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찬양할 수 있어서 감사 / 시145:1-2

  • 잡초 잡초
  • 626
  • 0

첨부 1


성경본문:시편145:1-2
찬양할 수 있어서 감사 
강대식 목사 (구미등대교회)


"찬양이 언제나 넘치면 은혜로 얼굴이 환해요. 성령의 충만한 모습을 서로가 느껴요. 할렐루 할렐루 손뼉치면서 할렐루 할렐루 소리 외치며 할렐루 할렐루 두 손을 들고 주님을 찬양해요."

그리스도인에게는 감사할 조건이 많은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구원의 은혜가 감사합니다. 제가 구원의 은혜가 감사해서 감사하는데, 구원의 종류가 상당히 많은 것을 발견하고 깜짝 놀랐는데 열거해 보니 9개였습니다. 

열거해 보면 1)죄의 권세에서 구원 2)사탄의 권세에서 구원 3)죽음의 권세에서 구원 4)하나님의 진노에서 구원 5)심판에서 구원  6)멸망에서 구원 7)온갖 불의에서 구원  8)모든 저주에서 구원 9)율법의 매임에서 구원(롬7:6)등입니다. 그야말로 구(九)원?이 되었습니다.

그리스도인에게 구원의 은혜는 가장 기본적인 은혜이고 이 은혜 안에 들면, 그 다음에는 줄줄이 은혜가 넘치게 됩니다. 하나님의 자녀 됨, 하나님의 상속자, 천국 소망등이 있고, 성령 님께서 함께 하시므로 삶에 누리는 은혜가 이루 헤아릴 수 없이 많으므로 예수 믿는 것만큼 신나고 좋은 일은 없습니다.

그리스도인에게 그 많은 감사의 조건 중에 특별히 오늘 이 시간에 소개하고자 하는 것은 찬양할 수가 있어서 감사함에 대해서입니다.
즉 왜 감사합니까? 혹은 무엇이 감사합니까? 물으면 "찬양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라고 대답할 수밖에 없는 이유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찬양도 여러 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지만 특히 입으로 할 수 있는 찬양도 얼마나 감사한지 모릅니다.

시편145편-150편까지는 "다윗의 찬송시"로서 서두에서
145편 "왕이신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주를 높이고 영원히 주의 이름을 송축하리이다. 내가 날마다 주를 송축하며 영원히 주의 이름을 송축하리이다"(1-2)
146편 "할렐루야 내 영혼아 여호와를 찬양하라. 나의 생전에 여호와를 찬양하며 나의 평생에 내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1-2)
147편 "할렐루야 우리 하나님을 찬양하는 일이 선함이여 찬송하는 일이 아름답고 마땅하도다"(1)
148편 "할렐루야 하늘에서 여호와를 찬양하며 높은 데서 그를 찬양할지어다. 그의 모든 천사여 찬양하며 모든 군대여 그를 찬양할지어다 해와 달아 그를 찬양하며 밝은 별들아 다 그를 찬양할지어다. 하늘의 하늘도 그를 찬양하며 하늘 위에 있는 물들도 그를 찬양할지어다"(1-4)
149편 "할렐루야 새 노래로 여호와께 노래하며 성도의 모임 가운데에서 찬양할지어다"(1)
150편 "할렐루야 그의 성소에서 하나님을 찬양하며 그의 권능의 궁창에서 그를 찬양할지어다. 그의 능하신 행동을 찬양하며 그의 지극히 위대하심을 따라 찬양할지어다. 나팔 소리로 찬양하며 비파와 수금으로 찬양할지어다. 소고 치며 춤 추어 찬양하며 현악과 퉁소로 찬양할지어다. 큰 소리 나는 제금으로 찬양하며 높은 소리 나는 제금으로 찬양할지어다. 호흡이 있는 자마다 여호와를 찬양할지어다 할렐루야"(1-6)

다윗이 왜 이렇게 찬양을 많이 했을까요? 두말하면 잔소리입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감사해서입니다. 뿐만아니라 은혜에 감사도 감사지만 자신의 입으로 하나님을 찬양할 수 있다는 그 자체가 감사한 것이지요.

여러분 우리가 하나님을 찬양한다는 의미를 생각해 보면 찬양한다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 것인지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찬양이 우리에게 많은 증거를 나타냄을 알 수 있습니다.

1)하나님을 찬양한다는 것은 하나님을 안다는 증거입니다. 하나님 모르는 사람이 어찌 하나님을 찬양할 수 있습니까? 모르고서야 할 수 없습니다.
2)하나님의 은혜 안에 있다는 증거이다.
3)하나님께 찬양할 자격이 있다는 증거이다. 하나님께서 그만하라 하시지 않으시니 말입니다.
4)하나님께서 내 찬양을 받으신다는 증거이다. 하나님께서 싫다 하시지 않으시니 말입니다
5)나의 영혼이 살아 있다는 증거입니다.
6)나의 육신이 살아 있다는 증거입니다. 죽으면 찬양할 수 없습니다. "호흡이 있는 자마다 하나님을 찬양할지어다"라는 말씀은 살아있거든 하나님을 찬양하라. 죽으면 못한다.가 아닙니까!
7)성령충만하다는 증거입니다. "성령의 충만한 모습을 서로가 느껴요!"
8)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시69:30-31 "내가 노래로 하나님의 이름을 찬송하며 감사함으로 하나님을 위대하시다 하리니, 이것이 소 곧 뿔과 굽이 있는 황소를 드림보다 여호와를 더욱 기쁘시게 함이 될 것이라"
9)내가 하나님 만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찬양 속에 하나님께서 임재하시니까요! 시편22:3 "이스라엘의 찬송 중에 계시는 주여 주는 거룩하시니이다"

여러분 이처럼 찬양함은 많은 증거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찬양할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감사합니까?
그런데 하나님께 찬양을 잘 하기 위해 연습하여 하면 더 좋을 것입니다. 여러 가지 악기를 동원하여 더욱 맛깔 있게 하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 우리의 헌신으로 아름다운  성전을 지어 그 성전 안에서 손벽치며 춤추며 찬양할 수 있으면 더 좋겠지요!
감사해서도 찬양하지만 찬양할 수 있다는 것이 감사함이니 많이 찬양하세요. 우리에게 찬양예배가 있다는 것은 너무나 귀하고 감사한 일입니다.
찬양할 수 있어서 감사하고, 찬양하는 중에 더 많은 은혜가 넘치시기를 바랍니다.


.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