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여호와를 구하는 자 / 시 119;1-8

  • 잡초 잡초
  • 490
  • 0

첨부 1



제  목; 여호와를 구하는 자
본문말씀;시편119;1-8 


시119;1-8 “행위 완전하여 여호와의 법에 행하는 자가 복이 있음이여, 여호와의 증거를 지키고 전심으로 여호와를 구하는 자가 복이 있도다. 실로 저희는 불의를 행치 아니하고 주의 도를 행하는도다. 주께서 주의 법도로 명하사 우리로 근실히 지키게 하셨나이다
내 길을 굳이 정하사 주의 율례를 지키게 하소서, 내가 주의 모든 계명에 주의할 때에는 부끄럽지 아니하리이다. 내가 주의 의로운 판단을 배울 때에는 정직한 마음으로 주께 감사하리이다. 내가 주의 율례를 지키오리니 나를 아주 버리지 마옵소서“

시 119:10 내가 전심으로 주를 찾았사오니 주의 계명에서 떠나지 말게 하소서.
본문의 말씀은 율법을 사랑하고 계승(繼承)하기 위하여 진력하는가운데 여러가지 핍박을 받아 역경속에서 말씀을 지켜온 에스라 같은 분의 작품이라고도 합니다.

본 시편은 가장긴장으로서 22단락으로 8절씩 히브리어 알파벳순으로 구성되여 176절로 되어있습니다. [9-10, 25, 34, 111, 112, 145편] 율법 말씀 증거 도 법도 율례 계명 판단 규례의 9가지의 표현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설명합니다.
생명의 말씀은 하나님의 은혜로 깨닫고, 하나님의 은혜로 지키며 실천하게 되는 것 입니다.
말씀은 생명력을 발산하며 소생하고 번영케하시고 성공하게 하시고 승리하게하시고 영화롭게하는 것 입니다.
전심으로 여호와를 구하는 자 는 말씀을 지키는자, 하나님을 의지하는자, 말씀에 붙들린자,
말씀의 진미를 아는자, 말씀을행하는자, 말씀의 복을 누리는자. 라는 것입니다.

시편에서 여러 가지 복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시 1:1-3 “복있는 사람은 악인의 꾀를 좇지 아니하며 죄인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의 자리에 앉지아니하고,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 자로다, 저는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시절을 좇아 과실을 맺으며 그 잎사귀가 마르지 아니함 같으니 그 행사가 다 형통하리로다”

시32:1-2“허물의 사함을 얻고 그 죄의 가리움을 받은 자는 복이 있도다. 마음에 간사가 없고 여호와께 정죄를 당치 않은 자는 복이 있도다” 고 했습니다.

시 73:28 하나님께 가까이 함이 내게 복이라 내가 주 여호와를 나의 피난처로 삼아 주의 모든 행사를 전파하리이다. 시 118:26 여호와의 이름으로 오는 자가 복이 있음이여 우리가 여호와의 집에서 너희를 축복하였도다. 라고 하였습니다.

욜 2:32 누구든지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니 이는 나 여호와의 말대로 시온산과 예루살렘에서 피할 자가 있을 것임이요 남은 자 중에 나 여호와의 부름을 받을 자가 있을 것임이니라. [롬10;13]

1, 회복시켜 주신다고 하였습니다.

호 6:1,3 “오라 우리가 여호와께로 돌아가자 여호와께서 우리를 찢으셨으나 도로 낫게 하실 것이요 우리를 치셨으나 싸매어 주실 것임이라, 그러므로 우리가 여호와를 알자 힘써 여호와를 알자 그의 나오심은 새벽 빛같이 일정하니 비와 같이, 땅을 적시는 늦은 비와 같이우리에게 임하시리라” 하리라. 고하였습니다.

2, 좋은 것을 주십니다.

마 7:7-11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얻을 것이요 찾는 이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 열릴 것이니라. 너희 중에 누가 아들이 떡을 달라 하면 돌을 주며, 생선을 달라 하면 뱀을 줄 사람이 있겠느냐,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 지 않겠느냐”

3, 성령을 주십니다.

눅 11:9-13 “내가 또 너희에게 이르노니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 열릴 것이니라. 너희 중에 아비 된 자 누가 아들이 생선을 달라 하면 생선 대신에 뱀을 주며, 알을 달라 하면 전갈을 주겠느냐, 너희가 악할지라도 좋은 것을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너희 천부께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 하시니라”

4, 하나님이 불러 주십니다.

출 3:4 여호와께서 그가 보려고 돌이켜 오는 것을 보신지라 하나님이 떨기나무 가운데서 그를 불러 가라사대 모세야 모세야 하시매 그가가로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창 22:11 여호와의 사자가 하늘에서부터 그를 불러 가라사대 아브라함아 아브라함아 하시는지라 아브라함이 가로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하매
삼상 3:4,6 “여호와께서 사무엘을 부르시는지라 그가 대답하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하고, 여호와께서 다시 사무엘을 부르시는지라,,, 삼상 3:8-10 “여호와께서 세번째 사무엘을 부르시는지라,,, 여호와께서 임하여 서서 전과 같이 사무엘아 사무엘아 부르시는지라 사무엘이 가로되 말씀하옵소서 주의 종이 듣겠나이다” 라고 하였습니다.

왕상 3:4-5 “이에 왕이 제사하러 기브온으로 가니 거기는 산당이 큼이라 솔로몬이 그 단에 일천 번제를 드렸더니, 기브온에서 밤에 여호와께서 솔로몬의 꿈에 나타나시니라 하나님이 이르시되 내가 네게 무엇을 줄꼬 너는 구하라”

행 9:3-4 “사울이 행하여 다메섹에 가까이 가더니 홀연히 하늘로서 빛이 저를 둘러 비추는지라. 땅에 엎드러져 들으매 소리 있어 가라사대 사울아 사울아 네가 어찌하여 나를 핍박하느냐 하시거늘” 이라고 하였습니다.

마 16:16-17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가로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바요나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다 이를 네게 알게 한 이는 혈육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시니라”

요 21:15-17 “저희가 조반 먹은 후에 예수께서 시몬 베드로에게 이르시되 요한의 아들 시몬아 네가 이 사람들보다 나를 더 사랑하느냐?.. 내 양을 치라 하시고, 세 번째 가라사대 요한의 아들 시몬아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내 양을 먹이라” 라고 하였습니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여호와를 구하는 자는 하나님께서 복을 주시고 회복시키시고 좋은 것을 주시고 성령을 주신다고 하였습니다.
특별히 모세를 불러서 히브리민족의 위대한 지도자의 사명을 주셨습니다.
아브라함을 불러서 복의 근원을 삼으시고 약속하신 언약을 이루어주셨습니다.
사무엘을 불러서 앞으로의 되어질 중대한 사건을 예고하여 주셨습니다.
솔로몬을 꿈에 불러서 원하는 대로 주시마고 구하라고 하였습니다.
예수님은 사울을 불러서 이방의 대 사도로 사용하여 세계복음화의 기반을 놓았습니다.
베드로를 불러서 신앙의 기반이 되는 바른고백을 하게 하였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요한의 아들 시몬아,,, 세 번이나 불러서 내양을 치라 내양을 먹이라 고 사명의식을 일깨워 주었습니다. 여러분 여호와를 구하여,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읍시다.
할렐루야 임마누엘 여호와 닛시 아멘.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