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하나님께로 난 사람 / 요일 5:1-12

  • 잡초 잡초
  • 740
  • 0

첨부 1


제 목 : 하나님께로 난 사람
본 문 : 요일 5:1-12 
설 교 : 박성희 목사 (노원동부교회)


우리 인간은 육신과 영혼으로 창조되어 있습니다. 예수 믿기 전에는 모든 사람이 죄와 허물로 그 영혼이 죽어 있습니다(엡2:1). 예수를 구주로 믿을 때 성령으로 죽었던 우리 영혼이 다시 살아납니다. 이것을 거듭남, 중생이라고 합니다. 예수를 믿는 자는 다 하나님께로 난 자, 거듭난 자입니다(1). 예수 믿는 우리는 이제 하나님의 자녀로서 하나님의 백성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하나님께로 난 사람은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1. 하나님을 사랑해야 합니다(1).

우리를 내신 이를 사랑해야 합니다. 우리를 거듭나게 하시고 하나님의 자녀로 삼아 주시고 우리에게 모든 축복을 베푸시는 하나님을 사랑해야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은 하나님의 사랑을 받는 사람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들을 사랑하십니다(잠8:17).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은 그의 말씀을 잘 순종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순종하되 마음을 다하여 성품을 다하여 힘을 다하여 사랑하셔서 하나님의 사랑을 많이 받는 우리교회 성도님들이 다 되시길 축원합니다.


2. 하나님께로 난 자를 사랑해야 합니다(1).

하나님께로 난 자들은 거듭난 성도들입니다. 예수 바로 믿는 사람입니다. 우리가 하나님께로 난 사람이라면 당연히 하나님께로 난 자들을 사랑해야 합니다. 예수 믿는 사람이 예수 믿는 사람을 서로 사랑해야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여러분, 참 신앙인임을 알 수 있는 것은 “사랑” 입니다. 왜 그럴까요? 하나님은 사랑이시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로 난 자마다 그에게서 난 자를 사랑합니다. 하나님은 제사보다 자비와 인애와 긍휼을 원하신다고 했습니다(마9:13,12:7). 여러분 사랑이 무엇입니까? 자기보다 낮은 사람이나 어린 사람에게는 자비와 긍휼로 나타납니다. 자기와 비슷한 사람 간에는 신의와 우의로 나타납니다. 자기보다 높은 사람에게는 존경심으로 나타납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하나님을 경외하는 믿음 안에서 하나님을 사랑할 때 비로소 우리는 이웃과 형제를 사랑할 수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의 넓이와 길이와 높이와 깊이 가운데 우리가 들어가서 그것을 느끼고 누리고 살아갈 때 우리는 하나님께로 난 자이며 하나님께로 난 자로서 형제를 온전히 사랑하는 삶이 될 줄 믿습니다.


3. 하나님께로 난 사람은 세상을 이깁니다(4).

“대저 하나님께로서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4). 하나님의 사랑을 받고 하나님께로서 난 사람은 하나님을 사랑하고 또한 성도를 사랑합니다. 그 사랑 안에는 믿음의 능력이 있습니다. 이 믿음이 세상을 이기게 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받은 사람은 세상에 어떤 사단의 세력과 환난과 시험도 다 이길 수 있습니다. 예수님이 십자가 지시고 부활하심으로 사단의 머리 권세를 완전히 깨뜨리고 대승리하셨습니다. 사단의 권세만 아니라 죽음의 권세도 부활로 정복하셨습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하시니라”(요16:33)고 하셨습니다. “대저 하나님께로서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긴 이김은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자가 아니면 세상을 이기는 자가 누구뇨”(요일5:4,5). 여러분, 십자가의 사랑을 알고 그 사랑의 감격을 누리면서 믿음의 주요 온전케 하시는 예수만 바라보시고 날 구하시고 승리하신 예수님으로 사단의 세력을 다 이기고 승리하는 한해가 됩시다.


4. 하나님께로 난 사람은 자기 안에 영생의 증거가 있습니다(10).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10)했습니다. 그러면 증거가 무엇입니까? 11절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했습니다. 그래서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12)고 했습니다. 하나님께로 난 사람은 분명히 증거가 있습니다. 은혜에 대한 증거, 나를 하나님 자녀 삼아 주신 증거, 나를 이렇게 사랑해 주시는 증거, 나에게 기쁨과 감사와 축복에 대한 증거가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자녀된 영광, 하나님께로 거듭난 사람으로서 누리는 은혜와 축복을 증거합시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여러분은 정말 하나님께로 거듭난 사람들입니까?

그렇다면 하나님을 사랑하시고 믿음의 사람들, 성도를 사랑하십시오.

그리고 세상을 이기는 믿음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또한 믿음의 증거가 있어야 합니다. 예수 생명, 영원한 생명, 영이 사는 증거가 있어야 합니다.

우리 모두 회개하고, 우리를 거듭나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와 찬송과 영광을 돌립시다.

.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