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성경적 효도와 축복 / 신 5:16

  • 잡초 잡초
  • 968
  • 0

첨부 1


성경적 효도와 축복(신명기 5:16) 

“너는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명한대로 네 부모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너의 하나님 여호와가 네게 준 땅에서 네가 생명의 길로 복을 누리리라”(신5:16).

“자녀들아 너희 부모를 주 안에서 순종하라 이것이 옳으니라 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 이것이 약속있는 첫 계명이니 이는 네가 잘 되고 땅에서 장수하리라”
(엡6;1-3).

하나님의 성경말씀대로 부모공경 잘하면 반드시 축복을 받습니다. 그런데 부모에게 효도한다는 것이 하나님 말씀에 잘못된 효도를 하면 복이 아니라 오히려 저주를 받는 것임을 바로 알아야 합니다. 효도할 기회 다 놓치고 부모님 돌아가시면 땅을 치고 후회하며, 죽은 조상 우상 앞에 제아무리 지극정성 진수성찬으로 제사지낸들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하나님 앞에 죄만 더욱 더 짓고 망하는 것뿐입니다. 오늘 우리는 성경적 효도를 바로 깨닫고 실천하셔서 하나님이 약속하신 축복을 다 받으시길 축원합니다.

성경적 효도는 어떻게 하는가?

1. 하나님 마음에 맞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너는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명한 대로 네 부모를 공경하라”. 하나님이 명령하신 말씀입니다. 축복 역시 하나님이 주십니다. “그리하면 너의 하나님 여호와가 네게 준 땅에서 네가 생명이 길고 복을 누리리라”고 했습니다. 그러므로 효도는 바로 하나님 마음에 맞는 사람이 되어야 바른 효도를 합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대로 순종하는 사람입니다. 마음에 합한 자가 되는 것은 바로 순종입니다. 성경은 다윗을 가리켜 이렇게 말했습니다. “다윗을 만나니 내 마음에 합한 사람이라”(행13:22). 여기서부터 다윗이 하나님의 축복을 받게 된 것입니다. 다윗은 하나님 마음에 합한 자가 되기 위하여 먼저 아버지의 마음에 맞는 자가 되었던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경적 효도는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함으로 하나님 마음에 합한 자가 되는 것입니다. 다른 것 아무리 잘하고 뛰어난 재주를 가졌다해도 하나님 마음에 맞지 않는 것은 부모님께도 효도가 되지 않습니다.


2. 은혜를 아는 사람입니다.

효자는 은혜를 아는 사람이지만, 불효자는 은혜를 모르는 사람입니다. 효자나 불효자나 기본적으로 부모님의 혈통이나 재산이나 족보에는 상속도 받고 기록도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불효자는 받지 못하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은혜, 부모님의 은혜를 받지 못합니다. 왜 그럴까요? 그 은혜를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런 사람은 부모님의 큰 사랑과 소중한 마음을 받지 못합니다. 내가 죄악중에 출생하였음이여 모친이 죄 중에 나를 잉태하였나이다”(시51:5). 자기 부모가 죄인임에도 불구하고 그 은혜를 자랑한다면 큰 효자입니다. 다윗은 내가 죄악 중에 출생했고, 죄 중에 잉태한 죄인이다. 그래서 나는 죄인이고, 또 나는 죄를 지었는데 하나님이 은혜를 베풀어 주셨다는 간증입니다. 이렇게 하여 다윗은 하나님의 은혜를 받은 자요, 그 은혜를 아는 자요, 그것이 하나님 마음에 맞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여러분 부모에 대해서 부끄럽다고 생각하시는 것이 있습니까? 그것까지도 하나님은 은혜로 주신 것인 줄 알고 부모를 자랑하는 여러분들이 되시기 바랍니다.


3. 효자되면 축복받습니다.

왜 효자에게 축복하시는가? 오늘 복의 근원되신 하나님의 말씀이 약속하셨기 때문입니다. 아브라함이 하나님 아버지께 효자가 되어 말씀만 순종해 감으로 얼마나 많은 축복을 받았습니까? 믿음의 조상이 되었습니다. 이삭 역시 아버지께 순종하여 번제의 희생물로 자신을 드림으로 후에 100배나 축복을 받지 않았습니까? 요셉의 효도로 애굽의 총리와 온 집안을 살리며, 가나안의 기업을 두 몫(에브라임과 므낫세)의 축복을 받았습니다. 다윗의 효도로 이스라엘 왕권의 대명사, 예수그리스도의 족보에 “아브라함과 다윗과 예수 그리스도의 세계라”는 대 선언에 올랐습니다.


4. 그러나 불효자식은 죽여라.

이것이 성경적 효도와 축복입니다. 성경에 부모에게 불효하는 자식은 때려죽이라고 했습니다. “그 아비나 어미를 저주하는 자는 반드시 죽일지니라”(출21:17). 이것이 얼마나 무서운 일입니까? 불효자를 죽이라는 곳은 성경밖에 없습니다.

돈벌어서 이다음에 효도하겠다 말고, 시간없어 효도 못한다 말고, 먼저 하나님 마음에 합한 자가 되시고 부모의 마음에 드는 자들이 되시기 바랍니다. 부모없이 우리는 이 세상에 날 수 없었습니다. 모든 것을 부모로부터 받았습니다. 받은 은혜, 하나님의 은혜를 알고 감사로 효도합시다. 말씀대로 부모효도 잘하면 반드시 축복받습니다. 불효자식은 죽습니다. 우리교회 성도 여러분들은 모두다 성경적인 효자들이 되셔서 하나님의 놀라우신 축복을 천대까지 누리시기를 간절히 축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