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전하는이 없이 어찌 들으리요 / 롬 10:13-17

  • 잡초 잡초
  • 1149
  • 0

첨부 1


  제목 / 전하는이 없이 어찌 들으리요
  본문 / 롬10:13-17
  설교 / 박재신 목사 (양정교회)


  철저한 유교 가정에서 한 아이가 예수를 믿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극구 반대하였습니다. 아이는 그래도 열심히 교회를 다녔습니다. 하루는 화가 난 아버지가 아이에게 매질을 하였습니다.
  교회 가지 말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아이는 굴하지 않았습니다. 피멍이 든 종아리를 이끌고 교회를 갔습니다. 할 수 없이 아버지는 극약 처방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하루는 칼을 들고 아이의 목에 대고 이래도 교회갈래하고 물었습니다.
  "아이는 아빠 난 죽어도 예수 믿어요"
  그랬더니 아버지가 갑자기 칼을 내려놓고 아이의 뺨을 때리면서 "이 녀석아 그렇게 좋은 예수라면 왜 지금까지 이 아빠에게 한번도 예수 믿으라고 말하지 않았니?" 라고 했답니다.
  그렇습니다.
  여러분 예수가 좋아서 이 자리에 오신 분들이 아닙니까?
  예수가 그렇게 좋다면 전해야 하지 않을까요?
 
  ① 전도란 무엇입니까?
  전도라 말 그대로 전하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전해야 합니다.
  모든 사람의 죄를 대신 짊어지고 죽으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기만 하면 죄사함 받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영생 복락을 누리게 된다는 기독교의 근본 진리를 전하는 것입니다.

  ②) 하나님의 명령이며 성도의 기본적 의무입니다.”
  전도는 하나님의 명령이기 때문에 의무입니다. 의무는 당연히 해야하는 것입니다. 의무를 다하면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어떤 권리입니까? 하나님의 자녀로서의 권리입니다.

  ③ 전도는 우리가 사람에게 베풀 수 있는 최고의 선행입니다.
  전도는 생명 살리는 일입니다. 즉 영혼을 살리는 일입니다.
  가난한 사람에게 먹을 것을 주고 헐벗은 사람에게 입을 옷을 주는 것과 이웃에게 친절을 베푼 것도 선행입니다. 그러나 최고의 선행은 죽을 사람을 살리는 것입니다.
  물에 빠져 죽어 가는 생명 하나만 건져도 영웅이 됩니다. 하물며 지옥에 빠질 생명 구원하는 일이 얼마나 선한 일입니까?

  ④ 전도는 최고의 영예나 보상이 기대되는 약속입니다.
  생명 살리는 전도를 열심히 하는 사람에게 하나님은 복을 주십니다. 단 12:3절에 보면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한 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비취리라" 라고 했습니다.
  전도해서 많은 사람을 구원받게한 사람들은 하늘의 영광스러운 스타가 될것입니다.

  5) 전도는 교회 부흥의 원동력입니다.
  전도하지 않으면 교회부흥은 있을 수 없습니다. 교회부흥을 기도하면서 전도하지 않는 것은 자기를 속이는 일입니다.

  전도하지 않으면 사람이 구원받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교회가 부흥될 수도 없습니다.

  교회 성장학자들에 의하면 교회가 수적으로 성장하는 세 가지가 유형이 있다고 합니다.

  첫째는 전도성장입니다.
  전도 성장이란 회심성장 또는 구원성장이라고도 하는데 이것은 불신자들에게 복음을 전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믿게 하여 구원받은 성도의 수가 점점 많아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도 성장은 가장 바람직한 교회의 성장유형입니다.
 
  둘째는 출산 성장입니다.
  교인들 중에 아이를 출산하여 수가 늘어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금은 적게 낳아서 기르는 시대이기 때문에 출산으로 인한 인구 증가가 둔화되어 교회도 출산에 의해 수가 증가된다는 것을 기대하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출산 성장은 가장 확실한 성장의 방법이기도 합니다.
  신실한 믿음의 가정에서 태어난 아이는 신실한 크리스챤이 될 확률이 거의 100%에 가깝기 때문입니다.
  어느 개척교회 목사님이 교회의 부흥이 안 되어 교인수가 적음을 한탄하며 “자식이라도 많았으면.... ” 했다는 말이 있습니다. 

  셋째는 이전 성장이 있습니다.
  이것은 타지에서 이주하여 오는 교인이 등록하여 수가 늘어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런데 이전 성장은 하나님의 축복입니다.
  새 사람을 전도하여 예수 믿게 하고 교회에 정붙이게 만들어서 헌신하는 일군이 되게 하려면 적어도 3-4년 아니 훨씬 더 많은 시간들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준비되고 훈련된 일군을 외지에서 이사 오게 하여 우리 교회에 보내주시는 것은 하나님의 축복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이전 성장은 하나님의 보너스 축복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 보너스 축복은 어느 교회에나 다 주시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원칙에 충실한 교회에만 주십니다. 그래서 보너스 축복이라는 말을 썼습니다.
  영혼 구원을 위한 뜨거운 사명감으로 전도에 열심을 내는 교회에 하나님이 덤으로 주시는 축복입니다.
  보너스 축복이 가끔 있어야 교회가 활력이 생깁니다. 그리고 목회자도 힘이 생깁니다.
  우리가 열심을 다해 선교하고 전도하는 교회의 모습이 되면 다른 곳에서 이주해 온 교인들이 교회를 정할 때 하나님이 역사하셔서 우리 교회에 등록하게 하시는 것입니다.

  오늘 주일에 26명의 아이들에게 유아 세례 거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많은 어린이를 우리에게 주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양정교회 역사에 기록을 세우는 일입니다.
  작년에 출산한 아이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만큼 우리 교회가 젊다는 것입니다. 여기에 우리 교회의 비젼과 희망이 있습니다.  이들 30여명의 아이들이 지금은 엄마의 품에 안겨 예배당에 왔지만 곧 스스로 걸어 예배당을 찾을 것입니다.

  신실한 가정에서 훌륭한 믿음의 교육과 신앙의 훈련을 받으며 자란 아이들 그들을 통해 우리 민족의 희망의 등불이 밝혀질 것입니다.
  또한 우리의 조국 이 땅에 복음화도 이들의 세대에서나 가능하지 않을까요?
  영혼 구원을 위해 열심히 전도하면 하나님께서 보너스로 주시는 축복이 자녀 출산을 통하여 부흥하게 하시고 외지에서 이사해 오는 교인들을 우리 교회로 보내 주시어서 성장하게 하실 것입니다.
  교회부흥을 원하십니까?
  전도합시다. 전도하며 기도합시다. 내가 열심히 전도하면 하나님이 보너스 축복을 주십니다. 해외에 선교하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가 보낸 선교사들에 의해 영혼 구원의 역사가 일어나면 하나님이 보너스로 우리교회에서도 영혼 구원의 역사를 일으켜 주실것입니다.
  ② 어떻게 전도할까요?

  중요한 것은 전도하려면 "항상 전도 지향적인 삶"을 살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전도 지향적이지 않으면 전도는 열심히 하는데 열매를 거둘수가 없습니다. 
  어느 곳에 있든지 사람을 전도의 대상자로 보십시오. 참 어려운 얘기긴 하지만 만나는 그 누구에게든지 전도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상대한다면 그가 나보다 훨씬 못한 사람이라도 함부로 대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전도 지향적인 삶이란 섬김과 베품의 삶을 의미합니다. 겸손하고 온유한 마음을 의미합니다.  선교 지향적인 삶을 살면서 교회가 제시하는 구체적인 전도 활동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우리 교회는 다음과 같은 구체적인 전도 활동 프로램을 갖고 있습니다.

  ① 전도 특공대원으로 활동하는 것입니다.
  매주 화요일 10:00부터 두 시간 동안 만 시간을 투자하십시오. 각 가정 및 병원에 방문 전도 또는 문서 전도로 봉사합니다. 일주일에 한나절만 주님을 위해 헌신하면 여러분은 전도대원으로 하나님께 칭찬받게 될것입니다.
  ② 문서전도 요원이 됩시다.
  송천동의 집집마다 주보를 넣는 일에 헌신해 주십시오. 한 지역을 담당하여 주일 오후에 하든지 새벽 시간이나 틈틈히 맡은 집에 전도지를 배달하는 것입니다.

  ③ 기도 전도대원이 되십시오.
  전도 대상자들의 이름을 부르며 기도하십시오. 기도 전도대는 성도들이 써낸 태신자들을 위한 특별기도를 하는 사람들입니다. 하루에 정해진 시간에 전도 대상자들과 전도대 들을 위해 기도하는 사람들을 기도전도대라고 부를것입니다.

  ④ 전도 헌금대원이 되십시오.
  전도 특공대원이나 문서 전도대원으로 여의치 못하신 분들은 헌금을 통해서도 전도대 활동에 참여하실수 있습니다. 전도지와 전도용품을 제작하고 전도대가 움직이려하면 재정이 소요됩니다. 여러 가지 사정으로 전도에 직접 참여하지 못하면 자기 대신 사람을 세우면 됩니다. 즉 물질로 지원하는 것도 전도하는 것입니다.

  이제 말씀을 맺겠습니다. 본문의 말씀을 봅시다.
  롬10:14절입니다.
  "그런즉 저희가 믿지 아니하는 이를 어찌 부르리요 듣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리요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

  우리가 어떤 방법으로든 복음을 전해야 사람들이 예수에 대하여 듣을 것 아닙니까?
  "전파하는 이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 했습니다.
  롬10:17절에서 믿음은 들음에서 난다고 했으니까 전파하지 않으면 듣지도 못하고 듣지 못하면 믿지도 않는다는 것입니다.

  구원은 전도로부터 시작됩니다.
  불신자들이 자꾸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읽으면 언제 가는 믿음의 열매가 맺혀질 날이 오게될 것입니다.

오늘부터 전도 대상자를 물색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2주간 동안 기도하면서 전도 대상자를 찾아보십시오.
  이웃 중에서 친척 중에서 구원할 대상자를 물색하십시오. 여러분이 "저 사람이다" 라고 찍는 순간 이미 전도는 시작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함께 하실 것입니다. 나는 아무개에게 복음을 전한다. 라고 마음에 각인시켜 놓으시고 그 영혼을 위해 기도하고 교회로 인도하십시오. 그렇게 마음에 각인된 영혼이 여러분의 태신자입니다. 우선 영혼을 잉태하는 일부터 해야 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