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가치관전쟁(1) / 출 8:25-31,10:8-11,24-26

  • 잡초 잡초
  • 363
  • 0

첨부 1


제 목 : 가치관전쟁
본 문 : 출애굽기 8:25-31,10:8-11,24-26
설 교 : 류영모 목사 (한소망교회)


I. 가치관 전쟁

  오래된 수필집 가운데 이어령 선생의 「아들이여 이 산하를」 하는 책이 있습니다.

  선생의 어린 시절, 선생이 사시던 마을에는 넉넉한 수염을 달고 계셨던 할아버지 한 분이 계셨습니다. 이 할아버지를 뵈면 턱 밑에 꽃바구니를 달고 다닌다 할 만큼 아주 수북한 수염을 달고 탐스럽게 생각하고 사셨습니다. 아무도 그 수염을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았고, 또 이상하게 생각한다 할지라도 수염을 달고 계신 분들은 위엄 있어 보이기 때문에 좀처럼 가까이 하기가 어렵습니다. 그 마을에 초등학생 한 아이가 그 수염을 볼 때 마다 궁금한 점이 한 가지 있었습니다. 하루는 할아버지에게 달려가 "할아버지에게 제가 여쭤봐도 되겠습니까?” "뭐든지 물어보려무나.” "할아버지는 밤에 주무실 때 그 수염을 이불속에 넣고 주무십니까? 아니면 이불 밖에 걸쳐놓고 주무십니까?” 30년 동안 달고 다닌 수염이지만 잠잘 때 수염을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단 말이지요. "얘야? 미안하다. 하룻밤 잠을 자보고 대답해 주마.” "그러세요.” 밤새도록 잠을 청하는데 수염을 붙들고 이불 속에다 푹 넣고 잠을 청하면 답답한게 이건 아닙니다. 이불 밖에 철퍼덕 걸쳐놓고 잠을 청하면 쓸쓸한게 이것도 아닙니다. 그래서 이불 속에 넣으면 답답하고 끄집어내면 쓸쓸하고 쓸쓸답답 답답쓸쓸 그러다가 밤을 지세웠습니다. 이른 아침 달려온 아이를 버선발로 맞이합니다. "얘야, 미안하다. 하루만 더 시간을 다오.” "그러세요.” 그 다음날도 역시 수염을 붙들고 전전긍긍, 밤을 지세웠으나 이불속에 넣어야 되는지, 밖에 걸쳐야 되는지 알지 못했다.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교회를 섬깁니다만 이 교회가 정말 주님 안에 있는 교회인지, 주님 밖에 있는 교회인지, 성경이 말하고 있는 교회인지 아닌지, 내가 예수를 믿는다고 하면서도 내 영혼이 정말 천국 안에 있는지 천국 밖에 있는지? 내 생각이, 내 가치관이, 내 삶이 성경 안에 있는지, 성경 밖에 있는지 알지 못하고 살아가더라고 하는 것이지요.

  금년 한해동안에는 성경 밖에 있는 우리의 가치관, 우리의 사고방식, 삶의 스타일, 이 모든 것들을 규명해 내고 거룩한 전쟁을 선포해 보고 싶습니다.

  구약성경은 전쟁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신약성경 또한 예수 믿는 것, 복음을 전하는 일을 영적 전쟁으로 이해합니다. 그렇습니다. 신앙생활은 철부지들의 소풍놀이가 아니라 영적 전쟁입니다. 전도는 사단에게 빼앗긴 영토를 되찾는 전투입니다.

  요즘 우리는 새벽마다 출애굽기를 묵상하고 있는데 애굽의 바로 왕은 하나님의 백성 이스라엘을 내보내지 않기 위해 온갖 몸부림을 다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사단이 그의 왕국과 통치하에서 하나님의 백성을 예수께 보내기 싫어하는 작태를 보여 주는 것입니다.

  출애굽기 5:2에 "바로가 가로되 여호와가 누구관대 내가 그 말을 듣고 이스라엘을 보내겠느냐 나는 여호와를 알지 못하니 이스라엘도 보내지 아니하리라"고 합니다. 바로의 이 말속에는 하나님을 무시하는 교만과 하나님의 백성을 사단의 노예로 묶어 두려는 사악한 욕심이 서려 있습니다.

  그러나 기억하십시오. 하나님은 한번 택한 백성을 사단에게 빼앗기지 않으십니다. 바로 왕이 고집을 피우면 피울수록 그에겐 비참한 패배와 저주가 있을 뿐입니다. 성도에게 싸움은 이미 승리가 확증된 싸움입니다. 즉 성도의 싸움은 싸워서 이기는 싸움이 아닙니다. 이겨 놓고 싸우는 싸움입니다. 그러나 그 승리는 포장된 선물이 아니라 싸워서 얻는 선물입니다.

  이 전쟁에서 우리가 피를 흘리지 않고 멋진 승리를 얻기 위해서는 바로의 전략, 사단의 작전을 알아야 합니다. 구태여 손자병법이 아니라 할지라도 적을 알고 나를 알면 전쟁에서 이길 수 있습니다.

  마귀가 공격하는 요충지를 알아야 합니다. 마귀는 우리의 생각, 가치관을 공격합니다. 북한 공산당이 내려온다면 틀림없이 청와대, 국방부, 방송국, 중앙청, 교각 이런데를 먼저 폭격하겠지요. 거기를 이름하여 요충지라 합니다. "가롯 유다에게 마귀가 예수 팔 생각을 넣은지라" 먼저 가롯 유다에게 생각을 정복했다고 성경은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신년 첫주일 설교를 통해서 세속적인 「가치관의 전쟁」을 선포하도록 하십시다. 두 날개로 비상하는 교회 세 번째 해 - 첫 번째 목표는 셀교회 가치로 살아가는 것입니다. 한소망의 모든 가족들이 성경적인 가치관으로, 하나님 나라 가치관으로 살아가는 운동을 벌여 보자는 것입니다.



II. 말뚝은 세상에 박아놓고 교회만 나가라

  지난 2년 「두 날개로 비상하는 교회」 슬로건 아래 성경적 교회의 원형을 발견하기 위해 노력! 노력이라기 보다는 몸부림을 해왔습니다. 거기에 유혹이 하나 있었습니다. 가치관의 변화없이 교회론, 교회의 체계, 교회가 움직여 가는 활동과 시스템만 바꾸면 셀교회가 될 줄로 알았습니다. 아닙니다. 셀교회는 시스템 이전에 가치관이요 정신의 문제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 작전이 바로 바로의 작전이었습니다. 광야로 나가 하나님께 예배하겠다는 모세의 제안에 바로는 멋진 타협안을 제시합니다. 그 첫 번째 타협안 오늘 본문 출애굽기 8:25 너희는 이 땅에서 즉, 애굽땅 안에서 하나님께 희생을 드리라는 것입니다. 애굽을 떠나지 말고 이 땅에서 예배하라! 하나님께 예배는 해라. 그러나 너희 신분의 본질은 노예라는 것을 잊지 말아라. 교회는 나가라. 그러나 세상 가치관을 떠나지 말아라.

  이 작전이 그리스도인을 유혹하는 사탄의 작전입니다. 예수는 믿어라. 그러나 네 가치관, 정신, 삶은 세상에 말뚝을 박아놓고 살아라. 사탄은 오늘도 변화받지 못한 그리스도인의 목줄을 붙들고 언제든지 자신의 뜻대로 조종하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이 작전에 걸려 넘어진 사람들은 그리스도인인지 아니면 세상에 속한 자연인인지 구별이 안됩니다. 교회는 나오지만 그의 삶은 언제나 세상중심입니다. 세상에 박힌 말뚝을 뽑지 못하고 그 주변을 맴돌며 살아갑니다.

  이런 사람은 때로 사단의 병정 놀음을 합니다. 때로 크리스챤을 비난하기도 하고 교회를 분열시키기도 하고 예수 잘 믿는 사람 박해도 합니다. 이런 사람은 때로 사단의 선전물이 되기도 합니다. 저 사람 좀 봐라. 주일날 가서 예배드리고 세상에 타협하고 살아도 멀쩡히 잘 살고 있지 않느냐?

  애굽을 떠나지 못한 사람, 세상의 노예 근성을 버리지 못한 사람, 그는 종교인은 될는지 모르지만 진정한 하나님의 백성은 아닙니다. 그에게도 종교적 형식은 있을 수 있고, 직분은 있을 수 있을는지 모르지만 가치관의 변화는 없습니다. 그런 사람은 세상에 나가 살아도 찝찝합니다. 교회안에 찾아와서 하나님 앞에 예배하지만 하나님 앞에 설 때마다 당당하지 못합니다. 예배는 드리면서도 실상은 세상 애굽에 묶여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도 사단은 아무런 부담없이 종교인으로 지내다 보면 예배도 하고, 구원도 받고 그러다 죽으면 천국도 갈 거라고 우리를 속입니다. 이러한 바로 왕의 타협안 - 사단의 유혹에 대한 모세의 대답을 들어 보십시오.

  8:26절 "모세가 가로되 그리함은 불가하니이다 우리가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 희생을 드리는 것은 애굽 사람의 미워하는 바이온즉 우리가 만일 애굽 사람의 목전에서 희생을 드리면 그들이 그것을 미워하여 우리를 돌로 치지 아니하리이까?"

  애굽 사람은 짐승을 섬기는 사람이요 우리는 짐승을 잡아 하나님을 섬기는 백성입니다. 당신과 우리는 가치관이 다르고, 주권이 다르고, 사는 방식이 다르고, 입맛이 다르고 우선순위가 다른 사람이요.

  ① 때문에 그리함은 불가하니이다.
  변화받지 않고도 구원받을 수 있다. No. 그리함은 불가하니이다.
  세상도 즐기고 신앙도 즐기라. No. 그리함은 불가하니이다.
  세상은 공동 우승도 있고 무승부도 있느니라. 아니요. 그럴 수 없습니다.
  하나님 나라는 무승부도 없고 공동 우승도 있을 수 없습니다.



III. 너무 야단스럽게 믿지 마라!

  첫 번째 타협안에 실패한 바로는 두 번째 타협안을 내어놓습니다.

  8:28절 "바로가 가로되 내가 너희를 보내리니 너희가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 광야에서 희생을 드릴 것이나 너무 멀리는 가지 말라"

② 가라, 그러나 너무 멀리는 가지 말라.
  예수 믿어라. 그러나 너무 유별나게 믿지는 말아라. 신앙생활 해라. 그러나 열성분자처럼 믿지는 말아라. 티내고 예수 믿는거 꼴불견이더라. 예수 믿는다고 하루 아침에 술 끊고, 담배 끊고, 주일날 가계 문 닫고, 예배시간마다 은혜 받았다고 찔찔짜고, 저녁예배, 수요예배, 새벽예배까지 야단법석 떠는 것 그거 별로 안좋더라. 이게 사단의 유혹입니다.

  여러분, 마귀는 세상에서 우리를 교회로 풀어주는 듯한 유화정책을 쓰지만 자신이 붙들고 있는 고삐를 놓치 않으려고 몸부림을 합니다. 이럴때 일수록 단호해야 합니다. 사단! 네 말을 듣는 것과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것 어느 것이 옳은지 판단해 보라. 하나님은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열심을 다해 믿어라. 마지막 때가 될수록 더욱 그리하라.

  똑같이 신앙생활한다고 하면서도
  ㉠ 발목만 은혜의 강물에 담가놓고 찰싹거리며 신앙생활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이 즐겨 부르는 주제가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얕은 물가에서 저 큰 바다 가려다가
  찰싹거리는 작은 파도 보고 맘이 졸여서 못 가네
  언덕을 떠나서 창파에 배 띄워
  내 주 예수 은혜의 바다로 네 맘껏 저어 가라(408장)
  ㉡ 무릎까지 담그고 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어려움에 부딪힐 때마다 하나님 앞에 엎드려 기도합니다. 응답도 곧잘 받습니다. 그러나 가치관의 변화는 없습니다.
  ㉢ 가슴까지 담그고 살아갑니다. 감동을 잘 받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온전히 하나님 앞에 삶을 맡기지 못합니다.
  ㉣ 온 몸을 담그고 하나님의 은혜의 강물에 온전히 맡겨놓고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을 이름하여 우리는 하나님의 백성, 그리스도인이라 부르는 것이지요.

  마귀는 오늘도 협박합니다. 너무 멀리 가지 말아라. 멀리가면 너 빠져 죽는다. 바로 왕은 속입니다. 내가 법 먹여주고, 집 주고, 옷 입혀 주는 거야. 광야에서 어떻게 살아. 광야에서는 예배만 하고 곧 애굽으로 돌아오는 거야. 예수가 밥 먹여 주냐. 교회 가서 예배만 하고 사는 것은 세상적인 방법으로 사는 거야. 예수 믿는 사람도 타협하며 그렇게 사는 거야. 너 혼자 열심내고 흥분하고 그러지 말아라. 바로 여기에 그리스도인들이 무력해지는 길이 있는 것입니다.

  한때 「간 큰 남자」 시리즈가 있었습니다.
  20대 - 외출하는 부인 보고 같이 외출하자는 남자.
  30대 - 외출하는 부인 보고 어디가? 묻는 남자.
  40대 - 외출하는 부인 보고 몇 시에 돌아와? 묻는 남자.
  50대 - 외출하는 부인 보고 쳐다만 봐도 간 큰 남자다.

  왜 이렇게 가장들의 권위가 떨어졌습니까? 왜 그리스도인이 이렇게 권세를 잃어버리고 살아가는 것입니까?

  사랑하는 여러분! 한국교회가 왜 이렇게 무력한 집단이 되었습니까? 예수는 믿되 멀리가지 않으려는 사람들로 교회가 넘쳐나고 있기 때문이 아닐는지요. 왜 교회가 세상을 바꾸지 못합니까? 너무 멀리가지 말라는 바로의 타협안에 넘어갔기 때문 아닐는지요. 왜 천만 그리스도인이 있어도 세상이 어둡습니까? 세상에서 멀리 가지 않으려는 사람들이 오늘 교인이 되었기 때문이 아닐는지요.

  디지털 혁명을 일으켜 세계 최대 갑부 가운데 한 사람이 된 인텔사의 엔드류 그로부라는 사람은 말했습니다. "뭔가에 미친 사람이 세상을 뒤집더라.”

  옛말에 미친놈이 곰 잡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예수에 미친 사람이 마귀 때려 잡는 것입니다. 예수에 미친 사람이 세상을 뒤집고 복음에 미친 사람이 세상을 구원하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 교회안에 멀리가지 않으려는 사람들로 가득찰때 셀교회는 불가능합니다. 멀리가는 사람들에 의하여 초대교회의 원형은 회복되어질 것입니다. 세상을 떠난 사람들에 의하여 하나님 나라 가치관은 회복되어질 것입니다. 너무 멀리가지 말라는 사탄의 유혹 앞에 주님은 말씀합니다. 지금까지 엄두도 내지 못했던 깊은 은혜의 바다로 뛰어 들어라! 내가 너의 삶을 책임져 주리라.



IV. 공동체를 포기하라

  애굽에 묶어두려던 바로의 시도도, 너무 멀리 가지 말라던 바로의 타협안도 거절되자 이번엔 세 번째 타협안을 가지고 나옵니다.

  10:11절입니다. "온 가족과 우양 떼가 함께 나가는 것은 곤란하다 너희 남정만 가서 여호와를 섬기라"

③ 남자만 가라, 너 혼자만 가라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인을 패배시키려는 사단의 집념을 보십시오. 한번 두 번 실패했다고 포기할 위인이 아닙니다. 오늘 성도들이 열정적이고 적극적인 신앙생활을 하면 사단은 세 번째 타협안을 들고 나옵니다. 좋다. 열심히 믿어도 좋다. 그러나 너 혼자만 열심히 해라. 신앙은 자유니까. 남편까지, 자식까지, 이웃까지, 셀공동체가 어떻고? 하지 말고 너 혼자만 열심히 해라. 다른 사람의 구원은 책임지려고 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소위 공동체까지 운운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공동체를 만드시는 분이십니다. 그 공동체안에 임하시며 그 공동체를 통해 경배 받으시길 원하십니다. 그러나 사단은 에덴동산에서 공동체를 파괴합니다. 아벨을 죽인 가인의 말을 아십니까? "내가 내 아우를 지키는 자이니이까?" 그러나 우리는 단호히 선포합니다. "나는 내 아우를 지키는 자다" 네가 네 공동체를 지키는 자이니이까? 하나님의 사람들은 단호히 선포합니다. 나는 공동체를 지키는 자이며, 공동체를 통하여 하나님을 섬기게 될 것이고, 공동체의 영광을 통하여 하나님 앞에 영광돌리는 삶을 살아가게 될 것이다.

  너 혼자 가라. 사단의 이 타협은 우리를 속이는 것입니다. 나 혼자 잘 믿으면 그만이라는 생각은 사단이 주는 생각입니다. 하나님은 가족을 함께 데리고 애굽을 떠나라 말씀하십니다. 이웃 구도자들을 가슴에 품고 함께 신앙생활을 하라 말씀하십니다. 한소망 교회 모든 성도들이 같은 삶을 살라고 하십니다.

  에덴동산 그리고 출애굽 이후 인간의 역사는 하나님의 가족 공동체를 이루시는 하나님의 열심과 유혹과 죄로 그 공동체를 파괴하려는 사단의 끈질긴 집념의 부딪히는 장이 되었습니다.

  출애굽의 목적은 하나님의 선민공동체, 구원공동체를 건설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구원받은 목적이 바로 하나님의 구원공동체, 셀공동체를 건설하는데 있습니다.

  지금까지 조용히 예배만 드리고 가시는 분들은 새해에 모두 셀공동체 안으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교회 깊숙이 들어가면 상처받는다. 밖에서 맴맴 돌아라. 그것은 사단의 소리입니다. 교회 공동체안에서 살 때 상처받을 수 있습니다. 힘이 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신앙생활은 은혜받는 생활이요, 교회 생활은 그 상처를 통하여 하나님을 섬길 때 아버지 나라가 이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한 교회에서 신앙생활 열심히 하다가 상처받은 사람들의 신념이 있습니다. "교역자와 교회, 처갓집과 화장실은 멀리 할수록 좋다." 아닙니다. 사단의 말입니다. 교역자들과 가까이 하십시오. 영적 지도자들과 가까이 사귀십시오. 거기에 하나님과 함께 하는 비결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명령입니다. 사단의 유혹에 단호히 거절하십시오. 너 혼자 믿어라. 아니요. 우리는 함께 믿을 거요. 너 혼자 열심 내라. 아니요. 우리 공동체는 함께 성령의 불 가운데서 달려갈 것이요.



V. 물질은 빼놓고 믿어라

「너나 열심히 예배하라」는 바로의 유혹앞에 모세와 이스라엘은 단호히 거절합니다. 아내도, 어린아이 하나도 두고 갈 수 없소. 이때 바로는 네 번째 타협안, 마지막 타협안을 내어 놓습니다.

  출애굽기 10:24 "바로가 모세를 불러서 이르되 너희는 가서 여호와를 섬기되 너희 양과 소는 머물러 두고 너희 어린 것은 너희와 함께 갈지니라"

  양과 소는 두고 몸만 가라는 것입니다. 물질로까지 예배할 필요는 없다는 것입니다. 바로의 유혹이 무엇인지 아시겠습니까? 양과 소. 물질이 하나님을 위해 사용되는 것을 막아 보자는 것입니다. 물질에 대한 하나님의 주권을 거부하는 유혹입니다. 여기에 넘어진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물질문제 때문에 신앙생활이 주는 기쁨과 행복과 축복을 상실하고 살아갑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하나님을 섬기는 일 때문에 물질적 손해를 보신 적이 있으십니까?
  온전한 십일조를 드렸습니까? 구제와 선교에 성실한 헌금을 드렸습니까?
  주님의 성전을 건축하기 위해서 힘에 지나도록 헌신하셨습니까?
  주께서 보상해 주실 것입니다.

  누가 18:29-30절 말씀에 보면,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하나님의 나라를 위하여 집과(아내나 형제나 부모나 자녀를) 가족을 버린자는 금세에 있어 여러 배를 받고 내세에 영생을 받지 못할 자가 없느니라" 할렐루야.

  출애굽을 하던 날 밤 떨어진 하나님의 명령을 보십시오. 출애굽기 12:11 "너희는 유월절 양을 이렇게 먹을찌니 허리에 띠를 띠고 발에 신을 신고 손에 지팡이를 잡고 급히 먹으라 이것이 여호와의 유월절이니라"

  여기서 중요한 것은 "지팡이를 잡고 출발해라" 이게 무슨 뜻일까요? 지팡이를 의지하고 광야로 가라는 말이 아닙니다. 죽장에 삿갓 쓰고 멋을 내고 가라는 말도 아닙니다. 이스라엘에게 지팡이는 양을 모는 도구입니다. 애굽을 빠져나갈 때 양을 몰고 나가라는 것입니다. 여기 양은 이스라엘 백성의 재산입니다. 네가 거듭날 때 물질도 거듭나야 한다. 너희 하나님의 백성들이 애굽을 떠날 때에 물질도 세상을 떠나는 물질관이 거듭나야 한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을 광야에서 만나와 메추라기, 반석을 갈라 생수를 내어 먹이셨습니다. 그런데 왜 양을 몰고 나가라는 것입니까? 신앙인에게 물질이 필요한 첫 번째 이유는 생존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을 섬기기 위함입니다.

  이 가치관이 분명하지 않을 때 두 가지 비기독교적이고 비성경적인 물질관을 가지게 됩니다.

  첫째, 금욕주의적인 물질관입니다. 하나님은 부자를 싫어하신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님은 풍요를 원치 아니하신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님은 빈궁을 기뻐하신다고 생각합니다. 아닙니다. 하나님은 믿음있는 자들의 소유를 통해 일하십니다. 물질적인 사명이 있는 사람들에게 오늘도 이 땅에서 재물얻는 능을 그들에게 더하여 주심을 믿으시기를 바랍니다.

  둘째, 잘못된 물질관은 물질 애착증, 집착증입니다. 교회안에 들어와서도 온갖 관심이 물질에 있습니다. 세상적 욕망을 버리지 못하고 교회안에 들어온 사람들입니다. 물질을 얻기 위해서라면 신앙도 유보합니다. 교회안에서 물질 때문에 늘 시험듭니다. 물질이 왜 필요한지 우선순위를 모릅니다.

  양을 몰고 나가라. 하나님의 사람들에게 물질이 필요한 첫 번째 이유는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내게 주신 하나님의 축복을 통하여 하나님의 넉넉한 사역의 승리를 위하여 아버지 나라의 영광을 위한 복음 선교, 사역을 위하여 내게도 넉넉한 물질이 필요하다는 것을 성경이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잘못된 물질관을 가지고 사는 사람은 물질이 적으나 많으나 근심이요. 하나님께 영광이 되지 못합니다. 물질이 적으나 많으나 하나님을 위하여 아무 것도 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당신이 하나님을 위하여 물질이 필요하다고 느낄 때 물질을 쫓아가던 피곤한 삶에서 해방될 수 있습니다. 이제는 물질이 나를 따라 오는 편안하고 기쁜 삶을 누리게 됩니다. 열심히 신앙생활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그들의 고백은 이렇습니다.
「저를 위해서는 아무것도 원치 않습니다. 주께서 먹여주실 것일 것입니다. 그러나 주의 영광을 위해, 당신이 부어주시는 축복으로써 물질이 필요합니다. 원하시면 주께서 흑암중에 보화와 은밀한 곳에 재물을 내게 주실 줄 믿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새해에는 거듭난 가치관, 달라진 가치관, 변화된 가치관으로 하나님을 섬기고 교회를 섬기고 세상을 섬기며 살아가십시다. 물질에 정의가 이 땅에 이루어지기를 함께 기도하도록 하십시다.

  호주 한 마을에 성당과 유대회당이 함께 있었습니다. 규모가 작은 성당과 회당이기 때문에 승합차 한 대를 공동으로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새 차에다가 신부님이 물을 찍찍 뿌리고 있었습니다. 랍비가 물었지요. "신부님 뭘 하십니까?” "성수로 지금 영세를 베풀고 있습니다.” 랍비가 방에 들어가더니 톱을 가져 나와서 배기통 5cm를 짤라 버리는 것입니다. "뭐하는 것입니까?” "할례를 행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새해 짜를 것 짜르고 씻을 것 씻고 새로운 가치관으로 살아가십시다.



VI. 세속적 가치관과의 전쟁

  사랑하는 한소망 가족 여러분!
  가치관이 바뀌지 않고서는 1천만 성도가 아니라 7천만이 모두 교회안으로 들어와도 세상은 바뀌지 않습니다. 세속적인 가치관을 가지고 대형교회 1만개를 세워도 민족이 달라지지 않습니다. 교회는 많아지고 성도는 많아졌는데 이토록 교회가, 그리스도인이 무력해 보이고, 영향력을 끼치지 못하는 이유는 가치관의 변화없이 교인도되고 집사도되고 목사도 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주님이 원하는 교회, 신약 성경의 교회 원형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가치관의 혁명이 일어나야 합니다. 때문에 우리는 세속적인 가치관, 우리를 변화받지 못하도록 묶고 있는 사단과의 영적인 전쟁, 거룩한 전쟁을 선포하십시다.

  사단은 우리를 계속해서 끊임없이 유혹할 것입니다. 교인이 되라. 그러나 세상적 가치, 욕망을 포기하지는 말아라. 예수는 믿어라. 그러나 너무 열정은 내지 말아라. 신앙은 개인적인 거야. 너나 잘해! 다 좋은데, 물질은 잘 붙들어라. 교회는 네 주머니에 관심이 있어. 물질로 하나님을 섬긴다는 것은 거짓말이야.

  우리는 선언하십시다.  No! 그리함은 불가하니라!
  변화된 그리스도인 한명은 변화받지 못한 그리스도인 1만명보다 더 힘이 있습니다. 주님이 세우시는 한 교회는 무력한 1만 교회보다 더 영향력이 있습니다. 시대를 뒤집고 역사를 바꾸게 될 것입니다. 성경적 가치관으로 사는 한명을 세우는 교회가 진정한 셀 교회입니다.

  이 한해동안 그 한명을 찾기 위하여 하나님이 원하는 참된 가치관으로 살아가는 단 1명을 세우기 위하여 온 교회는 헌신을 다하게 될 것입니다.

.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