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그저 무릎만 꿇으소서 / 사 38:1-8

  • 잡초 잡초
  • 328
  • 0

첨부 1



제목 : 그저 무릎만 꿇으소서 (11월2일 주일) 
본문 : 사 38:1-8

  아프리카 산골 작은 마을에 복음이 들어와 마을사람 거의가 예수 믿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선교사가 가르쳐준 대로 기도를 생활화하기 시작했습니다. 마을사람들은 마을에서 조금 떨어진 숲 속에 저마다 자기의 기도처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하루에 두 번 이상 자기 기도처를 찾아가 기도했습니다. 마을에서 기도처에 이르는 곳까지 여러 개의 기도길이 생겼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그 길을 각자의 ‘기도길’(prayer path) 혹은 '나의 생명길'(My life way)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런데 기도를 게을리 하면서 기도처를 찾지 않으면 풀이 자라납니다. 그러면 신앙의 친구가 찾아가 이렇게 말해준다고 합니다. "형제님, 생명 길에 풀이 많이 자랐어요." 그래도 변화가 없으면 몇 사람이 함께 그의 기도처를 찾아가서 대신 기도해준 다음, 그를 다시 찾아와 이렇게 말한다고 합니다. "형제님, 우리가 형제님의 생명길을 닦아놓았어요. 주님이 거기서 형제님을 기다리시는데 저희가 함께 가드리겠습니다." 하면서 그들은 함께 그 길을 동행하며 기도의 회복을 도왔다고 합니다. 기도는 생명길인 것입니다.

  어느 목사님께서 건축을 하시는 동안 아주 어려웠을 때, 친구 목사님께서 이런 말씀을 편지에 적어 보내주셨다고 합니다. "그저 우시기만 하소서. 그저 무릎만 꿇으소서." 이 말씀에 감동하신 목사님은 정말 눈물과 기도로 아름다운 교회를 은혜롭게 건축하셨다고 합니다. “그저 우시기만 하소서. 그저 무릎만 꿇으소서”. 하나님 앞에 나아가 울면서 기도하라는 뜻입니다.

  존 워너메이커는 “기도란 하나님과 손을 잡는 것이다."라고 정의합니다. 하나님께서 손을 잡아주시면,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면, 하나님께서 동업하시면 모든 문제가 해결됩니다. 하나님께서는 기도를 통해서 역사 하시기 때문입니다. 기도를 많이 하면 많이 역사해 주시고, 기도를 적게 하면 적게 역사 하십니다. 기도를 길게 하면 하나님의 역사도 길어지게 되지만, 기도를 짧게 하면 하나님의 역사도 짧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기도는 우리 생활에 막대한 영향을 줍니다. 기도를 통해서 응답 받고 축복 받아 하나님 앞에 영광을 돌리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기도를 제대로 하지 않아서 하나님의 도움도 축복도 받지 못하고 하나님 앞에 가까이 나가지 못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어려움 당할 때 그저 무릎을 꿇는 기도를 통해서 응답 받게 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그저 무릎만 꿇으소서 의 뜻은,

  첫째 기도가 일을 합니다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연예인 중에 지미 듀란테라는 사람이 한 번은 2차 세계대전 참전용사들을 위한 쇼에 출연하게 됐습니다. 너무 바쁜 스케줄 때문에 몇 분 동안만 원맨쇼를 하기로 했습니다. 짤막한 원맨쇼가 끝나자 우뢰와 같은 박수가 쏟아졌습니다. 그런데 그는 무대를 떠나지 않고 계속 쇼를 진행하는 것이었습니다. 10분, 20분, 30분이 흘러갔습니다. 마침내 쇼가 끝나자 쇼 기획자가 그에게 물었습니다. "아니, 몇 분 동안만 해 주실 줄 알았는데 어찌된 일입니까." "예, 나도 그럴 계획이었는데 저 무대 맨 앞줄에 앉은 두 사람을 보세요." 쇼 기획자가 무대 틈새로 보니 두 참전용사가 각각 남은 한 팔로 서로 마주치면서 박수를 치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모자라는 것이 많아도 있는 것으로 열심히 하면 반드시 도와주십니다. 문제는 우리한테 있습니다. 시도해 보지도 않고 하나님이 도와주시지 않는다고 불평하기만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부족해도 하나님께 기도로 나아가면 하나님께서 적극적으로 우리를 밀어주십니다. 본문에 나오는 병이든 히스기야의 기도는 ‘벽을 향한 기도’입니다. 그것은 하나님 한 분만 바라보겠다는 표시입니다. 왕궁에는 그 나라 최고의 명의들이 있지만 그들을 바라보지 않고 오직 하나님만 바라보며 오직 하나님만 의지하겠다는 것입니다.

  종교 개혁자 마틴 루터가 어느날 친구 필립이 거의 죽게 되었을 때 찾아가 만났습니다. 그 상황을 보면 절망적이지만 루터는 모든 것에서 얼굴을 돌이켜 벽으로 향했습니다. 하나님의 모든 약속을 기억하면서 그 친구를 위해 간절히 기도했습니다. 그러자 그 친구가 살아났습니다. 루터도 위기를 만난 친구를 위해 벽으로 향하고 하나님만을 찾은 사람입니다.

  인간의 힘으로는 절대 해결할 수 없는 큰 위기를 만나시고 있습니까? 도무지 납득할 수 없는 역경과 시련, 더 이상 손쓸 수 없는 한계 상황을 만나십니까? 오로지 하나님께로 얼굴을 향하여 그분께 기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직 하나님께로부터 문제의 해결을 받아야 완벽히 해결이 되는 것입니다. 히스기야 왕처럼 벽을 향하는 기도를 드려야 합니다. 어려움이 있을 때 여기 저기 기웃거려 보아야 절망감만 듭니다. 이제 하나님만 바라보아야 합니다. ‘하나님 외에는 없다고, 하나님말고는 누구도 도울 수 없다고, 그러기에 하나님만 의지한다고, 하나님께서 도와주시고 역사 하여달라고" 부르짖어야 합니다. 이처럼 하나님을 향한 기도가 일하는 줄로 믿으시기 바랍니다. 삶이 막막하고 힘이 없으십니까? 하나님만 바라보고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둘째로 기도가 기적을 일으킵니다

  1970년 아폴로 13호 우주 비행사들이 모두 생명을 잃을 뻔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모든 계획은 정상이었고 로케트는 완전무결하였습니다. 우주선이 발사되어 지상으로부터 205,000마일 상공에 이를 때까지는 모든 것이 정상이었고 순조로웠습니다. 바로 그 순간 관제탑에서 '우리는 지금 문제에 봉착되어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흘러 나왔습니다. 전 세계에서 중계방송을 시청하던 사람들이 커다란 충격을 받게 되었습니다. 당시로서는 해결방안이 없었습니다. 더 이상 우주 센터도 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귀환을 시도하게 하였습니다. 그들에게 창 밖을 내다보고 별 하나를 점으로 하여 판단하라고 충고 외에는 더 이상 도움을 줄 수 없었습니다. 미국의 대통령은 우주인들의 무사귀환을 위하여 온 나라가 기도할 것을 청하였습니다. 제임스 A. 로벨, 프레드 W. 헤이스, 존 L. 스위거트 등 세 우주 비행사가 마침내 무사히 태평양에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그들을 헬리콥터로 항공모함까지 실어 왔습니다. 그들이 갑판 위로 나왔을 때 모든 사람들이 지켜보았습니다. 그 때 젊은 세 우주 비행사들은 마중나온 목사님과 함께 서로 손을 잡고 기도를 드렸습니다. 당시 우주선이 착륙한 이후 가진 회견에서 스위거트 우주인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만약 당신이 우리가 기도하였는지 어떤지를 묻는다면 나는 분명히 우리가 기도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전 세계에 있는 사람들의 기도가 우리로 하여금 귀환하게끔 도움을 주었다고 확신합니다'라고 하였습니다.

  인간적인 어떤 수단이나 방법도 소용없을 때 기도만은 유효합니다. 그래서 시편 118편 말씀에서도 "여호와께 피함이 사람을 신뢰함보다 나으며 여호와께 피함이 방백들을 신뢰함보다 낫도다"라고 하였습니다. 아무리 힘이 있고 능력 있는 사람들을 의지하고 도움을 얻는다고 하여도 인간의 문제가 다 해결되는 것은 아닙니다. 해결할 수 없는 문제에 봉착하게 될 때 하나님을 의지하고 그에게 기도하면 불가능한 것이 없습니다. 하나님을 믿고 구하는 기도, 그것은 정녕 기적을 일으키는 힘이 되는 것입니다.

  신앙의 여인 잔느 귀용은 '기도는 사탄이 침입할 수 없는 요새입니다. 사탄은 그 요새 주위를 포위하고 공격하며, 소란스럽게 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충실하게 굳게 위치를 지키는 한 사탄은 우리를 해칠 수 없습니다'라고 하였습니다. 기도에는 인간이 상상할 수 없는 놀라운 능력이 있습니다. 그래서 인간이 한계에 부닥치게 될 때에 기도하게 되고 기도는 놀랍게도 한계를 벗어난 일들을 성취하게 하십니다. 따라서 기도는 기적을 일으킵니다. 악령의 세력도 감히 대항할 수 없는 막강한 힘이 기도로 주어집니다. 기도로 기적을 일으키는 삶을 사시기를 바랍니다.

  셋째로 기도가 삶을 변화시킵니다

  코카콜라의 창업자인 아사. G. 캔들러는 알콜 중독자였습니다. 그는 항상 술에 취해 있었습니다. 의지력도 나약했습니다. 주위사람들에게 몇 번이나 금주 선언을 했으나 번번이 실패했습니다. 어느 날 술에 취해 귀가하던 그는 벼락같은 마음의 음성을 들었습니다. "자신의 본능적 요구를 거절하는 사람이 성공한다". 캔들러는 집에 돌아와 아내에게 이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아내는 바로 그 시간에 캔들러의 '금주'를 위하여 간절히 기도하고 있었다고 고백했습니다. 이 부부는 서로 손을 잡고 눈물의 기도를 드렸고, 캔들러는 아내의 기도를 통해 영혼의 안식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알코올의 유혹으로부터 완전히 해방되었습니다. 자신의 의지가 아니라 기도의 능력으로 술을 끊은 것이었습니다. 캔들러는 그때부터 수입의 10%인 십일조 헌금을 철저히 했습니다. 코카콜라 회사는 창업주의 금주 선언 이후 장족의 발전을 거듭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한 사람의 기도는 엄청난 일을 이루는 능력이 있습니다. 한 사람의 기도가 삶을 변화시킨 것입니다.

  기도의 능력은 사람을 변화시킵니다. 기도는 가정과 사회를 그리고 국가를 변화시킵니다. 꼭 변화되어야 할 가족이 있습니까? 꼭 변화되어야 할 친구나 이웃이 있습니까? 머리를 쓰지말고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를 통해 삶이 변해야 합니다. 기도하면 변할 수 밖에 없습니다. 남편은 아내를 위해, 아내는 남편을 위해 기도하십시오. 자녀를 위해 끊임없이 기도하십시오. 그렇게 하면 서로가 변화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기도하면 변합니다.

  모비딕(Moby Dick)이라는 소설에 나오는 이야기입니다. 사람들은 포경선을 타고 고래를 좇고 있습니다. 선원들은 세찬 바다를 이기려 있는 힘을 다해 노를 젓습니다. 그러나 거기에는 아무 일도 하지 않는 한 사람이 있습니다. 마냥 갑판에 앉아서 미동도 하지 않는데, 그는 바로 작살잡이입니다. 고래가 나타나면 결정적인 순간에 작살을 내려꽂는 사람입니다. 작살잡이는 아주 오랫동안 비생산적인 것처럼 보이지만 결정적인 때가 왔을 때, 생산적인 사람이 될 수 있기에 꼭 필요한 사람인 것입니다. 우리들이 기도를 통하여 힘을 얻어야 합니다. 이것은 시간을 허비하는 것이 아니라 가장 효과적인 투자입니다. 우리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이야기꾼이나 말쟁이가 아니라, 기도꾼이 되어야 합니다. 어떤 신학자는 기독교를는 기도교라고 했습니다. 신앙생활은 곧 기도생활이기 때문입니다.

  지금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까? 기도의 불을 밝하시기 바랍니다. 기도의 사람이 되시기 바랍니다. 기도하면 좋은 일이 일어납니다. 기도하면 우리 모두가 행복해 집니다. 금번 세이레특별 새벽기도회를 통하여 변화되시기 바랍니다. 변화된 사람만이 끝까지 쓰임을 받는 것입니다. 기도를 통하여 변화됨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삶을 사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