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 / 창 12:1-9

  • 잡초 잡초
  • 383
  • 0

첨부 1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3월23일주일 설교) 
성경 : 창12:1-9
말씀 :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


서    론

많은 신자들은 아브라함처럼 복을 받기 원합니다.
그런데 분명히 알아야 사실은 우리가 아브라함처럼 복을 받으려면 아브라함이 가졌던 믿음을 가지고 아브라함처럼 살아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오늘 아침에 아브라함에 대해 말씀을 들으시면서 남은 생애를 살아가실 때 아브라함처럼 믿음생활을 하시고 아브라함처럼 복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본    론

1.아브라함은 하나님의 약속을 그대로 믿었습니다.

오늘 본문에 보면 이렇게 약속을 하셨습니다(2-3)

1)너로 큰 민족을 이루게 하겠다.

2)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케 하고 복의 근원이 되게 하겠다.
3)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 내가 저주하리니 모든 족속이 너를 인하여 복을 얻을 것이니라.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이 약속을 그대로 믿고 순종하였습니다.
우리도 하나님의 약속인 성경을 그대로 믿고 순종하여야 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2.아브라함은 하나님의 말씀에 절대 순종하였습니다.

1)모든 것을 포기하라는 명령에 순종하였습니다.
본문1절에 보면,
"너는 너의 본토 친척 아비 집을 떠나 내가 네게 지시할 땅으로 가라"고 명령하셨습니다.
아브라함은 이 명령에 순종하였습니다.

2)독자 이삭을 번제물로 바치라는 명령에 순종하였습니다.
창22:2절에 보면,
"네 아들 네 사랑하는 독자 이삭을 데리고 모리아 땅으로 가서 내가 네게 지시하는 한 산 거기서 그를 번제로 드리라"
아브라함은 이 명령에 순종하였습니다.


3.아브라함은 예배중심의 사람이요 기도하는 사람이었습니다.

1)가나안 땅에 도착하자마자 단을 쌓고 하나님께 기도를 하였습니다.(본문7-8)
아브라함은 개인의 어떤 일보다도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고 기도하는 일에 우선순위를 두었습니다.

2)흉년을 피하여 애굽에 갔다가 다시 가나안 땅에 도착하여 처음 단을 쌓은 곳에서 하나님께 기도하였습니다(창13:4).

3)롯이 아브라함 곁을 떠난 후 헤브론으로 장막을 옮기고 여호와를 위하여 단을 쌓고 제사를 드렸습니다.(창13:18)

4)조카 롯이 살고 있던 소돔과 고모라가 하나님의 임박한 심판앞에 있을 때 롯을 위하여 간절히 중보기도를 하였습니다.(창18:22-32)
아브라함의 중보기도 때문에 롯과 두 딸이 유황불의 심판에서 구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4.아브라함은 관용의 사람이었습니다.

1)조카에게 목초지를 먼저 선택하도록 선택권을 주었습니다.(창13:5-9)
9절에 보면 "네 앞에 온 땅이 있지 아니하냐 나를 떠나라 네가 좌하면 내가 우하고 네가 우하면 나는 좌하리라"라고 하였습니다.
창13"10절에 보면, 롯은 물이 충분하고 목초가 풍성한 요단들을 택하였습니다.

2)조카가 잡혀갔는데 318명의 훈련된 자를 데리고 가서 데려왔습니다(창14:14-16).
창14:11-12에 보면 엘람, 고임, 시날, 엘라살등 네나라 왕들이 연합하여 소돔과 고모라를 침공하여 모든 재물과 양식을 빼앗아 가고 아브라함의 조카 롯을 사로잡고 재물을 노략하여갔다. 
이 소식을 들은 아브라함은 집에서 길리고 연습한 자 318명을 데리고 단까지 쫓아가서 빼앗겼던 모든 재물과 조카 롯과 부녀와 인민을 다 찾아왔다.
아브라함은 배신감을 갖는 대신 생명을 내걸고 구출해 주는 관용을 베풀어 주었습니다.


5.십일조를 최초로 드린 자입니다(창14:20)

1)아브라함은 전쟁에서 얻은 노획물 가운데 1/10조를 멜기세덱 제사장에게 최초로 드렸습니다.
2)1/10조는 하나님의 몫이며 복을 받는 비결입니다.
레27:30에 보면, "땅의 1/10 곧 땅의 곡식이나 나무의 과실이나 그 1/10은 여호와의 것이니 여호와께 성물이라"이라고 하였습니다.
말3:10에 보면, 온전한 십일조를 하나님께 드리면 하나님께서 하늘문을 여시고 복을 쌓을 곳이 없도록 부어주신다고 하였습니다.


6손님을 잘 대접하는 자입니다.(창18:1-8)

헤브론근처 상수리 수풀로 유명한 마므레 상수리 수풀 근처에서 오정 즈음에 지나가는 나그네 세 사람을 영접하여 극진히 대접을 하였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그들은 나그네가 아니라 하나님의 일행이었습니다.
이들로부터 아들이 태어날 것이라는 말을 들었고 소돔과 고모라가 멸망될 것도 알게되었습니다 
그들의 말씀대로 이삭이 태어났고 소돔과 고모라가 의인 10명이 없어서 유황불의 심판을받았습니다.

결    론

아브라함은 믿음의 조상이 되고 훌륭한 아들 이삭을 선물로 얻었고 물질의 복을 받았고 건강과 장수와 노후가 점점 더 잘되는 복을 받았습니다.
아브라함처럼 복을 받기를 원하시면 아브라함처럼 신앙생활을 하시고 아브라함처럼 순종하시고 아브라함처럼 사시기를  바랍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