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하나님께 붙어 떠나지 않는 자 (신 4:1-8

  • 잡초 잡초
  • 624
  • 0

첨부 1



하나님께 붙어 떠나지 않는 자(신명기 4:1-8)


우리 인생은 누구에게 붙어 있어야 하며, 누구를 떠나지 말아야 하는가? 성도는 하나님께 반드시 붙어 있어야 합니다. 예수님도 “나를 떠나서는 너희 가 아무것도 할 수없음이라”(요15:5)고 하셨습니다. 본문 4절에 “오직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께 붙어 떠나지 않는 너희는 오늘까지 다 생존하였느니라”고 증거하고 있습니다. 이 말씀은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가나안땅에 들어가 정복하고 살 때에 반드시 하나님께 붙어 있으면 계속하여 번성하고 축복하시지만, 하나님을 멀리 떠나 우상을 섬기면 하나님의 축복과 보호의 손길이 떠나고 칼에 삼키우리라는 마지막 고별설교로 경고의 말씀을 당부하고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께 붙어 떠나지 않는 신앙

1. 하나님의 가르치는 말씀을 듣고 준행하라(1).

“이스라엘아 이제 내가 너희에게 가르치는 규례와 법도를 듣고 준행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살 것이요 너희의 열조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주시는 땅에 들어가서 그것을 얻게 되리라”. 규례와 법도는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을 어기고 버리면 죽고 그 말씀을 순종하면 절대로 하나님께 떨어지지 않고 영생의 축복을 누립니다.


2. 하나님의 명령에 가감하지 말고 지키라(2).

“내가 너희에게 명하는 말을 너희는 가감하지 말고 내가 너희에게 명하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을 지키라”. 수1:7-8에 “오직 너는 마음을 강하게 하고 극히 담대히 하여 나의 종 모세가 네게 명한 율법을 다 지켜 행하고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말라 그리하면 어디로 가든지 형통하리니”고 약속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성도 여러분, 하나님 말씀을 부지런히 확실하게 잘 배우고 가감하지 말고 그대로 믿고 순종함으로 언제나 하나님께만 붙어 떠나지 않는 승리자가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3. 우상을 좇지 말고 하나님께만 붙어 떠나지 말라(3-4).

이스라엘 백성들이 바알에게 제사지내고 우상숭배를 하였는데, 하나님이 진노하셔서 염병이 돌아 24000명이나 죽었습니다.(민수가 25). 하나님께 붙어 있지 않고 우상을 좇아 섬기다가 이렇게 비참한 진노를 당했습니다. 시편73:27-28에 “대저 주를 멀리하는 자는 망하리니 음녀같이 주를 떠난 자를 주께서 다 멸하셨나이다. 하나님께 가까이 함이 내게 복이라”했습니다. 우리의 마음과 믿음이 언제나 하나님께 붙어 있어야 복있는 사람입니다.


하나님께 붙어 떠나지 않는 자가 받는 축복

1. 반드시 살게 됩니다(1,4).

하나님은 생명의 근원임으로 하나님께 반드시 붙어 있어야 영원히 살게 됩니다.


2. 가나안의 기업을 얻게 됩니다(1,5).

이스라엘 열두지파가 가나안 기업분배가 다릅니다. 믿음에 앞장선 유다지파가 가장 많이 번성했고 좋은 기업을 차지했습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붙어 말씀대로 믿음 잘 지키면 하나님의 주시는 상급과 기업과 권세와 영광이 큽니다. 이것은 영원한 나의 기업입니다.


3. 지혜와 지식을 주십니다(6).

호세아 4:6에 “내 백성이 지식이 없으므로 망하는도다 네가 지식을 버렸으니 나도 너를 버려 내 제사장이 되지 못하게 할 것이요 네가 네 하나님의 율법을 잊었으니 나도 네 자녀들을 잊어버리리라”고 했습니다. 잠8:10에 “너희가 은을 받지 말고 나의 훈계를 받으며 정금보다 지식을 얻으라 대저 지혜는 진주보다 나으므로 무릇 원하는 것을 이에 비교할 수 없음이니라”했다. 여러분, 자녀들을 신앙으로 하나님의 말씀으로 교육시켜야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이 있어 하나님께 영광 돌리고 행복한 인생을 살게 됩니다.


4. 기도할 때마다 가까이 응답하십니다(7-8).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서 우리가 그에게 기도할 때마다 우리에게 가까이 하심과 같이 그 신의 가까이 함을 얻은 나라가 어디 있느냐, 오늘 내가 너희에게 선포하는 이 율법과 같이 그 규례와 법도가 공의로운 큰 나라가 어디 있느냐” 하나님께 붙어 떠나지 않는 자는 그 하나님께 기도할 때마다 가까이서 응답해주시고, 또 아버지의 뜻에 합당할 때는 능치 못함이 없이 다 이루어 주십니다. 렘29:12-13에 “너희는 내게 부르짖으며 와서 내게 기도하면 내가 너희를 들을 것이요 너희가 전심으로 나를 찾고 찾으면 나를 만나리라”했습니다. 간절한 마음으로 하나님을 찾아야 합니다.

하나님께 붙어 있어 떠나지 않으면 하나님이 가까이 하시고 기도의 응답의 축복을 주십니다. 요즘 성도들이 하나님께 붙기도 잘하지만 떨어지기도 잘합니다. 가지가 나무에 붙었다 떨어졌다하면 열매 맺지 못하고 죽습니다. 끝까지 하나님께 붙어 떠나지 않는 성도 됩시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