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위하여 기도하되 / 골 4:3

  • 잡초 잡초
  • 358
  • 0

첨부 1



골 4:3 위하여 기도하되

  기도란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에게 주신 특권이며 은혜입니다. 누구나 다 기도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누구나 다 응답 받는 것도 아닙니다. 하나님을 믿는 사람이 기도하고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이 응답 받는 것입니다. 성경을 보면 창세기에서 요한계시록까지 많은 기도 얘기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그리고 기도한 사람들마다 응답을 받았고 기적을 체험했고 사건을 해결했습니다. 바울사도 역시 그런 사람들 중의 한 사람이었습니다.

  죠지 뮬려는 기도의 사람으로 유명합니다. 그는 주님의 일을 하는데  한 시간 기도 하고 네 시간 일하는 것이 기도하지 않고 다섯 시간 일하는 것보다 더 큰일을 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그는 일생동안 5만 번 기도 응답을 받았으며 5천 번의 기도를 하루 만에 응답받았다고 고백했습니다. 그가 쓴 1835년 11월 30일 일기에서 "어제 아침 너무나 돈이 필요해서 주님께 진심으로 기도했다. 그런데 그 기도응답으로 어제 밤 한 형제가 나에게 10파운드를 보내 주었다. 아침의 기도가 저녁에 보내준 기부금으로 응답되었다"고 썼습니다.
 
미국 헨리포드 보건시스템의 과학자들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교육기간이 길어질수록 뇌의 크기가 커진다는 것입니다. 4년간 교육을 받은 사람에 비해 16년간 교육을 받은 사람의 경우 뇌척수 체액이 10프로가 더 많다고 합니다. 그것은 뇌는 쓸수록 발달하고 그 기능과 크기가 커진다는 이야기가 되는 것입니다. 기도 역시 많이 할수록 그 능력과 결과가 커집니다. 기도에는 왕도가 없습니다. 기도는 많이 해야 합니다. 억지로라도 애써 해야 합니다.

기도 외에는 우리를 넘어뜨리고 주저앉게 하고 낙심케 하고 또 각종 문제로부터 우리를 자유케 할 수 있는 길은 없다는 사실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전도특공대 훈련이 구역전도와 관리라는 주제로 이번 금요일 본 교회에서 있게 됩니다. 구역장 권찰 강사님들은 의무적으로 참여 해야 합니다. 이를 위하여 함께 기도하며 동참하기를 원하며 위하여 기도하되 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상고 하며 은혜를 사모하고자 합니다. 

  주의 일군들을 위하여

하나님께서 소돔과 고모라를 멸망시키려고 할 때에 거기에는 아브라함의 조카인 롯이 살고 있었습니다. 롯은 하나밖에 없는 아브라함의 조카였습니다. 처음에는 함께 살았지만 롯이 소돔으로 가서 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소돔과 고모라를 멸망시킨다고 하신 말씀을 들은 아브라함은 그 성을 위해서 아주 간절히 기도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의 기도를 생각하시고 롯의 가족을 구원하셨습니다(창 19:29). 그러므로 서로를 위해 기도하되 특히 주의 일군들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서로를 위한 기도 주의 일군들을 위한 기도는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며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능력이 됩니다. 우리가 기도의 능력을 알고 있다면 다른 것을 부탁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봉사 중에 최고의 봉사는 위해 기도하는 것입니다. 우리 성도들도 다른 사람 특히 주의 일군들을 위해서 기도해 주는 기도의 역군 기도하는 봉사자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스펄젼 목사님에게 후배 목사가 물었습니다. "목사님의 설교는 언제나 은혜가 넘칩니다. 그리고 교회가 계속 부흥하는데 그 비결이 무엇입니까?"라고. 그때 스펄젼 목사님은 그를 데리고 교회 지하실로 내려갔습니다. 거기엔 예배 시작 30분전부터 300여 명이 모여 땀과 눈물로 기도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여기 교회 부흥을 만들어 내고 능력 있는 말씀을 만들어 내는 공장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주의 일군들과 교회를 위한 기도가 교회를 부흥시키고 주의 일군들을 능력 있게 만드는 줄로 믿습니다. 또한 자녀를 위한 부모의 기도가 자녀에게 힘이 되고 능력이 되는 줄로 믿습니다. 사업이나 가정을 위한 기도역시 능력이 되는 줄로 믿습니다.

바울 사도는 우리를 위하여 기도해 달라고 합니다. 주의 일군들을 위하여 기도하며 협력 할 때 아름다운 은총이 함께 할 줄 믿습니다.


  다음 전도의 문을 열어 주시기를 위하여

사도 바울은 자기를 위하여 기도하여 달라고 부탁하며 하나님의 전도할 문을 우리에게 열어 주시기를 구하라고 합니다.

사도가 자기를 위해 기도하라고 부탁하는 목적은 자신의 세상 생활의 안락이나 형통을 위한 것이 아니고, 오직 하나님의 나라와 그 의를 위한 내용입니다. 다시 말하면, 그 목적은 복음 전파를 위한 내용입니다. 그가 옥중에서도 바라는 것은 어서 석방되어 자유로운 생활을 좀 누려보자는 것이 아니고, 오직 복음 전도의 기회만을 갈망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옥중에서도 복음을 전하였습니다.

바울이 온 이태를 자기 셋집에 유하며 자기에게 오는 사람을 다 영접하고 (행 28:30) 담대히 하나님 나라를 전파하며 주 예수 그리스도께 관한 것을 가르치되 금하는 사람이 없었더라 (행 28:31)고 합니다.

복음이 달음질하듯이 속히 온 세계에 전파되기를 희망하였습니다.

종말로 형제들아 너희는 우리를 위하여 기도하기를 주의 말씀이 너희 가운데서와 같이 달음질하여 영광스럽게 되고 (살후 3:1) 또한 우리를 무리하고 악한 사람들에게서 건지옵소서 하라 (살후 3:2)고 합니다. 이는 또한 주님이 원하시는 일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구원을 알지도 못하고 멸망으로 달음질하는 뭇 영혼들을 불쌍히 여겼습니다. 이 진리를 전하고자 하는 소원이 그 심령에 불타올라 모든 사람들을 구원해 내는 복음 전도의 큰 사명감 밑에서 어떻게 해서든지 전도할 기회만 찾았습니다.

헬라인이나 야만이나 지혜 있는 자나 어리석은 자에게 다 내가 빚진 자라 (롬 1:14) 그러므로 나는 할 수 있는 대로 로마에 있는 너희에게도 복음 전하기를 원하노라 (롬 1:15)고 하며 내가 복음을 전할지라도 자랑할 것이 없음은 내가 부득불 할 일임이라 만일 복음을 전하지 아니하면 내게 화가 있을 것임이로라 (고전 9:16)고 합니다.

  전도의 문은 아무 때나 열리지 않습니다.

1962년 어느 날 빌리 그래함 목사는 시애틀의 어느 호텔에서 숙박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날 저녁 하나님은 그에게 잠을 주시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는 무릎을 꿇고 하나님께 기도를 드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때 그의 머리에 당시 인기 최고의 여자배우인 마를린 먼로가 떠올랐습니다. 그는 "하나님께서 이 여자의 영혼이 급해 나에게 전도시키려는 모양이다"'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급히 먼로 양에게 전화를 걸었습니다. 먼로양의 비서와 연결되었습니다. 먼로 양과 통화하고 싶다고 했더니 비서가 거절하였습니다. 먼로양은 지금 침실에 들었고 먼로 양과 통화하려면 예약을 하고 2주간을 기다려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목사님은 지금 통화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비서는 끝내 거절했습니다. 빌리 그래함 목사는 수화기를 놓고 말았습니다. 그때 하나님도 그녀를 버렸습니다. 그녀는 그 이튿날 침대에서 자살한 시체로 발견되었습니다. 그녀는 당시 세계에서 제일 인기 있는 영화배우였지만 저녁에는 불면증에 시달리며 잠을 잘 수 없어 수면제를 먹고 잠을 자는 것이 습관화되어 다량의 수면제를 먹고 잠을 잔 것이 죽음으로 연결되고 만 것입니다. 그 후에 그가 마지막 쓴 일기가 발견되었습니다. "나는 한 여성으로서 지닐 수 있는 모든 것을 가졌다. 아직 건강할 뿐 아니라 매우 아름다우며 돈도 많이 모았다. 하루에도 수백 통의 팬레터를 받으며 사랑에 굶주리지도 않는다. 부족한 것은 아무 것도 없다. 그런데 웬일일까? 나의 마음은 외롭고 공허하며 기쁨이나 평안이 없다. 나는 이유 없이 불행하다."(인터넷 정보클럽)

우리가 기도를 시작할 때에 나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생각나게 될 것이요, 기도하게 하실 줄 믿습니다.

  어느 권사님은 한 가정을 구원하기 위하여  60번을 찾아 가서  전도  했더니 60번째 왔다는 말을 듣고는 감격하여 한 번 예배 드리러 가겠다고 했는데 그것이 신앙생활의 출발점이 되어 열심으로 믿음으로 살아가고 있다고 합니다.

  전도는 미련 한 것처럼 보이나 결코 그러 하지 않습니다.

허드슨 테일러는 중국 내지 선교의 개척자입니다. 그런데 그가 내지 선교를 하며 여러 곳에 선교 기지를 두었는데 이상하게도 가장 환경이 열악한 곳의 성장이 가장 빨랐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 이유가 궁금하던 차에 안식년을 얻어 본국으로 돌아갔을 때 비로서 그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곧 스코틀랜드 한 교회의 성도가 바로 그 지역을 담당한 선교사의 친구였는데 그 성도는 친구와 그 선교지 부흥을 위하여 6년 동안이나 하루도 거르지 않고 기도해 왔다는 것입니다. 위하여 하는 기도가 이와 같은 능력이 있습니다. (옥스포드 원어 성경) 

  기도하되 전도할 문이 열리기를 위하여 기도합시다.

감리교의 창시자 요한 웨슬레가 하운슬로 히드라는 영국의 산악지방을 여행하고 있었습니다. 웨슬레는 주로 말을 타고 다녔습니다. 그런데 한번은 길에서 강도를 만났습니다. 강도는 웨슬레에게 권총을 겨누며 소리쳤습니다."꼼짝 말고 손들어 가진 것을 모두 내놓아라." 강도는 웨슬레의 짐 보따리를 모두 뒤졌습니다. 그러나 책 외에는 아무 것도 없었습니다. 강도는 매우 불쾌한 표정을 지으며 투덜거렸습니다."오늘은 참 재수가 없군." 그때 웨슬레가 강도를 불러 세웠습니다."당신에게 선물을 하나 주겠소. 그것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피가 당신과 나의 죄를 정결케 해준다는 사실이오. 그것을 믿으시오." 강도는 말없이 돌아갔습니다. 그로부터 10년 후 웨슬레가 집회를 인도하는데 한 중년신사가 꾸벅 절을 했습니다. 그는 10년전의 강도였습니다. 웨슬레가 던진 메시지에 감동을 받아 독실한 신자가 되었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신앙에 대한 욕구가 있습니다. 다만 그 기회를 얻지 못했을 뿐입니다. 전도의 문이 열리기를 기도하며 전도하는 모두가 됩시다.(인터넷 정보클럽)


  그리고  그리스도의 비밀을 말하게 하시기를 위하여

바울은 특히 자신을 위하여 기도하되 그리스도의 비밀을 담대히 말하게 하시기를 구하라고 했습니다. 사도 바울은 오랫동안 감취었던 비밀"의 뜻 그 진리 곧, 복음을 참으로 알았습니다. 모든 사람들을 구원하는 진리를 하나님의 계시로 말미암아 깨달았습니다.

그리스도의 비밀은 그리스도를 통해 드러난 하나님의 경륜과 구원의 비밀을 가리킵니다.

너희를 위하여 내게 주신 하나님의 그 은혜의 경륜을 너희가 들었을 터이라 (엡 3:2) 곧 계시로 내게 비밀을 알게 하신 것은 내가 이미 대강 기록함과 같으니 (엡 3:3) 이것을 읽으면 그리스도의 비밀을 내가 깨달은 것을 너희가 알 수 있으리라 (엡 3:4)합니다.  이는 곧 복음을 의미합니다.

바울 사도는 예수 그리스도의 화평의 십자가가 모든 인류를 구원하는 하나님의 지혜요 비밀임을 말씀 합니다.

이 비밀은 만세와 만대로부터 옴으로 감취었던 것인데 이제는 그의 성도들에게 나타났고 (골 1:26) 하나님이 그들로 하여금 이 비밀의 영광이 이방인 가운데 어떻게 풍성한 것을 알게 하려 하심이라 이 비밀은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이니라 (골 1:27)고 합니다.

이 비밀은 영원 전부터 계획된 것이지만 사람들에게는 감추어져 인간의 머리로는 이해되지 않는 신비로운 진리입니다.

이 감추어진 진리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드러났고 성령의 역사로 인간이 깨달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만이 죄인을 구원하는 비밀입니다.

1960년대의 사형수 고재봉이라는 사람이 있었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사형수 고재봉은  얼마나 포악했던지 그가 감옥 생활을 하는 동안 밥그릇을 따져 말하는 선배가 없을 정도였다고 합니. 한 번은 창살 사이로 엿보고  교도소 소장의 눈을  손가락으로 찔러 쓰러뜨리기도 했다고도 합니다. 그의 입에서 나오는 음담패설은 이루 말 할 수 없었다 합니다. 그는  조그만 라디오 한 개를 훔친 죄로  형벌을 받고 출옥하자 앙갚음으로 그 가족을 몰살 시켰는데, 공교롭게도 그 장본인은  이사 가고  다른 사람이 이사 와서 살다가 변을 당했다고 합니다. 고 재봉은 일가족 6명을  도끼로 죽인 포악한 사람 이였습니다. 그는 용서와  사랑을 모르고  죽을 날만 기다리고 있었는데,  어느 날  평신도 한 사람이 "나도 당신과 같이 죽을 수밖에 없었던  죄인 이였으나 이 성경을 읽고,  구원을 얻었으니 읽어 보시요" 하면서 성경을 전해주고 돌아갔습니다. 그는 호기심이 가득하여 성경을 읽고 또 읽었습니다. 그는 성경을 읽는 중에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고 변화되어 전도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포악한 사람이 변화된 것을 보고 재소자 2,000명중에 1,800명이 예수를 믿겠다고 서명을 했다고 합니다. 형장으로 끌려가 목사님이 목이 메어 기도를 끝맺지 못하자 자신이 이어 받아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 저를 구원하신 하나님, 감옥에 있는 모든 영혼을 구원해 주시고 군 장교가 되기 전에  먼저 그리스도인이 되게 해주시며, 저를 사형 집행하는 사수는  저를 주님께 보내기 위해  쏘는 것이니 용서해 주시옵소서 제가 세상에서 지은 죄를 용서 받고 주를 뵈옵게 되었으니 감사 찬송을 돌립니다...." 그리고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하고는 "빛나고 높은 보좌와" "하늘 가는 밝은 길이"  "인애하신 구세주여"  찬송을 부르며  천사 같은 얼굴로 죽어 갔다고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만이 확신을 주는 비밀입니다.

1735년 10월 대서양 한가운데에는  존 웨슬리와 챨스 웨슬리 형제가 탄 배가 미국을  향해 가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옥스포드의 엘리트들로서 미국에 있는 야만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전도여행을 시작한 것입니다. 그런데 대서양에는 심한 폭풍이 몰아닥쳤습니다. 급기야 그 배는 침몰 직전에 이르렀고 두 형제는 죽음의 공포에 휩싸이게 되었습니다. 바로 그때 그들이 본 것은,  평화 속에 찬송과 기도로 죽음의 위기를 맞고 있는 26명의 모라비안 들이었습니다.  그들은 부끄러움과 동시에 깊은 감동을 받게 되었습니다. 폭풍우 속에서는 살아남을 수 있었지만 그들은 2년에 걸친 조지아 선교는 실패로 끝났습니다. 다시 영국으로 돌아간 웨슬리는 공허한 마음으로 길거리를 헤매고 있었습니다. 그때, 정확히 말하자면 1938년 5월 24일 저녁 9시 15분 전, 웨슬리는 길가의 한 집에서 들려 오는 루터의 '로마서 강해'에 귀를 기울이게 되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은 우리는..."이 대목에 이르자 그의 가슴은 갑자기 뜨거워졌습니다. 그는 그 회심의 순간을 이렇게 기록했습니다. "그 순간 나는 그리스도를 신뢰하게 되었다. 그리스도만을...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는 나 같은 죄인의 죄까지도 죄와 죽음의 법에서 구원해 주셨다는 확신을 얻게 된 것이다." 웨슬리 한 사람의 경험은 암흑과도 같았던  영국의 상황을 복음과 새로운 도덕으로 변화시켜 갔으며, 그 신앙의 불길은 전 세계로 퍼져서 감리교회 운동을 일으키게 된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비밀을 말할 수 있도록 기도 합시다.


  예수 그리스도만이 부흥의 비밀입니다.

헤리 무어하우스가 아직 젊었을 때에 영국의 한 도시에서 전도사업을 인도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당시 영국과 미국 어느 곳에서도 신앙부흥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어려운 장벽을 뛰어 넘으려고 노력했지만 그 도시에서도 역시 마찬가지였습니다.  밤낮으로 그는 무릎을 꿇고 진심으로 기도하며 눈물지으며 외쳤습니다. "오, 하나님, 왜 신앙의 부흥이 일어나지는 않을 까요?" 어느 날 그는 걸어가고 있을 때 성령께서 그에게 다음과 같은 글자들이 쓰여 있는 큰 현수막을 보여 주셨습니다. "헤리 무어하우스, 영국 전도사중 가장 유명한 전도사!" 그는 즉시 자신에게 말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신앙부흥이 일어나지 않는 이유이다!" 그는 전도 준비위원회로 가서 말했습니다. "형제 여러분, 이제야 나는 신앙부흥이 일어나지 않는 이유를 알았습니다. 여러분들이 모든 면에서 나를 얼마나 위대한 사람같이 선전해 왔는가를 잘 알고 있습니다. 성령께서 아무 것도 할 수 없게 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지요. 여러분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찬양하지 않았기에 성령께서는 슬퍼하셨고 역사하시지 못하신 겁니다. 그분은 놀라우신 분이십니다. 그러나 나는 단지 영광스러운 복음을 전파하며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을 보라'고 말하는 가난하고 미천한 종에 불과한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비밀을 담대히 증거 하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예수께서 베드로와 야고보와 요한을 데리고 변화산으로 올라가셔서 영광의 모습으로 변화하여 모세와 엘리야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셨습니다. 제자들은 심히 밝은 광채로 인하여 몹시 두려워하였습니다. 예수께서는 제자들에게 변화산에서 본 것을 사람들에게 비밀로 하라고 당부하였고, 구약에서 예언되었던 엘리야는 이미 왔다는 사실을 밝혀 주셨습니다. 산에서 내려와 보니 벙어리 귀신들린 자가 있었는데, 예수의 다른 제자들이 능히 고치지 못하였습니다. 예수께서는 믿음이 없는 이 세대를 한탄하시고 벙어리 귀신들린 자를 고쳐 주셨습니다. 제자들에게는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유가 나갈 수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바울사도는 자신이 사명을 감당할 수 있도록 위하여 기도해 달라고 합니다. 전도의 문이 열리기를 위해서 기도해 달라고 합니다. 그리스도의 비밀을 말할 수 있도록 위하여 기도해 달라고 합니다. 그리하면 자신이 복음을 담대하고도 효과적으로 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바울은 언제나 복음 사역을 감당함에 있어서 하나님의 능력을 전적으로 의지했고, 이를 위해 기도해 줄 것을  부탁했습니다. 우리도 주의 일군들을 위하여 전도의 문이 열리기를 위하여 그리스도의 비밀을 말할 수 있기를 위하여 기도하며 함께 하는 모두가 됩시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