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우리의 자랑은 빈 무덤 / 막 16:1-8

  • 잡초 잡초
  • 266
  • 0

첨부 1


"우리의 자랑은 빈 무덤"
막16:1-8

사람들은 무엇인가 자기가 가지고 있는 것을 자랑하기를 좋아합니다. 돈이나, 지식이나, 미모나, 권력 등... 그렇다면 우리 기독교의 자랑은 무엇일까요? 성경일까요? 교회일까요? 성도들일까요? 예, 이 모든 것이 기독교의 자랑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기독교의 가장 큰 자랑은 부활입니다. 이것이 기독교의 최대의 자랑이요, 핵심입니다. 이 부활을 증명해 주는 것이 바로 빈 무덤입니다. 그럼으로 이 빈 무덤, 이 부활이 신앙의 중심이 되고 또한 이 빈 무덤을 자랑하고 전하시는 여러분들이 되시길 주님의 이름으로 기원합니다.

자, 그렇다면 오늘 본문 말씀의 핵심인 빈 무덤, 이 부활이 주는 의미는 무엇일까요?


1. 빈 무덤은 하나님의 약속이 이루어졌음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약속의 성취는 성경 전반에 걸쳐 나옵니다. 그래서 우리는 성경을 가리켜 약속의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합니다. 그 약속 중에 가장 귀하고 큰 것이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약속입니다. 창세기로부터 구약성경은 줄기차게 예수 그리스도가 구원자로 올 것을 약속해 주셨습니다. 그 약속은 수많은 시대와 환경과 사람이 바뀌었지만 이루어졌습니다. 이 사실을 기록한 것이 신약입니다. 그럼으로 신뢰할 수 없는 이 시대에 약속의 주인공이신 예수 그리스도께 모든 것을 맡기십시다. 하나님은 약속을 지키시는 분이십니다. 이 하나님께 가정과 일터와 앞날을 맡기십시다. 하나님께서 약속대로 예수님을 죽음에서 살리신 것처럼 여러분 가정과 일터와 삶을 회복시켜 주시고 살려 주십니다. 그럼으로 빈 무덤의 주인공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보시고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믿으시는 여러분들이 되시길 주님의 이름으로 기원합니다.


2. 빈 무덤은 승리의 증거입니다.

사람이 영원히 살지 못하는 것은 바로 죄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이 죽음을 가지고 온 죄는 어디에서부터 왔을까요? 그것은 바로 사탄으로부터 왔습니다. 최초의 인간인 아담이 사탄의 유혹에 넘어가 하나님의 명령을 어기는 죄를 범함으로 아담 이후에 태어난 모든 사람은 죄의 결과로 죽어야만 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죄가 우리를 어떻게 하지 못합니다. 사탄이 우리를 지배할 수 없습니다. 죽음이 우리를 이끌어가지 못합니다. 이 모든 것은 예수 그리스도가 부활하심으로 한 방에 끝났습니다. 그럼으로 죄로 인하여 괴로워하지 마십시오. 사탄으로 인하여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죽음으로 인하여 절망하지 마십시오.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믿는 사람에게 죄와 사탄과 죽음으로부터 승리케 하십니다. 그럼으로 부활하셔서 빈 무덤의 주인공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여러분들이 되시길 주님의 이름으로 기원합니다.


3. 빈 무덤은 새로운 삶을 변화시키는 증거입니다.

실의에 빠져 슬픈 빛으로 엠마오로 내려가던 두 제자가 부활하신 주님을 만나고 기쁨과 용기를 가지고 예루살렘으로 올라가서 예수 그리스도의 살아 계심을, 부활하심을 담대하게 전했습니다. 또한 주님을 세 번씩이나 모른다고 부인했던 베드로도 부활하신 주님을 만나 주님을 죽였던 사람들 앞에 나아가 '너희가 죽인 분이 바로 하나님이 보내주신 구원자이며, 그 분은 다시 살아 나셨다'고 담대하게 전하였습니다. 그렇습니다. 이들을 이렇게 변화시키신 것은 바로 부활하시어 빈 무덤의 주인공이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고, 믿었기 때문입니다. 그렇습니다. 하나님은 빈 무덤을 통해서 슬픔을 기쁨으로, 두려움을 담대함으로, 절망을 소망으로, 약한 것을 강한 것으로, 실패를 성공으로 변화시켜 주십니다.

그럼으로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빈 무덤을 믿으십시오. 자랑하십시오. 전하십시오. 그래서 하나님이 주시는 약속을 이루시고, 승리의 길을 걸어가며, 새로운 삶으로 변화 받아 열매가 여러분에게 맺혀지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기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