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기회의 문이 열릴때 (고후 2:12-17)

  • 잡초 잡초
  • 522
  • 0

첨부 1



기회의 문이 열릴때 (고후 2:12-17) 

(서론) 사도 Paul은 제 2차 전도여행을 할때 버두니아를 거쳐 그 당시 풍요했던 아시아로 가려고 전도계획을 세웠습니다. 그런데 주님은 아시아의 길을 막으시고, 그 대신 드로아에서 마게도냐로 가라는 명령을 하셨습니다.

그래서 Paul은 하루아침에 모든 계획이 깨지고 말았습니다. 버두니아로 가려던 문이 닫히고, 주님의 인도하심으로 드로아로 가는 문이 열렸고, 그 길이 바로 구라파와 아덴, 고린도와 Rome에 이르는 복음전도의 길이었던 것입니다. 결국 세계 복음화의 대역사로 진행하게 된 것입니다.
그러면 하나님이 기회의 문을 열어주셨을 때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一) 모험과 도전으로 기회를 붙잡아야 합니다.

고린도 교회는 Paul이 피땀흘려 개척한 교회였습니다. 그러나 거짓선지자들이 나타나 Paul을 대적하고, 교회를 어지럽게 하고 말았습니다. 그래서 Paul은 고린도 교회와 불편한 관계를 해소하기 위해 "눈물의 편지"를 고린도 교회에 전달해 달라고 디도에게 부탁했습니다.
디도는 Paul의 편지를 고린도 교회에 전하고, 드로아에서 바울과 만나기로 약속했으나 드로아에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Paul은 고린도교회의 일이 무척 궁금했습니다. Paul은 고린도 교회에 대한 사랑과 염려 때문에 드로아에서 온전한 사역을 할 수 없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있는 그에게 주님의 명령이 임했던 것입니다. 행 16:9-10절 보면
"밤에 환상이 바울에게 보이니 마게도냐 사람 하나가 서서 그에게 청하여 가로되 마게도냐로 건너와서 우리를 도우라 하거늘, 바울이 이 환상을 본 후에 우리가 곧 마게도냐로 떠나기를 힘쓰니 이는 하나님이 저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라고 우리를 부르신 줄로 인정함이러라"고 했습니다.

Paul에게 또다른 전도의 기회(문)가 주어진 것입니다. (열린 것입니다) 위기속에 있는 그에게 새로운 길이 열린 것입니다. Paul은 자신의 발걸음을 모험과 도전정신으로 담대하게 내딛었습니다. 그리고 결국 위기를 기회로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기회의 문이 열렸다고 해서 문제가 전혀 없는 것은 아니다. 모험과 도전을 해야합니다. 용기를 가지고 기회의 문에 들어서야 하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기회를 놓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두렵고 떨리는 마음으로 머뭇거리다가 놓쳐버리는 것입니다. 변화를 두려워하고 도전정신이 없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역사는 바로 이 모험과 도전정신을 가진 사람들에 의해 계승되었습니다. 아브라함, 모세, 여호수아와 갈렙, 사무엘과 엘리야 등 수많은 성경적인 인물들은 오직 하나님의 사역을 위해 좌절을 두려워하지 않던 사람들입니다.

모험과 도전정신은 성공하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필수조건입니다. 무사안일주의에 빠져있는 사람들에게는 발전이란 없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주님이 나를 도와주실 것을 믿고 믿음으로 담대히 나아가십시오. 주님은 그 사람에게 용기와 도전정신을 주시고 능히 이길 힘을 주실줄로 믿습니다.


(二) 시련과 고난을 각오해야 합니다.

Paul은 주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마게도냐 빌립보 지역으로 가게되었고, 그곳에서 주님의 복음을 전파했습니다. 그런데 그곳에서 한 귀신들린 여종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 여종은 점을 치는 능력을 가지고 그 주인에게 많은 돈을 벌어주고 있었습니다.
Paul은 그 어린소녀 안에 있던 귀신을 내어쫓아 주었습니다. 그런데 그 여자아이의 주인의 고소로 반쯤 죽도록 매를 맞고, 빌립보 감옥에 갇히게 되었습니다. 빌립보는 주님이 Paul에게 열어주신 기회의 문이었습니다. 그러나 기회의 문에는 반드시 고난과 시련이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멜드레드 고인첼은 인류에게 크게 공헌한 인물 300명을 조사했습니다. 그런데 그 중에 3/4 이 어려서 불행한 환경속에서 자라난 사람이었고, 가난에 시달리거나 부모를 일찍 잃은 고통을 경험한 사람들이었습니다.
그리고 85명의 작가를 조사했더니 그중에 74명이 어렸을 때 정신적, 육체적인 약점을 가지고 고생한 경험이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렇게 보잘것없고, 상처투성이의 사람들을 부르시고 그들에게도 기회의 문을 열어주셔서 놀라운 역사를 일으키시는 것입니다.
사도 Paul은 전도하고자 최선을 다했습니다. 믿음을 가지고 담대하게 그의 발을 내딛였습니다. 그러나 그에게 온 것은 그를 거의 죽게한 매와 고통뿐이었습니다.
이런때 낙망하기 쉽습니다. 의지가 꺾이기에 충분합니다. 이만큼 주의 일을 했으면 됐지 하는 생각도 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Paul은 낙망하지 아니했습니다. 좌절하지 아니했습니다. 오히려 감옥 안에서 만신창이가 된 몸을 이끌고 하나님께 찬송을 불렀습니다. 주님께 감사기도를 드렸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에게도 이러한 담대함이 있어야 합니다. 고난과 시련이 닥쳐와도 능히 이겨내겠다는 결심이 있어야 합니다. 우리를 이기게 하시는 주님이 함께 하신다는 확신이 있어야 합니다.
성공하는 삶, 승리하는 삶은 고난과 시련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에게 주어지는 것입니다. 비록 사방에 우겨쌈을 당하여도 주님이 나와 함께 하심을 믿는 자에게는 시련은 있지만 실패는 없습니다.


(三) 기회의 문을 승리의 개선문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Paul은 "항상 우리를 그리스도 안에서 이기게 하시고 우리로 말미암아 각처에서 그리스도를 아는 냄새를 나타내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라"고 했습니다. (고후 2:14)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 약속된 것은 '승리'입니다. 이것은 내 지혜와 노력으로 된 것이 아닙니다. 주님이 함께 하시면 불가능한 일이 없는 것입니다.
사도 Paul은 이러한 신비를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고통과 시련 가운데서도 하나님께 찬양을 올렸습니다. Paul의 옥중에서의 찬양은 기적을 가져왔습니다. 찬양 속에서 홀연히 지진이 일어나고, 옥터가 움직였습니다. 옥문이 열리고, 모든 죄수의 착고가 다 벗어졌습니다.
간수는 죄수들이 도망간 줄 알고 자결하려고 했으나 Paul의 말을 듣고 안심했습니다. 그는 Paul과 실라 앞에 엎드려 "내가 어떻게 하여야 구원을 얻으리이까?"라고 물었고, 그때 Paul은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고 했습니다. 그는 Paul의 전도를 받고 예수그리스도를 영접하고 구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가나안 땅을 향해갈 때 모세는 각 지파마다 한사람씩 택하여 가나안 땅을 정탐하게 했습니다. 정탐을 마친 후 그들의 평가가 어떠했습니까? 그들 중 10명은 부정적이었습니다.
"이스라엘 자손 앞에서 그 탐지한 땅을 악평하여 가로되 우리가 두루 다니며 탐지한 땅은 그 거민을 삼키는 땅이요, 거기서 본 모든 백성은 신장이 장대한 자들이며 거기서 또 네피림 후손 아낙자손 대장부들을 보았나니 우리는 스스로 보기에도 메뚜기 같으니 그들 보기에도 그와 같았을 것이니라"고 했습니다. (민 13:32-33)

그러나 믿음의 사람 여호수아와 갈렙은 어떠했습니까? "이스라엘 자손의 온 회중에게 일러 가로되 우리가 두루 다니며 탐지한 땅은 심히 아름다운 땅이라. 여호와께서 우리를 기뻐하시면 우리를 그땅으로 인도하여 들이시고, 그땅을 우리에게 주시리라. 이는 과연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이니라. 오직 여호와를 거역하지 말라. 또 그 땅 백성을 두려워하지 말라. 그들은 우리의 밥이라. 그들의 보호자는 그들에게서 떠났고, 여호와는 우리와 함께 하시느니라. 그들을 두려워 말라"고 했습니다. (민 15:7-9)
불신앙과 부정적인 10사람은 하나님께서 주신 기회의 문을 닫아 버렸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말한대로 처자식들과 함께 가나안 땅에 들어가지 못하고, 광야에서 죽고 말았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면 승리할 것이라고 외쳤던 믿음의 사람 여호수아와 갈렙은 새 세대들과 함께 젖과 꿀이 흐르는 가나안 땅에 들어갔고, 그들은 기회의 문을 승리의 문으로 만들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도 믿음을 가지고 눈물과 헌신으로 나아가 기회의 문을 승리의 개선문으로 만드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결론) 기회가 왔을 때 그 기회를 놓치지 않고 붙잡는 사람이 성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성공으로 연결시키기 위해서는 첫째는 모험과 도전정신이 있어야 하고, 그 다음에는 고난과 시련을 능히 이기리라는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앞에 놓인 장애물들을 두려워하면 결코 그것을 넘어설 수 없습니다. 또한 기회를 승리의 개선문이 되게해야 합니다.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는 믿음과 하나님께서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어주신다"는 확신을 가지고 나아가면 반드시 승리의 개선문이 열릴줄 믿습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