 것은, 십자가를 기억하라고 말씀하신 적도 없으며, 십자가를 기독교의 표시로, 상징으로 사용하라고 말씀하신 적도 없다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자칭 그리스도인들이라고 하는 사람들이, 기독교의 상징으로 십자가를 사용한 것은, 사탄의 교묘한 속임수에 속은 것입니다.
십자가형은 로마의 형벌로써 그 때까지 수많은 범죄자들이 죽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형 이후에도, 수많은 범죄자들이 죽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초대교회의 순교자들도 십자가형으로 죽어갔습니다. 그렇다면,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죽음과, 십자가에서 죽어간 다른 수많은 사람들과 어떤 차이가 있겠습니까? 아무런 차이도 없습니까?
단지, 십자가 위의 명패에 다른 죄목이 씌여진 것이 다릅니까? 또는 다른 범죄자들보다 빨리 죽은 것이 다릅니까? 또는 죽을 죄를 짓지도 안았는데, 십자가에서 죽은 것이 다릅니까?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옆에서, 죽어가던 한 강도의 증언을 들어보십시오.

눅 23:40-41 {그러나 다른 행악자가 되받아 그를 꾸짖어 말하기를 "네가 동일한 정죄함을 받고 있으면서도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아니하느냐? 우리는 행한 일에 대한 보응을 받는 것이 참으로 당연하지만, 이분은 아무 잘못을 행한 것이 없도다."라고 하고,}
이 강도의 증언은 정확한 증언입니다. 분명히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아무런 잘못 없이 십자가에 메 달리셨습니다. 그럼에도, 아무런 죄 없이 십자가에 죽었다는 것이, 다른 사람들과 다른 것입니까? 그렇다면, 초대교회의 순교자들은 어떻습니까? 그들도 아무런 죄 없이 십자가형으로 죽어갔습니다.
여러분 주목하십시오. 순교자들의 죽음이 아무리 값지고, 아름답다고 해도, 주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과 같은 것은 아닙니다. 결코 같지 않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는, 온 인류에 대한 하나님의 사랑과 심판이 동시에 임했던 장소입니다. 그 어떤 사람의 십자가에도, 하나님의 사랑과 심판이 동시에 임한 적은 없었습니다.
범죄자가 죽어갔던 십자가는 심판만이 있었으며, 순교자들의 십자가에는 사랑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에는 사랑과 심판이 동시에 임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자신의 사랑하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죄로 삼으시고, 아들에게, 인류의 죄로 인한, 저주와 심판을 쏟아 부으셨습니다. 그리고 사랑하는 아들의 죽음을 외면하셨습니다.
그러나 그 십자가에는, 하나님의 죄인들에 대한, 무한하신 사랑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바로 그 갈보리의 십자가 위에서, 인류의 죄는 심판을 받았고, 예수 그리스도는 화목제물이 되셨으며, 그로 인해 죄인들은, 하나님의 사랑을 발견하게 된 것입니다.
고후 5:21 {하나님께서 죄를 알지도 못하는 그를 우리를 위하여 죄로 삼으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그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는, 그리스도인들의 자랑거리가 될 수 있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갈보리의 십자가는 죄인들의 죄를 심판한 유일한 십자가이기 때문입니다.
갈보리의 십자가는 하나님의 아들이 죽으신 유일한 십자가이기 때문입니다.
갈보리의 십자가는 오직 믿음만을 요구하시는 하나님의 은혜가 있는, 유일한 십자가이기 때문입니다.
갈보리의 십자가에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이 흘려진 유일한 십자가이기 때문입니다.
갈보리의 십자가는 "다 이루었다."는 예수님의 음성이 묻어 있는 유일한 십자가이기 때문입니다.
갈보리의 십자가는 하나님과 죄인들을 화해케 할 수 있는 유일한 십자가이기 때문에 그리스도인들의 자랑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바울은 바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자랑하고 있는 것입니다.

갈 6:14 {그러나 나에게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외에는 결코 자랑할 것이 없나니....}
바울에게 십자가 외에 자랑할 것이 왜 없었겠습니까?
바울은 분명히 최고의 가문에, 최고의 학문에, 최고의 시민권을 가지고 있었던 사람입니다. 그럼에도 바울은 그 모든 것들을 배설물로 여길 수 있었던 것은,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만이 그리스도인의 유일한 자랑임을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들이 분명히 알고 있어야 할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세상 사람들에게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는 거침이 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는 사탄이 심판 받은 곳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죽음을 동반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분명한 심판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반면 악령을 쫓아내고, 병을 고쳐주는 마력이 강한, 바빌론 신비 종교의 마술 십자가만을 좋아하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는 박해의 십자가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는 그리스도인이 반드시 못 박혀야 하는 십자가입니다.
죄인이 예수 그리스도를 구세주로 믿고 영접하는 순간, 죄인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죽음의 침례)에 못 박히게 됩니다. 바로 그분과 함께 옛 사람은 죽게 됩니다. 이것이 로마서 6장에서 말씀하는 죽음의 침례입니다.

롬 6:3 {예수 그리스도 안으로 침례받은 우리가 그의 죽으심 안으로 침례받은 것을 알지 못하느냐?}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는, 예수님 한 분만, 메 달려 있는 것이 아니라, 바로 나 자신과 함께 메 달려 있는 유일한 십자가입니다. 십자가 위에 못 박혀 있는, 나 자신을 바라 볼 수 있는 유일한 십자가입니다.
갈 2:20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혀있으나, 그럼에도 나는 살아 있노라. 그러나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그리스도께서 내 안에 사시는 것이라. 내가 이제 육신 안에서 사는 삶은 나를 사랑하시어, 나를 위해 자신을 주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으로 사는 것이라.}
이렇게 중요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왜 사람들이 거부하는 것입니까?

예수님의 십자가는 너무 무겁거나, 지기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또는 가시가 너무 많거나, 미끄러워서 들 수 없는 것도 아닙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사람들이 거부하는 이유는, 원치 않기 때문이며, 믿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은 이미 예수 그리스도를 구세주로 영접하고, 그분의 십자가에 함께 못 박혀 있는 사람들입니다. 그렇다면, 그리스도인들이 할 일은, 그분이 우리에게 지라고 말씀하신 자기 십자가를 지는 것입니다.

눅 14:26-27 {"누구든지 자기 아버지나, 어머니나, 아내나, 자식이나, 형제나, 자매나, 정녕, 자기 목숨까지도 미워하지 않은 채 내게로 오면, 그는 나의 제자가 될 수 없느니라. 또 누구든지 자기 십자가를 지지 않고 나를 따라오는 자는 나의 제자가 될 수 없느니라.}
세상은 이 말씀에서 재빨리 돌아서서 '자기 십자가'가 아닌 기독교의 상징인 '바빌론 신비 종교의 십자가'를 지고 있습니다.
바빌론 신비 종교의 십자가는 자기 아버지나, 어머니나, 아내나, 자식이나, 형제나, 자매나, 자기 목숨을 사랑하여, 주님께로 가지 않는 것입니다. 그리고 제자가 되려고도 하지 않습니다. 더욱이 자기 십자가는 존재하지도 않는 것으로 만들어 버립니다. 누가복음 4장에서 이미 사탄은, 예수 그리스도에게 십자가는 건너뛰고 왕관을 쟁취하라고 유혹한 적이 있었습니다. 사탄은 예수님께 사용했던 방법을 그리스도인들에게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들이 분명히 알아야 할 것은,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십자가를 지셔야 했고, 그 길을 그리스도인들이 따라가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딤후 2:12 {우리가 참으면 우리도 그와 함께 다스릴 것이요, 우리가 그를 부인하면 그도 우리를 부인할 것이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는 칼과 박해와, 고난을 수반하는 것입니다.
마 10:32-39 찾아 읽을 것.
이러한 자기 십자가를 지고 따르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성경은 영원한 영광의 비중을 이루어 간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고후 4:17 {이는 우리가 잠시 받는 가벼운 환난이, 우리를 위하여 훨씬 뛰어난 영원한 영광의 비중(weight)을 이루어 가기 때문이라.}
이 구절에서 사용된 '비중'이란 단어는, 무게를 뜻하는 'weight'입니다. 이 단어를 통해 우리는 오늘날 그리스도인들이 지는 십자가와 영원한 영광의 무게가, 비례를 이루어 감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는 지금까지 두 개의 십자가를 살펴보았습니다. 바빌론 신비 종교의 마술 십자가와, 주 예수 그리스도의 피의 십자가를 살펴 보았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십자가를 소유하고 있으며, 어떤 십자가를 자랑하고 있습니까? 여러분은 바빌론 신비 종교의 십자가가, 오늘날의 종교인들에게만 존재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분명한 것은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거부하는 모든 사람은, 바빌론 신비 종교의 십자가를 소유한 사람이란 사실입니다.
그것이 어떤 모양, 어떤 형태, 어떤 이름으로 불리든, 그것과는 상관없이 여러분이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거부하고 있다면, 여러분은 바빌론 신비 종교의 십자가를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주님께서 지라고 말씀하신 자기 십자가를 거부한 그리스도인들의 목이나, 어깨 위에 사탄은 바빌론 신비 종교의 마술 십자가를 달아 줄 것입니다.

모양은 같습니다. 예수님이 달린 십자가나, 종교인들이 사용하는 십자가의 모양은 같습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바빌론 신비 종교의 십자가는 영원한 영광의 비중을 이루어 갈 수 없는 십자가입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에게 지라고 하신 십자가는, 영원한 영광의 비중을 이루어 가는 십자가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십자가를 지고 가시겠습니까?
그리스도인들이 자기 십자가를 지고 주님을 따라 갈 때에, 그리스도인들은 이렇게 기도합니다.
"주님 이 어려움을 이길 수 있도록 능력을 주십시오."
그러나 그리스도인들이 바빌론 신비 종교의 십자가를 지고 갈 때에, 그 사람은 이렇게 기도할 것입니다. "주님 이 어려움을 빠져 나가게 해 주십시오."

이 세상에는 두 개의 십자가가 있습니다. 하나는 남들도 다 들고 다니고, 아무에게도 박해받지 않을 바빌론 신비 종교의 십자가입니다. 그리고 또 다른 하나는, 가지고 다니면, 죽음의 위협과 박해와 가정의 분란을 야기시키는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입니다.
여러분은 두 개의 십자가 중에서 어떤 십가가를 가지고 있습니까? 본문을 읽고 마치겠습니다.

.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