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새벽을 깨우는 자가 세계를 정복한다 / 시 46:5, 108:1-2

  • 잡초 잡초
  • 894
  • 0

첨부 1


주일메세지-새벽을 깨우는 자가 세계를 정복한다. 
설교: 강대일 목사님
<시46:5, 108:1-2>


아침 출근 전 90분이 기적. 이런 책을 쓴 노무라 마사끼가 그런 이야기를 한다. 인생이 아침 출근 90분전에 의해 좌우된다. 인간이 살아가는데 있어서 궁극적인 이상은 명예나 부를 얻는 것이 아니라 하루의 삶을 풍요롭고, 가장 가치있게 사는 사람이 가장 이상적인 삶을 사는 사람이다. 하루의 삶을 엉터리로 사는 사람은 엉터리이다. 하루 삶이 비참한 사람은 비참한 인생을 사는 사람이다. 그리고 하루하루 삶을 가장 가치있게, 풍요롭게 사는 사람이 인생의 주인공이 되고 그 인생은 성공한다. 특별히 하루의 삶 중에서도 아침 90분의 시간을 어떻게 쓰느냐, 어떻게 깨어 있느냐 그것이 인생 전체를 좌우한다는 것이다. 아침의 승리가 하루의 승리이다. 아침에 일어나서 부부끼리 싸우면 그 날은 먹 치는 날이다.^^

많은 크리스찬들이 초치는 인생, 삶을 산다. 하루는 영원으로 연결된다. 아침 한 두시간이 하루를 좌우하고 하루가 영원을 만들어낸다. 아침시간 보면 사람 알 수 있고 첫 시간 보면 알고 한 날을 보면 그 인생이 다 보이는 것이다. 내가 가끔 이야기 하지만 성공한 사람의 특징은 보통 사람보다 3시간 일찍 일어난다는 것이다. 정확한 보고가 나왔다. 성경을 보며 깜짝 놀랐다. 세계를 정복했던 사람들은 하나같이 새벽의 사람이다. 새벽을 깨운 사람이다. 한 사람도 예외가 없다. 농땡이 치고 게을러 빠지고... 그런 사람이 무슨 세계정복을 하나? 자기 삶도 안 되는데, 자기 정복도 안 되는데 어찌 세계를 정복하나? 성경은 보니 세계 정복한 사람은 새벽을 하나님 앞에 무릎 꿇은 사람, 새벽에 영적 승리한 사람이었다. 언제나 그 사람들이 세계를 정복했다.

아브라함. 구약. 창22:3 아침에 일찍이 일어나 이삭을 번제로... 여러분 같으면 아들 바치라고 하면 어떻게든 밤늦게까지 안 갔을 것이다. 아들 바치라고 하는데 새벽 일찍부터 간다. 그런데 그 사람이 그 날만 아침에 갔을까? 이미 그 사람은 아침의 사람, 새벽의 사람이었다.

야곱 28:18 아침에 일찍 일어나 돌을 세우고... 왜 성경이 아침을 이야기할까? 아침이 중요하다. 왜 일찍 이라는 말을 했겠나? 왜 일찍을 강조하나? 하도 늦게 일어나니까...^^

요셉. 노예가 늦게 일어나면 목 잘린다.^^ 노예가 주인 다 일어났는데 늦잠 자면 그 날로 목 잘리는 것이다. 주인이 일어나기 전에 새벽부터 일어났을 것이다. 그러니 보디발이 모든 것을 맡기는 것이다. 게으르고 나태한 자에게 뭘 맡기나... 요셉은 24시간 임마누엘 했다.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심으로... 전부 새벽의 사람이다. 아침 임마누엘이 안 되면 하루 임마누엘이 안 된다. 그래서 지금 임마누엘이 안 되는 것이다.
모세, 모세는 완전히 새벽의 사람이다. 출14:3. 새벽에 홍해 바다 역사. 십계명도 새벽에 받았다. 아침 일찍 하나님의 말씀을 받았다. 잠자고 있는데 하나님이 십계명 주시나?^^ 말도 안 된다. 재밌다. 믿음들 정말 세다.^^ 매일 자고, 늦게 일어나면서 세계 복음화!! 믿음 한번 좋다. 엄청난 믿음이다. 24:4. 이른 아침에 일어나. 단을 쌓았다. 34:2. 아침의 예배이다. 모세는 생활이 된 것이다. 아침에 예배, 기도가 삶의 패턴이 된 것이다. 34:4 시내산.

여호수아. 한 사람도 예외가 없다. 당연한 것이다. 하루 어영부영 밤새도록 다른 짓하고 낮에 자고, 그런 사람이 어떻게 세계를, 시대적 인물이 되고, 시대적 렘넌트가 되겠나? 수3:1 여호수가가 아침에 일찍 일어나... 꼭 이렇게 되어있다. 6:12, 6:15 새벽에 그들이 일찍이...
한나 삼상1:19-20 아침 일찍 하나님께 예배하러 간 것이다. 사실, 지금은 우리가 너무 타락해 버렸다. 우리의 부모들만 해도 주일 준비 위해 토요일부터 목욕 재개하고 새벽부터 나왔다. 한나가 그랬다. 아침 일찍 하나님께 예배하기 위해 준비했다. 삼상7:8-10, 15:12.

다윗. 새벽의 사람이고 새벽을 깨운 사람이다. 시108편은 다윗의 고백이다. 내가 새벽을 깨우리로다. 한 구절이 인생을 전부 다 말하는 것이다. 내 맘으로 결심했다는 것이다. 내가 평생을 하나님 찬송하며 살기를... 내 맘으로 결심했다 한다. 내가 새벽을 깨우는 자가 되기를... 시5:3 아침에 내가 주께 기도하고 바라나이다. 내가 아침에 주를 부르짖음에 주가 나에게 응답하시고... 아침의 나의 기도가 주 앞에 달하나이다. 19:147 내가 새벽 전에 부르짖으매... 108:2. 내가 새벽을 깨우리로다. 오늘 현대 완전 밤 문화 타락의 문화에 대한 경종의 메시지이다. 나중에 더 하겠지만 사단이 우리나라를 밤 문화로 망하게 한다. 어둠, 타락, 방종, 혼돈의 문화. 대학 청년, 청소년이 다 잡혔다. 거기에서 무슨 시대적인 인물이 나오나? 어떤 분이 조사를 했다. 대학생300명에게 물었는데 10시 반에 자는 사람이 한 사람도 없다 하더라. 거의가 1-2시 넘어서 자는 것이다. 비몽사몽이라는 것이다. 밤에 잠 못 자니 헤매는 것이다. 학교 붕괴 현상 봐라. 공부 안 한다. 멍한 것이다. 전부 엎드려 잔다. 밤새 다른 짓 하는 것이다. 무서운 것이다. 예배 시간에도 성도들 1/10이 멍하다. 예배 안 되는 것이다.

히스기야. 대하29:... 아침에 일찍이 일어나... 왜 강조하나? 시대적인 인물 뒤에 이것이 다 있다. 성경에 완전 패배하고 타락한 인간에게 아침 일찍 일어났다는 말이 없다. 사울 봐라. 없다. 거길 다 보면 그 인간을 아는 것이다.

엘리야. 갈멜산 전투도 아침의 전투, 그 승리도 새벽의 승리이다. 18:26.
다니엘. 하루 세 번씩 기도를 했다. 아침 기도가 안 되면 정시기도 안 된다. 내가 어제 밤에도 30분 동안 기도했는데 새벽만큼 집중이 안 되더라. 어젯밤에도 방에서 기도하려고 하니 방해가 되더라. 낮에 하면 집중 안 된다. 형식적이다. 기도 안 되는 것이다. 새벽 기도가 되어야 정시기도 된다. 새벽에 하는 기도만 진짜 기도이다. 지금 보면 이렇게 세계 복음화 메시지 있고 훈련 다 받았는데도 기적의 역사가 여기에 걸린다. 안타깝다. 나도 습관이 잘못되었다. 내가 이 습관만 어릴 때부터 되었으면 세계 정복 했을 것이다. 내가 청년 때 책을 밤에 잠 안자고 탐독을 했다. 지금도 그것이 남아있다. 어떨 때는 밤2-3시에 잔다. 그러고 나서 새벽 기도 나오면 약간 졸게 된다. 어제는 낮에 설교를 준비했다. 메시지 준비하면서 큰 충격을 받았다. 어제 밤에는 10시 반에 잠이 들었다. 오늘 4시에 일어났는데 깨끗하고 피곤치 않다. 맑고 너무 신난다. 주일날에는 새벽 기도 안나오는데 오늘은 나왔다. 오늘 왔더니 교회 문도 안 땄더라. 이래서 세계 복음화 한다고 한다. 방종 아닌가? 새벽기도 하는데 얼마나 집중이 되고 기도가 잘 되고 조금도 안 졸리는지... 오늘은 새벽기도 하고 1부 예배 바로 드렸다.

애들도 다 그렇다. 공부 다 안 된다. 몽롱해서 집중이 안 된다. 여러분 자녀를 성공 시키려면 하루 삶의 패턴을 바꾸기를 축복한다. 학원 보내도 집중이 안 되면 안 된다.

다니엘. 하루 세 번씩. 그러니 바벨론 정복, 세계정복 하는 것 아닌가?
욥. 아침마다. 그랬다. 자식들이 얼마나 복되었나? 아침마다 아빠가 깨워서 하나님께 예배드린 것이다.

신약. 초대교인들, 전혀 기도에 힘썼다. 행5:21 새벽에 성전에... 이스라엘 사람들의 습관이다. 바울은 이야기 할 것도 없다. 내가 볼 때 바울은 밤잠 자지 않은 것 같다. 그 많은 사역을 잘거 다 하고 어떻게 하나? 바울은 세계일주를 몇 번하고 남았다. 바울은 3-4시간 자고 기도했을 것이다. 그래서 세계를 지배했다. 그래서 세계를 정복했다.

예수님. 막1:35 새벽 미명에 한적한 곳에 가서 하나님께 기도하고 이웃 가까운 마을에 가서 전도하고... 예수님의 하루 일기이다. 새벽 미명에 기도하고 전도하고 치유사역하고... 복음 전한 것이다. 예수님의 일기이다. 예수님은 새벽 미명 전날을 보면 얼마나 사역을 많이 했나 봐라. 왠만한 사람은 지쳐 떨어진다. 그 피곤한 시간에 새벽 미명에, 매일의 일과를... 예수님은 전능하신 분이다. 그런 분이 새벽마다 기도하고 새벽 미명에 기도했다. 우리같이 무능하고 연약한 인간이, 힘이 없는 인간이 기도의 힘이 없이 새벽에 무릎 꿇지 않고 어떻게 사단을 꺾고, 복음을 전하겠나?

교회시대. 칼빈. 나이 20대에 세계적인 명저 기독교 강론을 썼다. 책 한번 읽어봐라. 얼마나 깊은 내용인지 모른다. 새벽에 그 작업을 다 했다고 한다. 거의 다들 잠을 안 잤더라.
루터, 새벽 세 시간씩 기도했다. 루터가 유명한 이야기를 했다. 내가 새벽 2시간 기도 안하면 사단에게 지는 날이다. 여러분은 어떤가? 기도 10분도 안하는데 어찌 그날 사단을 이기겠나?

웨슬레. 전 세계를 정복. 영국을 뒤엎은 웨슬레. 60평생을 새벽 4시에 일어났다고 한다. 나는 60년 동안 한번도 4시에 일어나지 않은 적이 없다... 라고 했다. 책을 440권을 썼다. 전부 기도하고 새벽 시간에 썼다. 그가 전도 여행을 다닌 땅을 헤아릴 수가 없다. 세계를 정복한 인물 치고 예외의 인간이 하나도 없다. 게으르고 농땡이 치고, 그 인간이 어떻게 시대적인 인물이 되나?

무디, 조지뮬러, 오만 번 기도 응답 받은 자. 낮에 기도가 그렇게 되겠나? 낮에 기도가 안 된다. 새벽기도의 응답이다. 오만 번. 그러니 세계를 정복하고 뒤집는 것이다. 한국 교회. 개인적인 목사님들 이름을 거명해서 죄송하지만 구체성을 띄기 위해..

한경진 목사. 평생 3시에 일어났다고 한다. 그 메시지가 얼마나 맑은지 모른다. 늦잠자고 늦게 일어나면 혼탁해 진다. 생각, 영이 혼탁해진다.
곽선희 목사. 시대에 난 인물이라고 표현된다. 내가 이번에 최종원 목사님 만나고 왔는데 그 분도 그 이야기 하시더라. 새벽에 4시, 3시에 일어난다 하더라. 중학생 때부터 새벽기도를 했다. 나이가 70이 되었다. 한번도 빠진 날이 없었다 한다. 그 큰 교회를 새벽기도는 자기가 철저히 다 한다. 그런 인물이 나오는 것이다. 새벽 3시간 동안에 하루 업무를 끝낸다고 한다. 절대 집에 가지 않고 교회에서 기도하고 글 쓰고, 책 보고.. 큰 일 하는 것이다. 업무 능력도 새벽에, 아침에 하는 것 하고 낮에 하는 것 하고는 몇 배의 효과가 있는 것이다. 3-4배의 능률 효과가 있다 한다. 어떤 분은 새벽에 하면 100프로, 낮에 하면 50프로, 저녁에 하면 20프로 밖에 안 된다는 것이다. 저녁에는 지치고 잡 생각에 잡히는 것이다.

김동호 목사. 새벽 3-4시에 깬다. 그 교회 대학 청년부가 2000명 모였다.

김삼한 목사. 새벽 기도를 4-5부를 드리니 몇 시에 일어나나? 특별 새벽기도 할 때는 중고 아이들이 7000명씩 나와서 한다. 아예 타운이 되었다고 한다. 전부 명석 교회가 명일동 다 샀다고 한다. 몰려든다 한다. 새벽기도 특별 때는 장년 20000명이 나온다고 한다. 새벽기도 없는 교회는 역사 없는 힘 빠진 교회이다. 기도 생활 조금 안되고 밤에 늦게 자는 사람은 힘없는 것이 보인다. 얼굴에 보면 눌림이 써있다. 예수 믿는 사람은 그리스도 있으니 완전히 눌리지는 않고 김 약간 눌림^^

옥한흠 목사. 신학생때 총신 뒷동산에 기도하다가 간첩으로 오인 당했다. 신학생들 잘때 깨어 기도한 것이다. 주일학교 맡기면 가서 일년에 300명 되고 대학 가면 또 몇백명 되고 하는 것이다.

김성련, 김남준. 김성련 목사도 서초에 교회를 하는데 1000명이 넘어섰다. 전 교인이 새벽기도 하는 것이다. 김남준은 새벽의 사람이다. 전병욱, 조용기. 다섯 시간 기도한다. 한다. 6시부터 하면 살 수 없다. 3시 정도부터 하니 다섯 시간 하는 것이다. 전병욱, 대학 청년들이 5000명 모인다. 세시부터 기도에 들어간다. 그 교회는 난리가 났다. 대학생 1000명씩 새벽기도 나온다. 이 사단이 밤 문화를 통해 우리의 렘넌트들을 전부 다 장악해서 망하게 한다. 어떻게 해야 좋나? 삼일 교회는 모든 교회 문화를 새벽 문화로 바꿨다. 거의 밤에 활동하는 사람은 놀음꾼, 도둑놈, 나이트 가는 사람들... 사단이 잡았다. 불신자도 보니, 전부 시대를 움직이는 사람은 새벽의 사람이었다. 경영총수, 회장들도 거의 새벽에 일어난다. 이건희, 정주영. 정주영도 평생을 3시에 일어났다고 한다. 회사에 6시에 출근했다. 삼성 직원들은 7시에 출근한다. 새벽에 일어나는 것이다. 그러니 세계최고의 그룹이 되는 것이다. 이시형씨도 그렇다. 세시에 출근해서 묵상하고 글 쓰고 한다. 얼마전에 크리스챤인데 두 시간 일찍 가서 한 시간 기도하고 하는 사람을 봤다. 사장이 업무 다 맡기더라. 예수 믿는 자가 비몽사몽 한데 어찌 그 사람에게 일을 다 맡기겠나? 아인슈타인, 조지 워싱턴. 칸트는 시계가 필요 없을 정도였다. 칸트를 보면 시간을 알 정도였다. 위대한 사상이 그 정신에서 나오는 것이다. 에브라함 링컨 대통령. 직무실에 기도실이 있었다. 에디슨. 침대가 따로 없었다고 한다. 침대가 있으면 잠을 자기 때문에 침대 없이 살았다. 그러니 발명왕이 되는 것이다. 잠 잘 것 다 자고 게으른 사람이 어떻게 큰일을 하나? 나를 위해 기도해 주기 바란다. 나의 삶의 패턴을 위해. 오늘 해 보니 너무 좋다. 이렇게 맑고 좋을 수가 없다. 새벽은 새로운 시작을 하는 시간. 창조의 시간이다. 밝은 시간이고 하루를 새로 여는 시간, 기적의 축복의 시간이다. 밤은 어둠, 타락, 혼돈의 시간이다.

시인 이영도가 동쪽 창문을 열면 먼 앞바다.. 오늘도 보람처럼 또 하루가 열린다. 했다. 새벽은 하루가 열리는 문화이다. 태양이 떠오르는 날이다. 모든 만물이 잠을 깨는 시간. 하루를 출발하는 새로운 시간. 이 새벽 시간을 잠들고 있으니 어찌 시대를 깨우나? 새벽을 깨우지 않는 사람이 어찌 시대를 깨우나? 새벽을 깨워야 하겠다. 어둠의 문화를 창조의 문화로 바꾸는 것이 기독교인의 책임이다. 새벽을 승리하면 하루를 승리하고 하루를 승리하면 영원을 승리한다. 새벽을 망치면 하루를 망치고 하루를 망치면 영원을 망치는 것이다. 새벽은 창조의 시간이다. 하루를 시작케 하는 시간이다. 하나님이 새로운 하루를 시작하는 시간이고, 태양이 힘 있게 솟아오르는 시간이다. 새벽은 우리 마음이 가장 안정되어 있고, 집중되는 시간이다. 새벽에는 아무도 여러분을 방해 하지 않는다. 새벽은 우리가 진짜 영혼, 마음, 육신 까지고 맑은 시간이다. 잠도 10시 이전에 잠이 들어야 숙면 하는 것이다. 그러면 5시간만 자도 피곤치 않다고 한다. 나도 오늘 10시 반에 자서 4시에 일어났는데 다른 날보다 훨씬 몸이 거뜬하다. 현대인들 보면 늦게 잔다. 하루 10-11시간 자고 피곤하다고 한다. 능률도 3-4배가 능률이 있다. 똑같은 공부를 해도 아침에 하면 4-5배의 능률이 오르는 것이다. 기도는 말할 것도 없다. 하나님께서 인간을 그렇게 창조하셨다. 밤에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야 모든 것이 정상 되도록. 건강의 가장 좋은 비결이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것이다. 틀림없이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나는 사람, 병 다 와있다. 정신이 맑지 않으니 병이 오는 것이다. 나도 강한 체력인데 늦게 자니 망가졌다. 건강한 사람 보면 일찍 일어난다. 현대의 가장 무서운 병이 밤 문화의 사단의 문화를 통해 미래의 렘넌트가 다 잡힌 것이다. 아무것도 못하는 무기력한 인간이 된 것이다. 선진국을 가면 사람이 다 일찍 잔다. 영국은 6시면 사람이 없다. 독일은 정책적으로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게 한다. 얼마 전에 미국 집회에 갔다. 김철원 목사님. 아침에 드라이브 하는데, 길이 막혀 있더라. 그렇게 부지런 하더라. 러시아워 시간에 출근하면 2시간 걸린다. 한 시간 일찍 가면 기도하고 모든 업무를 다 마칠 텐데... 능률이 얼마나 있을 텐데... 기독교인이 지각하는 것 보면 너무 아프다.

첫 시간 내 영혼이 하나님을 만난다. 첫 시간 만나야 하루 임마누엘이 되는 것이다. 첫 시간 눈 떠서 사단과 대화 하는데 어찌 임마누엘이 되나? 새벽기도 해야 응답이 되는 것이다. 그 힘으로 하루를 살아야 승리하는 것이다. 은혜도 새벽에 받아야 한다. 아침마다 나와서 성경 읽고, 주의 사자 목사에게 메시지 듣고, 은혜 받고... 그 사람하고 늦잠 자는 사람하고 같이 산다면 하늘과 땅 차이인 것이다. 이번 새벽기도 끝나면 매일 아침에 성경 한 장씩을 읽고 메시지 하려고 한다. 예수 믿어도 성경 워낙에 안 읽는다.^^ 창1장만 100번 봤을 것이다. 보다 그만두고, 보다 그만두고...^^ 이번에 새벽기도의 응답은 아침을 깨우는 회복의 역사가 있기를 축원한다. 아침을 깨우는, 새벽을 깨우는 응답.

여러분 자녀를 그렇게 키우지 않으면 시대적 낙오자가 된다. 이번에도 내가 대학생들 밤늦게 잡지 말라고 했다. 우리 교회는 청년이건, 대학생이건 9시 반에는 전부 집으로 돌아가라. 그리고 10시에는 자라. 김동환 전도사가 시대적 인물이 되었다. 나라에서 청소년에 공로를 세웠다고 훈장을 줬다. 중학교 때부터 새벽기도. 절대 아이들 10시에 잠자게 하라고 강조한다. 김동환 전도사는 새벽기도부터 회복시킨다. 그것 안 되면 공부 안 되는 것이다. 새벽에 3시간 집중하면 10시간 하는 것 보다 나은 것이다.

성경의 모든 역사는 새벽의 역사이다. 홍해, 여리고성, 만나... 20일 동안 새벽의 역사를 볼 것이다. 이번에 여러분 아이들에게도, 그리고 평생 안나오던 사람도, 나오다 중단한 사람도 승리하기를 바란다. 새벽 기도 했다가 안 되었다는 메시지 갖고 살아야 하겠나? 나도 할 수 있다. 나도 새벽을 깨우리로다. 진짜 영원 얻고 싶지 않나? 세상을 못 이기고 있지 않나? 어찌 잠이 오나? 나는 잠 못자겠더라. 성도들 패배하고 흑암 세력 정복하는 것을 보면 안 되더라.

한국교회 모든 역사는 새벽기도의 역사이다. 새벽기도 무너지니 다 무너진다. 지금도 한국교회 부흥되는 교회는 새벽기도 하는 교회이다. 명성교회, 소망교회, 신길 성결 교회... 전부 다 그렇다. 안양 동부 교회 새벽기도, 밤 기도 꽉 찬다. 새벽기도 숫자만큼 부흥하더라. 30프로 나오면 30프로 30프로 부흥된다. 10프로 나오면 오히려 떨어진다. 모든 역사는 새벽의 역사이다.

기도제목 주겠다. 새벽을 깨우는, 새벽이 회복되기를 축원한다. 아침시간, 하루에 최선의 삶의 방법. 새벽이다. 이 삶의 패턴이 바뀌지 않고는 변화 없다.

새벽에 기도 한 시간. 하면 된다. 장인성 목사님이 자기는 한 시간 새벽에 기도 안하면 성령 충만 안 된다는 것이다.
공부 하라. 학생들은 새벽에 2시간 정도 공부하라. 여자들은 책 좀 읽어라. 아는 것이 있어야 아이들에게 이야기 할 것이다.
운동하라. 30분에서 1시간. 운동안하고 책 안 읽지, 배만 나오고, 잠만 잔다.^^

하루 스케줄을 짜라. 어영부영 하다가 하루 가고 내 인생 전체가 가는 것이다. 어영부영 하다가 인생 다 가는 것이다. 염려, 근심, 불신앙 하다가 내 인생 다 가는 것이다. 못 하더라도 계획을 세워라. 여러분 매일매일 창조의 날이 될 것이다. 기적을 맛보는 축복의 날이 될 것이다. 한 시대를 정복한 사람은 새벽을 깨운 사람이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