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그가 살아나셨느니라 / 마 28:1-20

  • 잡초 잡초
  • 229
  • 0

첨부 1


이훈구목사 
그가 살아나셨느니라(4월20일부활주일) 
마28:1-20 


서  론

오늘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죄를 짊어지고 죽으셨다가 사망권세 이기시고 무덤을 열고 부활하신 날입니다.
오늘 아침에는 예수님의 부활에 대하여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본  론

1.안식 후 첫날 부활을 하셨습니다(주일)
1)구약시대의 안식일은 토요일이며 하나님의 창조 기념일이었습니다.
2)신약시대의 안식일은 일요일(주일)이며 예수님의 새 창조 기념일입니다.

그러므로 신약시대에는 주일날 예배를 드리는 것이 옳으며 주일은 구약시대 안식일처럼 하나님의 날이며 거룩한 날입니다.


2.예수님의 부활하심을 제일 먼저 목격한자는 여인들이었습니다.

1)막달라 마리아, 다른 마리아, 요안나, 다른 여자들(눅24:10)이 무덤을 보려고 왔다가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났습니다.

2)이 여인들은 큰 지진이 나며 천사가 하늘에서 내려와 무덤 입구의 돌을 굴려내고 번개같은 형상과 눈같이 흰옷을 입고 돌 위에 앉아 있는 것을 목격하였습니다.(2-3)

3)무덤을 지키던 자들은 무서워 떨며 죽은 사람과 같이 되었었습니다.

4)천사가 여인들에게 "너희는 무서워 말라 십자가에 못 박히신 예수를 너희가 찾는 줄을 내가 아노라 그가 여기 계시지 않고 그의 말씀하시던 대로 살아나셨느니라 와서 그의 누우셨던 곳을 보라 또 빨리 가서 그의 제자들에게 그가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셨고 너희보다 먼저 갈릴리로 가시나니 거기서 너희가 뵈오리라 하라 보라 내가 너희에게 이렀느니라"고 말을 하였습니다.

5)여인들은 무서움과 큰 기쁨으로 무덤을 빨리 떠나 제자들에게 전하려고 달음질해 다가가 예수님 말씀을 들었습니다.

"평안하뇨 무서워 말라 가서 내 형제들에게 갈릴리로 가라 하라 거기서 나를 보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의 임종을 마지막까지 지켜 본 자도 여인들이요 열린 무덤을 제일 먼저 본 자도 여인들이요 부활하신 예수님을 제일 먼저 목격한 자도 예수님입니다.
이들은 예수님을 누구보다도 더 사랑하였기 때문입니다.


3.파숫군 몇 사람들은 예수님의 부활하신 사건을 공회원들에게 알리었습니다.

1)파수군 중 몇 사람들이 예수님의 부활하신 과정을 성에 들어가 대제사장들에게 다 알렸습니다.

2)대제사장들이 장로들과 의논하여 군병들에게 돈을 많이 주어 거짓말을 하게 하였습니다

"너희는 그의 제자들이 밤에 와서 우리가 잘 때 예수의 시신을 도적질하여 갔다 하라 만일 이 말이 총독에게 들리면 우리가 권하여 너희로 근심되지 않게 하리라"고 하였습니다.


3)군병들은 돈을 받고 공회원들이 시키는 대로 거짓말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그 거짓말은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사건을 은폐시킬 수 없었습니다.

오늘날도 어떤 거짓말이든 언제가는 반드시 들어나게 됩니다.


4.예수님의 부활을 의심하는 제자들도 있었습니다

1)부활하신 예수님께서 갈릴리로 가셔서 산에서 제자들을 만났을 때 대다수는 다 예수님께 경배하였지만 의심하는 제자도 있었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을 천사도 여인들도 무덤을 지키던 군병들도 보고 그 사실을 알렸는데 어리석은 제자는 의심을 하였습니다.
공회원들까지도 예수님의 부활을 인정하였기 때문에 많은 돈을 주고 군병들의 입을 막고 거짓 소문을 퍼트리게 하였습니다.
아무리 세상사람들이 예수님의 부활을 믿지 않더라도 예수님의 부활은 기정사실입니다.


5.부활하신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지상명령을 주셨습니다.(18-20)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1)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으라(전도사명)

2)그들에게 성부 성자 성령 3위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어라.(구원의 확신을 심어주라)

3)내가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교육을 시켜 영적으로 성장시켜라)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전도사명자와 세상 끝날까지 항상 함께하시겠다는 보상을 약속하셨습니다.

결  론

1.예수님은 우리 위해 오시고 우리 위해 사시고 우리 위해 고난 당하시며 우리 위해 죽으시고 우리 위해 부활하셨습니다.

2.부활하신 주님을 우리가 먼저 자주 자주 체험하고 그리고 부활하신 주님을 자신있게 전파하여야 합니다.

3.세상 끝날까지 부활의 주님을 힘있게 전파하여 주님이 항상 함께 하시는 삶을 사시기를 축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