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복된 초청 (마 22:1-14)

  • 잡초 잡초
  • 225
  • 0

첨부 1



복된 초청(마22:1-14)

예수께서 다시 비유로 대답하여 가라사대 (2) 천국은 마치 자기 아들을 위하여 혼인 잔치를 베푼 어떤 임금과 같으니 (3) 그 종들을 보내어 그 청한 사람들을 혼인 잔치에 오라 하였더니 오기를 싫어하거늘 (4) 다시 다른 종들을 보내며 가로되 청한 사람들에게 이르기를 내가 오찬을 준비하되 나의 소와 살진 짐승을 잡고 모든 것을 갖추었으니 혼인 잔치에 오소서 하라 하였더니 (5) 저희가 돌아보지도 않고 하나는 자기 밭으로, 하나는 자기 상업차로 가고 (6) 그 남은 자들은 종들을 잡아 능욕하고 죽이니 (7) 임금이 노하여 군대를 보내어 그 살인한 자들을 진멸하고 그 동네를 불사르고 (8) 이에 종들에게 이르되 혼인 잔치는 예비되었으나 청한 사람들은 합당치 아니하니 (9) 사거리 길에 가서 사람을 만나는대로 혼인 잔치에 청하여 오너라 한대 (10) 종들이 길에 나가 악한 자나 선한 자나 만나는 대로 모두 데려오니 혼인자리에 손이 가득한지라 (11) 임금이 손을 보러 들어올쌔 거기서 예복을 입지 않은 한 사람을 보고 (12) 가로되 친구여 어찌하여 예복을 입지 않고 여기 들어왔느냐 하니 저가 유구무언이어늘 (13) 임금이 사환들에게 말하되 그 수족을 결박하여 바깥 어두움에 내어 던지라 거기서 슬피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하니라 (14) 청함을 받은 자는 많되 택함을 입은 자는 적으니라

1.서론

할렐루야! 날씨가 갑자기 쌀쌀해지면서 서서히 겨울이 다가오고 있음을 알리고 있습니다. 차가워지는 날씨에 성도님들의 가정 가정에 건강함과 평안함이 함께 하시기를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그리고 오늘 저녁부터는 우리가 그렇게 기도하고 준비해온 새 축복을 받는 부흥회가 시작되는 시간입니다. 우리 온 가족이 온 구역이 온 기관이 온 교회가 힘써 참여함으로 금번 우리 가능교회를 향해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복된 잔치를 통해 온 성도들이 함께 은혜와 복을 받아서 귀하고 복되게 쓰임받고 우리 주위 사람들에게 교회와 능력의 주님을 증거 하는 아름다운 기회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성서는 전체를 통해서 하나님 나라의 축복된 백성이 되는 것은, 분명한 결단이 있어야 함을 밝혀주고 있습니다. 우연히 그리고 무의식 중에 하나님의 나라에 떠밀려 들어가거나, 하나님 나라에 축복된 백성이 된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하나님 나라의 백성이 되려면, 우리는 반드시 결심을 하고, 무엇을 할 것인가 결정해야 합니다. 성서 전체는 선택이라는 말에 대한 긴 설교라 해도 좋을 것입니다. 아주 초기의 시대로 돌아가면 모세는 그의 생애의 마지막에 백성을 모아 놓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가 오늘날 천지를 불러서 너희에게 증거를 삼노라 내가 생명과 사랑과 복과 저주를 네 앞에 두었은즉 너와 네 자손이 살기 위하여 생명을택하고" (신30:19).

  또 여호수아도 그의 일생의 마지막에 이르렀을 때, 그는 백성에게 분명한선택을 요구했습니다.

"너희 섬길 자를 오늘날 택하라"(수24:15).

  구약성서를 보면, 결단하지 못한 여인에게 임한 결과를, 생생하게 보여 주는 장면이 있습니다. 창세기에 있는 롯의 아내에 관한 이상한 이야기가 바로 그것입니다. 소돔과 고모라 평원의 도시들은, 너무도 가득찬 죄악 때문에 멸망을 당했읍니다. 롯과 그의 가족들은 멸망이 임하기 전에, 그 성을 떠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성을 떠났는데, 다음과 같은 글이 보여집니다.

"롯의 아내를 뒤를 돌아본고로 소금 기둥이 되었더라"(창19:26) 

  .이것은 마음을 정하지 못했던 여인에 관한 묘사입니다. 그녀는 도시에 머물러서는 안 된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그러나 돌아가고 싶은 미련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단호한 결심을 하지 못했기 때문에, 끝내는 재앙이 그녀를 덮치고 말았습니다. 누가가 전해주는 바에 의하면, 예수님도 친히 한번은 제자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롯의 처를 생각하라"(눅17:32). 예수님의 생애에 있어서도, 결심한다는 것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보여 주는 한 가지 사건이 있습니다.

  한 사람이 예수께 나아와 예수님을 따르겠다고 말했읍니다. 그러나 그는 먼저 집에 가서 가족들과 작별하기를 바랐습니다. 예수께서는 말씀하셨습니다.

  "손에 쟁기를 잡고 뒤를 돌아보는 자는 하나님나라에 합당치 않다"(눅9:62).성서 전체가 하나님 나라의 축복된 백성이 되는 것은 절대적 선택의 문제라는 사실을 분명히 밝혀 줍니다. 우리가 결심해야 한다는 것은 필수적으로 요청되는 것입니다.-


2.본문

하나님께서 오늘 우리에게 주신 말씀은 혼인잔치의 비유입니다. 한 임금님께서 많은 신하들을 초청하고 산해진미의 잔치상을 배설하였습니다. 그리고 잔치시간이 되어 초청한 자들이 초청을 선택하여 오기를 기다렸으나 오지 않음으로 종들을 보내어 초청에 응하여 잔치에 오기를 청하였습니다.

  5절 이하를 보면 하나는 밭으로 하나는 자기 상업차로 심지어는 그들을 청하러 간 종들을 잡아 능욕하고 죽이는 자도 있었습니다. 저들의 선택은 자신들을 위한 최선의 선택이라 믿고 임금을 향해 왜 귀찮게 구느냐는 것입니다. 상황이 이쯤 되니 왕이 노하였습니다. 즉시 군대를 보내어 그 살인한 자들을 진멸하고 그 동네를 불살라버렸습니다.

그리고 종들에게 이르기를 청한 자들이 합당치 못하니 사거리 길에서 나가 만나는 사람 중에 오기를 원하는 자들을 초청하라고 하였습니다. 드디어 잔치자리는 만원이 되었습니다.

임금님이 손님들을 만나려 왔는데 잔치에 입는 예복을 입지 않고 들어온 자를 발견하고 저를 수족을 결박하여 바깥 어두운 곳에 내어던지라고 명하였습니다.

3.복음

오늘 저녁부터 작은 천국인 우리 가능제단에서도 하나님께서 천국잔치를 배설하십니다. 영적으로 육적으로 물질적으로 기름지고 풍성한 음식을 준비하시고 우리를 초대하십니다. 하나님께서 배설하는 잔치입니다.

  우리를 위해 배설하신 잔치입니다. 기대해도 좋은 잔치입니다. 이 잔치에 우리 모두 깊은 관심을 가지고 기쁨으로 참여하여 예비하신 풍성한 복을 받아 누릴 수있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4.세상일을 잠시 멈추라

오늘 본문은 우리에게 세상일을 잠시 멈추고 잔치 초대에 응할 것을 명령하시고 있습니다. 농사짓는 일도 장사하는 일고 개인적으로 중요하고 바쁜 일일지라도 멈추라는 것입니다. 세상의 일들은 우리에게 진정한 배부름을 주지 못하지만 주님은 우리의 눈물을 닦아주시고 우리의 아품을  치유해 주시며 우리의 안타까운 일들을 해결해 주실 줄로 믿습니다.

  금번 잔치에 순종하여 참석하시기만 하면, 그래서 주님의 은혜를 받기만 하면

아품이 변하여 기쁨이 되고
탄식이 변하여 감사의 노래가 될 줄로 믿습니다.
불가능의 가능하게 되고
병든 자가 일어나고
상한 자가 치유되는 역사가 임하게 될 줄로 믿습니다.

5.준비하고 참여합시다.

본문은 잔치에 참여할 자는 참여할 준비를 해야 할 것을 명령하고 있습니다. 길거리에서 초청되었다고 그냥 그 모습 그대로 온 것이 아닙니다. 다 집에 가서 예복을 챙겨 입고 참여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유독 한 사람이 예복을 입지 않고 들어왔을 때 저는 왕으로부터 심한 꾸중을 듣고 수족이 묶여 밖 어두운 곳으로 던져지고 말았습니다. 우리는 금번 잔치에 참여할 때 준비된 예복을 입고 나와 베프신 은혜의 자리에 참여하는 성도가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먼저 은혜를 받을 준비를 하세요, 사모하는 마음으로 주시는 복
을 받을 준비를 하세요. 사모하는 자에게 좋은 것 주실 줄 믿습니다.(시107:9) 우리 모두 복된 장마비가 쏟아질 줄로 믿고 큰 믿음의 그릇을 준비하세요.(겔34:26).

내 믿음대로 은혜를 받고 축복을 받게 됩니다.(마15:28)그리고 감사를 준비하세요 하나님 앞에 나오는 감사 없이 나와서는 안됩니다.(출34:20)

  마음으로 몸으로 물질로 감사의 제사를 드려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성도가 되세요.(시50:23) 하나님의 건지는 역사가 함께 하실 줄로 믿습니다. 모두가 참여하여 새 축복을 받고 새롭게 쓰임 받으시기를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